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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계2017.04] Exhibition Preview-interpack 2017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기타 해외 전시회

by 월간인쇄계 2017. 5. 31.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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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pack 2017에 지난 55년 역사 이래 가장 많은 참가사들이 출품한다. interpack은 포장 및 관련 가공 기술 산업에서 세계를 리드하는 전시회로, 참가 신청 마감일까지 부스가 모두 매진되었으며 심지어 전시장 가용면적에서 20% 초과한 19개의 전시홀 262,400sqm가 예약됐다. 5월 4일에서 10일까지 전 세계 60개국에서 온 약 2,700여 개 참가사들이 첨단 기술과 제품을 선보일 것이다. 한국에서는 삼우오토메이션, 흥아기연, 세종파마텍, 카운텍, 리팩, 스카이소프트젤, 피티케이, 백천기계, 코사파트너스 등 24개사가 개별 참가하며,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 공동관을 운영한다.


interpack과 동시에 개최되는 컴포넌츠(components) 전시회

interpack 2014와 마찬가지로 interpack이 주관하는 특별전인 컴포넌츠(components)가 동시에 개최된다. 100 여 개의 공급 업체들이 구동, 제어, 센서 기술, 이미지 프로세싱, 원료 처리 기술 및 기계 부품 등의 다양한 제품을 전시한다. 방문객들은 뒤셀도르프 전시장 가운데에 위치한 18번 전시홀에서 components를 관람 할 수 있다. interpack 참가사나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components를 무료로 방문할 수 있다. 

세부사항은 components 홈페이지 (www.packaging-components.com) 를 참고하면 된다.

 

다양한 부대행사 - SAVE FOOD innovationparc

종전과 마찬가지로 interpack 2017에서도 SAVE FOOD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개최되는 특별전인 innovationparc (innovation park)에서는 식품 손실 및 음식 폐기물을 줄일 수 있도록 디자인된 포장 아이디어 및 솔루션이 선보인다. 또한 세계 포장 기구(World Packaging Organization)가 주관하는 국제 컨테스트인 SAVE FOOD Packaging Awards의 수상자들도 전시한다. interpack 개최 전, SAVE FOOD Packaging Award의 수상자가 결정되므로 이들은 interpack 전시기간 중 다시 한 번 WorldStar 대상을 두고 경쟁에 돌입한다.

innovationparc에서는 전시사들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발표 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의 기회도 제공한다. 종전과 마찬가지로 innovatioparc는 전시홀 2번과 3번 사이의 첨단 옥외 텐트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interpack 개막일에는 메쎄 뒤셀도르프가 UN식량농업기구 및 (FAO) 및 UN 환경 프로그램 (UNEP)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 3회 SAVE FOOD 국제회의가 동시에 열린다.


interpack alliance – 가공 및 포장 업계를 아우르는 새로운 브랜드

앞으로 interpack의 주최사 메쎄 뒤셀도르프가 주관하는 모든 가공 및 포장전시회는 통합 브랜드 ‘interpack alliance’로 진행된다. interpack alliance는 주요 신흥 시장의 식품, 음료, 제과/제빵류, 의약품, 화장품, 비식품 소비재, 공산품 등 수요자 그룹을 겨냥하고 있으며 또한 해당 시장에 따라 전시회의 핵심 분야를 달리 구성한다. 

interpack을 비롯해 interpack alliance는 upakovka(모스크바), food pex(상하이), china pharm(상하이), bulk pex(상하이), pacpro Asia(상하이), packtech India/food pex India(뭄바이), components(뒤셀도르프), food processing & packaging exposyum Kenya(나이로비), indopack(자카르타), and process expo(시카고) 등을 모두 포괄한다. 

이들 중 중국에서 격년제로 개최되는 네 개의 전시회는 Shanghai World of Packaging (swop)이라는 이름의 행사로 통합되어 있다.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interpack은 상기의 모든 전시회를 아우르는 세계적인 대표 전시회로서 전 분야를 아우른다. 이처럼 interpack은 트렌드와 혁신이 집결하는 장소이자 리더들의 만남의 장소이다.

 

개장 시간 및 입장권 가격

interpack은 2017년 5월 4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며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입장권은 interpack 홈페이지(www.interpack.com) 혹은 한국 대표부인 라인메쎄㈜(02-798-4343)를 통해서 사전 구매가 가능하다. 입장권을 사전 구매 할 경우 1일권 52유로 (현장구매시 65유로), 3일권 105유로 (현장구매시 130유로) 이다. 

interpack 2017 입장권이나 참가사 출입증으로 뒤셀도르프시와 근교를 포함한 뒤셀도르프 VRR 지역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으며 뒤셀도르프 전시장까지 무료로 왕복 할 수 있다.

기사제공_라인메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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