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04] Awards-대한인쇄기술협회

_업계행사관련_/시상식,참관기

by 월간인쇄계 2017. 5. 29. 16:04

본문


대한인쇄기술협회가 주최한 제12회 대한민국인쇄산업대상이 3월 17일 국도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시상을 통해 김진배 ㈜유진프린팅 대표이사와 한충석 한일프린테크㈜ 대표이사, 이기범 ㈜신정테크놀러지 대표이사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상했으며, 황점수 대한잉크㈜ 부장과 이종수 두선산업㈜ 차장, 황철원 팩컴코리아㈜ 본부장이 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박상돈 ㈜타라티피에스 매니저와 박영주 한국하이델베르그㈜ 이사, 서정호 ㈜시노하라코리아 이사, 은진이 ㈜엠제이미디어 차장, 조성륜 ㈜스크린에이치디코리아 과장이 우수임직원 협회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한편 대한민국인쇄산업대상은 인쇄산업 발전에 공헌한 인쇄인을 발굴하고 정부유공자 포상을 통해 인쇄인의 자긍심 고취 및 사기를 진작하고 나아가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경영혁신부문>

김진배 ㈜유진프린팅 대표이사

김진배 대표이사는 1974년 ㈜유진프린팅을 설립한 이래 45년 이상 인쇄산업 발전에 진력했으며 (사)대한인쇄기술협회 회장으로 9년간 재임하면서 아시아 최초로 서울서밋 개최, 2015년 국제표준화기구 인쇄기술위원회(ISO TC130) 세계총회를 7일간 성공적으로 유치함으로써 국제인쇄표준의 인식을 확대하고, 대외적으로 우리나라 인쇄산업의 국제적 홍보와 위상제고에 기여했다.

 

<산업진흥부문>

한충석 한일프린테크㈜ 대표이사

한충석 대표이사는 40년 인쇄산업 외길을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박엽지 매엽 인쇄 기술을 개발, 해당 분야의 선도적 역할을 해왔으며 인쇄기술 운용 능력 향상 및 인쇄표준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또한, 전세계 119개국 235개 언어로 성경을 인쇄함으로써 세계선교사업에 일조, 대한민국 위상을 드높였다.

  

<기술혁신부문>

이기범 ㈜신정테크놀러지 대표이사

이기범 대표이사는 한국에서 생산하지 못하고 비싼 수입산에 의존해 오던 인쇄기 주변기기를 연구/개발/생산하여 100% 국산화에 성공, 수입대체 효과로 국내에 95% 이상 납품했으며, 인쇄기 제작사인 독일, 일본, 미국 등에 수출하여 국가 및 인쇄업계 발전에 큰 공을 세웠다. 2003년도엔 한국일보사 100대 우수 특허제품 발명자 대상에 선정되어 상을 수상했다.


협회장상

<기술혁신부문>

황점수 대한잉크㈜ 부장

1995년 2월 대한잉크 기술연구소에 입사해 현재까지 인쇄산업의 발전과 친환경화를 위한 핵심 소재인 인쇄잉크 개발과 또 다른 친환경 후가공용 인쇄소재인 수성 TOP코팅 ‘HC SERIES’ 및 인쇄중 인쇄기 세척에 사용되는 BTX 0%인 친환경 세척제 ‘존크리너’등의 개발을 포함해, 인쇄기술 및 표준화를 위한 ISO/TC130 전문위원으로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인쇄산업의 선진적인 발전을 위해 공헌했다. 

 

<산업진흥부문>

이종수 두선산업㈜ 차장

원거리 소통과 공동 작업 및 작업 지원등을 통해 해외 법인 R&D를 현지화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 하여 해외 법인의 경쟁력을 상향 평준화했다. 그 결과 신규 대기업 거래처 2곳을 추가 확보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현재에도 혼입 방지 육안 식별 시스템 또는 제품 정보 삽입 레이아웃 개발등으로 품질 상향 및 혼입 방지 및 오류 개선을 위한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산업개척부문>

황철원 팩컴코리아㈜ 본부장

팩컴코리아㈜ 해외영업본부 본부장으로서 해외 수출 전략을 추진하고 다년간의 실무로 다져진 해외영업실무능력을 바탕으로 신규시장 개척과 수출 목표 달성에 기여함으로써 회사 성장과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국가의 수출 신장에 기여했다. 

 

우수임직원 협회장 표창

박상돈 ㈜타라티피에스 매니저

박영주 한국하이델베르그㈜ 이사

서정호 ㈜시노하라코리아 이사

은진이 ㈜엠제이미디어 차장

조성륜 ㈜스크린에이치디코리아 과장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