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풀린키, Idealliance Korea와 업무제휴협약 체결

_NEWS_/종합

by 월간인쇄계 2017. 4. 3. 15:11

본문


풀린키, Idealliance Korea와 업무제휴협약 체결

국내 CMS 교육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HP Indigo Digital Press와 화광 CtP 플레이트, 코닥프리너지 워크플로우 등 인쇄기자개 공급기업인 ㈜풀린키(대표이사 김일영/www.fullinkey.co.kr)와 Idealliance Korea(대표 안혜정/www.idealliancekorea.org)가 지난 3월 22일 업무 제휴에 관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사진>

이번 협약서 체결을 통해 양사는 풀린키를 Idealliance Korea의 국내 공식교육센터로 지정하고 CMS 관련 교육의 활성화를 통해 국내 인쇄출판분야에서 기술적 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공동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풀린키 김일영 대표이사는 “신사옥으로 이전해 오면서 그 동안 풀린키 발전을 위해 성원해 주신 인쇄업계 관계자 여러분께 보답하기 위해 신사옥의 여러 공간을 교육과 세미나 등 공공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 제휴 협약체결은 이전부터 이야기 해왔던 것으로 향후 Idealliance Korea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CMS 관련 콘텐츠를 통해 최고 수준의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장소와 관련인쇄장비 등의 일체를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이번 협약 체결에 대해 설명했다.

Idealliance Korea 안혜정 대표는 “다수의 디지털 인쇄장비업체들이 새로운 장비출시와 함께 G7을 장비 캘리브레이션 방식으로 지정하고 있으며, 이미 미주와 유럽에서는 디지털 인쇄장비에 대한 G7 트레이닝과 관련 세미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하면서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 인쇄업계 관계자들에게도 제대로 된 환경에서 관련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과 함께 양사는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G7 CMP fundamentals 교육’을 실시했다. 총 17명 참가한 이번 교육은 풀린키 연구소장 김준곤 박사의 강연으로 인쇄 공정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면서 인쇄품질관리에 반드시 필요한 컬러매니지먼트에 대한 기본 의미와 장치들간의 색상 차이에 대한 보정 방법부터 CMS에 대한 기본 개념, 각종 컬러측정장비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캘리브레이션의 기본 개념과 중요성, 이를 기반으로 한 프로파일 작성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