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01] Awards-대한인쇄기술협회

_인쇄업계관련_/시상식, 참관기

by 월간인쇄계 2017. 2. 27. 16:25

본문


대한인쇄기술협회(회장 김범식)가 주최한 제11회 대한민국인쇄산업대상이 지난해 12월 19일 국도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대한인쇄기술협회 김범식 회장의 인사말과 우수한 기술력으로 국내 인쇄기술 개발과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대상으로 한 정부포상과 협회장상, 우수임직원표창 시상, 만찬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범식 회장은 “우리 경제가 선진경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인쇄산업과 같은 중소기업들의 기술혁신이 활성화되어야 하며 중소기업의 기술력은 국가경쟁력의 핵심요소”라고 강조하며 “지금 우리가 처한 현실이 비록 낙관적인 것은 아니지만 역사는 희망과 좌절, 그리고 기회와 위기를 동시에 제공해오고 있듯이 우리 인쇄인들이 화합을 바탕으로 도전하는 지혜를 모은다면 우리가 원하는 꿈은 이루어질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이사회에서는 협회 산하 인쇄산업발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그 위원장에는 이영수 부회장을 위촉하기로 했으며, 위원회는 향후 인쇄업계를 위한 각종 정부 지원 프로그램을 찾아내고 대한인쇄기술협회의 역할을 더욱 활성화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도출할 것”이라고 설명한 후 수상자들에게 축하 인사를 다시 전하며 인사말을 마무리했다.

한편 11회를 맞이한 대한민국인쇄산업대상은 선조 인쇄인들의 훌륭한 기술력과 창의력을 되새기고, 인쇄산업 종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하는 취지로 2006년에 대한인쇄기술협회에서 제정, 시행하게 되었다. 학계는 물론 인쇄관련 산업인과 인쇄인을 대상으로 기술, 산업, 환경, 경영, 인력 진흥 부문의 공헌자를 발굴, 추천받아 매년 시상하고 있다.



제11회 대한민국인쇄산업대상 수상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기술혁신 최근수 ㈜딜리 대표이사

경영혁신 박종하 문덕인쇄㈜ 이사

산업진흥 장기봉 하이델베르그 프린트 파이낸스 코리아㈜ 대표 

인력진흥 장영엽 ㈜미디어머신 대표이사 


대한인쇄기술협회장상

기술혁신 이승택 ㈜성도GL 부장

경영혁신 정찬호 태원문화인쇄 부사장

산업진흥 이정석 ㈜스크린에이치디코리아 과장

인력진흥 박웅식 아그파코리아㈜ 이사


우수임직원 표창

김승호 태원문화인쇄공장장

김영대 ㈜성도GL 대리

김태웅 은성정밀인쇄㈜ 기장

박경수 ㈜스크린에이치디코리아 과장

선경태 일진PMS㈜ 대리

신현자 ㈜유진프린팅 대리

정재홍 ㈜타라티피에스 팀장

조민기 일진PMS㈜ 과장

조한혁 한영문화사 기장

최경호 세일피에스㈜ 과장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