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12] News-한국후지제록스

_인쇄업계관련_/PR

by 월간인쇄계 2017. 2. 7. 09:45

본문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www.fujixerox.co.kr)가 사인업계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사인전시회인 ‘제24회 국제사인디자인전 2016’에 참가해 옥외 광고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을 알렸다.

지난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24회 국제사인디자인전 2016’에는 150개사의 550개 부스가 참여했으며, 약 2만여명의 관람객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후지제록스는 후지필름 와이드 포맷 LED UV잉크젯 프린터기인 ▲‘어큐이티 LED 1600 Ⅱ(Acuity LED 1600 Ⅱ)’를 비롯해, ▲‘어큐이티 EY(Acuity EY)’와 4K 영상, 음성데이터, LAN데이터를 압축 없이 동시에 장거리로 전송할 수 있는 ▲‘4K HDMI/IP 광전송 시스템(4K Transmission System)’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옥외광고용 출력물,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에 최적화 된 것으로, 한국후지제록스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시작으로 옥외광고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난 10월부터 시판을 시작한 ‘어큐이티 LED 1600 Ⅱ’은 다양한 소재에 고품질의 인쇄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이번 전시회에서도 광고 및 디자인 업계 종사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어큐이티 LED 1600 Ⅱ는 LED로 UV잉크를 굳히는 LED 경화 시스템을 장착해 다양한 소재에 고품질 인쇄가 가능한 UV잉크젯 프린터다. 또한 어큐이티 LED 1600 Ⅱ로 출력한 UV잉크젯 인쇄물은 마찰이나 열에 강하고, 황변이 거의 되지 않기 때문에 간판, 현수막, POP, 백릿 필름(Backlit film) 등 야외에 노출되는 옥외 광고물이나 매장 쇼윈도 디자인 작업, 백화점 매장 백릿 광고 등을 제작하는데 탁월해 상업적 활용도가 높다. 최대 200m까지 인쇄물을 출력할 수 있어, 건물 유리나 벽면을 활용한 인테리어나 광고에 쓰이는 대형 투명 필름지 제작에도 용이하다.

특히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본사에서 직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UV 잉크젯 프린터 구매 후에도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의 만족도와 신뢰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 어큐이티 EY 계약 체결식


이번 전시에서 처음 소개되는 ‘어큐이티 EY’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어큐이티 EY는 고품질 평판 UV잉크젯 프린터로, 매장의 팝업스탠드나 3D입체형 광고물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어큐이티 EY를 활용하면 복잡한 공정을 거치지 않고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광고물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한국후지제록스는 어큐이티 EY 정식 시판과 동시에 첫번째 계약을 체결했음을 밝혔다. 어큐이티 EY의 1호 주인공인 대길유통 김종호 대표와 김재우 이사는 ‘국제사인디자인전 2016’에 참석해 제품 구입을 위한 정식 계약을 완료했다. 대길유통은 올 11월 오픈한 신생 업체로, 광고물 제작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어큐이티 EY 제품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대길유통 김재우 이사는 “어큐이티 EY의 인쇄품질이나 본사 영업, 서비스 전문조직을 바탕으로 한 사후 서비스를 타사와 비교해보며 결정이 더욱 확고해졌다”며 “이번 도입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광고, 마케팅 제품을 제작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사업확장과 새로운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고품질 인쇄장비와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한국후지제록스는 이번 행사에서 차기 신제품인 ‘4K HDMI/IP 광전송 시스템’을 국내 고객들에게 처음으로 공개했다. 4K HDMI/IP 광전송 시스템은 고화질 영상, 음성 데이터 및 LAN 데이터를 동시에 800미터까지 장거리 전송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광전송 장치다. 특히 한국후지제록스는 4K HDMI/IP 광전송 시스템이 최근 광고 시장에서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이번 행사에서 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시연하는 자리를 가졌다. 행사장에서는 전시부스 꼭대기에 설치된 카메라로 행사장 전경을 촬영한 4K 고해상도 영상을 4K HDMI/IP 광전송 시스템으로 실시간 전송해 대형 스크린에 보여주고, 관람객들이 원격 조정 장치로 화면을 줌인, 줌아웃 해보면서 먼 거리의 영상도 화면에 깨짐 없이 선명하게 보인다는 것을 직접 체험하도록 했다.

기사제공_한국후지제록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