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04] Exhibition Preview-All in Print China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기타 해외 전시회

by 월간인쇄계 2016. 7. 11. 16:14

본문



제6회 All in Print China(All in Print China 2016)가 오는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상하이 신국제 전시장(Shanghai New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5개의 실내홀과 12개의 야외홀을 아우르는 약 82,000 평방미터의 공간에서 All in Digital, All in Packaging, All in Press, All in Label, 3D Printing&All in Creativity, Webprint Factory 등 인쇄의 혁신적인 미래를 구현하는 6개 주요 테마로 구성된다. 특히 3D Printing&All in Creativity와 Webprint Factory는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기술과 산업의 산업 개척 분야의 관점에서 개발된 기능을 갖춘 테마 파빌리온이다.



All in Digital

All in Digital 테마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급속한 발전 추세를 보이는 디지털 인쇄 기술과 잉크젯 기술의 R&D(연구개발)현황을 볼 수 있다. 저비용과 단납기 대응 및 빠른 회전율 등 디지털 인쇄의 장점을 바탕으로 한 디지털 인쇄 비즈니스의 확장은 인쇄 사업 영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한다. 그리고 중국의 디지털 인쇄 시장에서 거대한 성장 잠재력을 만들어 가고 있다. All in Print 2016 파빌리온 가운데 가장 앞에 있는 All in Digital은 20,000평방미터의 전시 공간에서 모든 새로운 기술과 디지털 인쇄의 완벽한 솔루션과 포괄적인 방향을 제시한다.


All in Packaging

오프셋 인쇄는 여전히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인쇄는 일상 생활의 모든 분야를 거의 포함하고 있다. 디지털 인쇄의 흐름에 의해 기존의 인쇄 업체는 지속적으로 창조적인 노력을 하고 더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다. All in Print 2016의 All in Packaging에서는 최신 출판 인쇄 및 상업 인쇄 장비, 그리고 확장된 영역에서도 다양한 옵션 등을 소개한다.


All in Press

중국의 인쇄 산업, 패키지 인쇄 산업은 연속적으로 10~12%대의 고속 성장을 이루는 인쇄 산업 중 하나이며 도시 산업으로 분류된다. 전자 상거래(e-commerce) 산업의 폭발적인 성장은 패키지 산업에서 거대한 성장 잠재력을 창출한다. All in Press에서는 ‘Quality by China’를 모토로 한 패키징과 후가공 분야의 발전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미래 패키지 인쇄 산업을 위한 비즈니스 기회를 신속하게 포착하는 것에 도움을 제공한다.


All in Label

인쇄 업계의 구조적인 조직, 변환 및 성장의 맥락에서 중국의 라벨 시장은 높은 성장 자극을 제시한다. 현재 아시아는 글로벌 라벨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중국 라벨 시장의 수요는 아시아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며 전 세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All in Label에서는 라벨 인쇄의 개발을 주도하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디지털 인쇄, 이목을 집중시키는 기능성 라벨과 같은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을 소개한다.  


3D Printing&All in Creativity_3D 인쇄와 창조성

3D 인쇄 기술은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디자인과 포장, 기계 및 설비제조, 항공, 자동차, 치과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또한 HP와 롤랜드, 리코, 제록스 등 전통적인 인쇄 장비 공급 업체들이 모두 3D 인쇄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All in Print 2016에서의 3D Printing&All in Creativity는 3D 인쇄 클라우드 플랫폼을 전시할 뿐만 아니라 3D 인쇄 장비 및 재료, 3D 인쇄 연구와 가장 진보된 포괄적인 기술, 흥미로운 실제 사례를 소개하며 인쇄 문화 창조 산업의 장기적인 개발 전망과 현실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인쇄 산업은 현재 ‘콘텐츠 인쇄’에서 ‘기능성 인쇄’로 전환을 경험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개발 과제로 재료의 혁신성과 친환경성, 사용자 친화성 등이 점차 요구되고 있다. 3D Printing&All in Creativity는 새로운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인쇄 산업을 주도하는 환경 친환적인 잉크 및 혁신적인 소재 등을 소개한다.



Webprint Factory_웹 인쇄 공정

All in Print의 Webprint Factory테마에서는 network printing(네트워크 인쇄), print collections(인쇄 콜렉션), Latest drupa(최신 드루파 기술)와 Green printing(친환경 인쇄) 등 완벽한 웹 인쇄 공정이 발표될 예정이다.

인쇄 기술의 조합과  인터넷은 새로운 인쇄 모드인 네트워크 인쇄를 만들었다. Webprint Factory에서 network printing은 상업 패턴의 광범위한 분야에서 네트워크 인쇄 플랫폼 사업자의 다양한 유형을 소개하고 고급 인쇄 플랫폼, 고부가가치 인쇄 솔루션을 전시한다. 가장 큰 시장 잠재력을 가진 인쇄 및 높은 상업적 가치의 탐구를 통해 전자 상거래 인쇄의 모든 종류를 소개하기 위해 주문형 출판과 개별 인쇄, 3D 및 4D 인쇄 등의 분야가 print collections에 전시된다. drupa 2016에서 전시된 최신의 기술과 가장 인기가 있었던 장비 등 drupa 2016의 열기를 Latest drupa를 통해 다시 확인할 수 있으며, Green printing에서는 친환경 인쇄 소모품과 장비, 원스탑 솔루션을 소개하고 친환경 인쇄 성공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All in Print 2016에서는 전시 카테고리 및 전시 영역을 보완하고 개별적으로 전문적인 테마 파빌리온을 구현하기 위해 12개의 야외홀을 이용한다. 이를 통해 전시장을 방문한 참관객에서 전시의 목표와 테마를 직접적으로 제공하고 테마를 명확하게 분리한다. 한편 2003년 1회를 시작으로 지난 10여년간 All in Print는 참가사와 방문객, 전시 면적에 있어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루어냈다. <표1> All in Print 2016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www.allinprint.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전시 이후부터는 빠르게 변화하는 인쇄 트렌드와 기술에 맞추어 개최 주기를 3년에서 2년으로 변경해 제7회 All in Print는 2018년 개최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