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08] Business Focus-체루티

_기업탐방_/비즈니스포커스

by 월간인쇄계 2016. 10. 7. 15:17

본문


1920년대 30세 청년 지오바니 체루티(Giovanni Cerutti)가 고향에 돌아와 자기사업을 하면서 시작된 체루티(Cerutti)사의 역사는 1949년 첫 번째 그라비아 인쇄기를 제작하는 것에서 출발, 오늘에 이르고 있다. 

1950년대 고성장으로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하면서 체루티는 신문과 잡지 인쇄를 위한 그라비아 인쇄기를 제작했으며 56년에는 명실상부한 대규모 장비제조기업으로 그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교통과 통신수단에서 혁명과 같은 변화가 시작되면서 체루티는 포장인쇄를 위한 그라비아 인쇄기 제작을 위한 새로운 공장을 설립했으며 유럽과 미주, 남아프리카, 인도 등으로 그 시장범위를 확장해 나갔다. 1970년대 전자와 컴퓨터를 앞세운 일본의 고도성장시대가 시작되면서 체루티는 1972년 화장품패키지 인쇄를 위한 그라비아 인쇄기를 도쿄페이퍼(Tokyo Paper)에 판매했으며, 이는 돗판과 다이니폰, 사가와, 도쿄셀로판 앤 다이와 등에 그라비아 인쇄기 납품으로 이어져 일본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이러한 성공을 기반으로 1986년 일본에 사무실을 열게 된 체루티는 이후 지속적으로 중국과 아시아 시장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1983년, 시대적 수요에 부응하고자 세계 첫 플렉소 신문 인쇄기를 통해 컬러 신문 시대 개막에 기여한 체루티는, 90년대에 들어 인터넷을 통해 세계시장에서 빠른 정보 교류가 이뤄지게 되면서 포장분야의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공장을 지었고, 1994년에는 이탈리아의 공동압통 플렉소 인쇄기 생산기업 플렉소테크니카(Flexotecnica)를 인수했으며, 98년에는 시장에서 점차 그 수요가 늘고 있는 카드보드 및 미장박스 생산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미국의 그라비아 및 롤투 플라톤 다이커터 생산기업 ZELAND를 인수했다. 이어 1999년에는 스페인에 있는 매엽 다이커터 생산업체인 Iberica를 인수하게 이르렀다. 

2002년 로타리 다이컷팅 장비 전문 업체 Bernal을 인수한 체루티는 이듬해에 새로운 연구개발센터를 설립, 운영해오고 있으며, 2004년에는 인도에 소프트웨어 디자인 센터를 열어 개발과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비록, 지난 유럽경제 위기로 인해 Flexotecnica 및 Iberica를 KBA에 부분 매각하고 위기를 탈피 했지만, 체루티는 여전히 포장인쇄 가공설비분야의 리딩 메이커로서 그라비아 인쇄기와 라미네이팅 설비(고성능 용제 및 무용제 그리고 Duplex, Triplex 등), 핫멜트 왁스 코팅 설비, 그 외 연포장 관련 다양한 코팅 설비 등을 전 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drupa 2016에서 체루티는 빠른 작업 전환이 가능하며 카톤 보드 인쇄를 위한 트롤리 타입 그라비아 인쇄기 R983과 플렉시블 패키징을 위한 솔루션 R1081, 트롤리 타입의 그라비아 인쇄기 R98X, 매엽 다이커터 Iberica I-PRESS 106k 등 체루티사의 주요 제품군을 이루고 있는 장비와 유닛을 전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본 체루티 사의 국내 대리점은 ㈜필텍인터내셔널 (대표이사 박치범)로 동사는 포장 인쇄 및 가공에 대한 Total Solutions 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마크앤디 (www.markandy.com) 소/중폭 플렉소 라벨 및 포장 인쇄기, 이태리 Uteco (www.uteco.com) 장폭 플렉소 인쇄기, 독일 Schobertechnologies GmbH (www.schobertechnologies.de) 로타리 가공 설비 등을 국내 유수 업체에 납품해 오고 있다.

㈜필텍인터내셔널 박치범 대표이사는 이번 drupa에서 선보인 체루티 그라비아, 라미네이터 제품군과 마크앤디 및 우테코 플렉소 제품군이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연포장과 라벨 시장에 보다 우수한 품질과 생산성으로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라 설명, 평가하면서 앞으로 국내 시장 고객에게 “Your success is our future - 고객의 성공이 우리의 미래” 라는 사훈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으로 보는 Cerutti 역사



● 폴란드에 첫 번째 테이블보 인쇄장비를 판매

텍스타일 장비와 기타 기기의 수리를 했던 체루티는 1949년 첫 번째 로토그라비어 인쇄기를 제작했다.

폴란드에 판매된 PVC테이블보를 인쇄하는 로토그라비아 인쇄기는 그에게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된다.



● 이탈리아 출판사 팔라치(PALAZZI)에 첫 번째 잡지 인쇄기를 판매

1950년 체루티는 이탈리아 밀란에 위치한 팔라치(PALAZZI)라는 출판사에서 첫 번째 잡지 인쇄기 주문을 받았다.

발렌티노에 위치한 그의 작은 공장에서 체루티는 첫 번째 중요한 목표에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 콰드 그래픽스와 파트너십을 시작

1985년 체루티는 첫번째 출판인쇄용 그라비어 인쇄기를 미국의 콰드루치 그룹(Quadrucci Group)에 설치했다.

이후 수년 간 콰드루치는 체루티의 그라비어 인쇄기 27대를 도입했으며 체루티의 가장 큰 고객사가 되었다.



● 체루티 인쇄기를 통한 첫 번째 신문인쇄의 시작

1984년 체루티는 주요 신문과 잡지 출판 관계자들 앞에서 풀 컬러 신문인쇄를 위한 새로운 플렉소 기술을 소개했다. 1985년 가제티노 디 베네치아는 이러한 로토그라비어 인쇄기를 통해 처음으로 풀컬러 신문인쇄를 시작했으며 리퍼브리카 그룹은 20여 년간 30여 대의 인쇄장비를 구입, 체루티의 주요 고객이 되었다.



● 폴리머 지폐 인쇄를 위한 첫 번째 그라비어 인쇄기를 오스트리아에 설치

1999년 오스트리아 중앙은행은 체루티 그라비어 인쇄기를 통해 폴리머 지폐를 인쇄하기로 결정했으며 이후 여러 다른 나라들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된다.



● R&D 센터 오픈

2003년 체루티 그룹은 마르첼로 페라에 새로운 R&D센터를 오픈했다.



● 패키징 인쇄와 컨버팅에 집중

체루티는 컨버팅 분야로의 복귀를 결정했다. 이는 Goglio그룹의 3중 라미네이팅 장비를 공급하고 체코 AI인베스트의 3개의 라커링 스테이션이 장착된 머신을 납품을 통해 입증되었다.


장비문의 

㈜필텍인터내셔널 - 전화 02)568-3388


이미지 출처_Cerutti Group(www.cerutti.i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