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07] Launching Show-코니카미놀타프로프린트솔루션스코리아

_인쇄업계관련_/행사

by 월간인쇄계 2017. 6. 26. 15:40

본문


코니카미놀타프로프린트솔루션스코리아(대표이사 에구치 후미노리/www.konicaminolta.co.kr/이하 코니카미놀타코리아)가 2017년 6월 프로페셔널 디지털 인쇄 업계를 선도해 나가기 위해 새로운 대표 브랜드 Accurio를 국내 시장에 론칭했다.

Accurio 브랜드는 Accurate(정확한), Advanced(고급의), Automated(자동화된)의 뜻을 내포해 명명되었다.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프로페셔널 디지털 인쇄 업계에 있어 생산 효율화와 비용 절감, 고품질화, 인쇄 서비스의 확대를 실현하기 위해 탄생한 코니카미놀타Accurio 시리즈는 인쇄 사업 확장을 광범위하게 지원하는 차세대 제품군이다. Accurio 시리즈는 디지털 인쇄 시스템, 하이엔드 잉크젯 프레스 및 최신 기술을 적용한 산업용 인쇄 시스템은 물론 이러한 다양한 기능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워크플로우 솔루션과 클라우드 기반의 컬러 컨트롤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자동화 수준, 효율성 및 품질을 지원한다. 이에 코니카미놀타코리아는 지난 6월 9일 파티오 나인에서 주요 고객사와 관계자 200여명을 초청해 Accurio 론칭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코니카미놀타코리아는 신규 브랜드 Accurio와 프로덕션 프린팅 시스템 Accurio Press C2070/C2060, 워크플로우 솔루션 Accurio Pro Cloud Eye(클라우드 아이)와 Accurio Pro Conductor(컨덕터), 분광 농도계 FD-5BT 등 새로운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했으며, 7개 업체와의 계약 성사를 통해 Accurio 브랜드는 국내 시장에서 성공적인 첫 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코니카미놀타코리아 에구치 후미노리 대표이사는 “2017년은 의미 있는 한 해이다. 코니카미놀타 한국 법인 지사 설립 1주년이 되는 해이며, 코니카미놀타의 새로운 대표 브랜드 Accurio가 탄생하는 한 해이기도 하다”고 강조하며 “이번에는 일부 컬러 장비 및 솔루션 제품의 새로운 브랜드의 소개가 이루어지만 향후에는 잉크젯, 프레스 및 솔루션 인쇄용 제품의 신제품은 Accurio 브랜드로 일원화되어 출시 될 예정이다. 앞으로 Accurio를 통해 한국 인쇄 시장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싶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이어 “코니카미놀타는 토너 기반 디지털 인쇄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디지털 인쇄 시장의 발전과 확장에 기여했다. 급변하는 인쇄 시장에서 코니카미놀타는 상업 인쇄 시장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일반 상업 인쇄에서 라벨 및 패키징에 이르기까지 산업 디지털 인쇄 시장까지 확장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브랜드 Accrurio, 코니카미놀타코리아의 행보와 향후 발전 계획

코니카미놀타코리아 조용민 본부장은 코니카미놀타의 강점과 코니카미놀타 한국 법인 설립 이후의 행보, 그리고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조용민 본부장은 “코니카미놀타는 재료, 이미징, 신소재 등의 분야에서 원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기술 융합과 개발을 진행하며 새로운 비즈니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헬스케어, 비즈니스 솔루션, 프로덕션 프린트 시스템, 산업용 잉크젯, 계측기, 광학 제품, 기능성 소재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말 진행된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에구치 후미노리 대표이사는 한국 법인 설립의 주요 목적을 한국 인쇄 시장에서의 코니카미놀타 브랜드 이미지 향상, 대고객 서비스 강화, 보다 높은 가치의 솔루션 제공이라고 정리했었다. 이에 맞춰 코니카미놀타코리아는 2016년 8월 1일 설립 이후 K-PRINT WEEK 2016 참가, 하이크로마 bizhub Press C71hc와 흑백 프로덕션 프린팅 시스템 bizhub Pro 1100 출시 행사, 안정화된 컬러 품질 관리와 차별화된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한 G7 Expert 전문 인력팀 구성 등 다양한 행보를 걸어왔다. 이번 신규 브랜드 Accurio 론칭과 프로덕션 프린팅 시스템 Accurio Press 신제품 출시를 비롯해 향후에는 MGI 후가공 장비와 산업용 잉크젯 인쇄 시스템 Accurio Jet 출시, 워크플로우 솔루션 Accurio Pro 강화, 라벨 및 연속지 프린팅 시스템, 패키징 등 산업 디지털 인쇄 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프로덕션 프린팅 시스템 Accurio Press C2070/C2060

코니카미놀타코리아 이종은 과장은 Accurio 브랜드로 처음 출시된 프로덕션 프린팅 시스템 Accurio Press C2070/C2060의 작업 효율성과 차별화된 제품 사양을 소개했다. 코니카미놀타 bizhub PRESS C1070의 우수한 기능을 이어받은 Accurio Press C2070/C2060은 다양한 미디어와의 호환성, 지속적으로 높은 품질을 내는 생산성, 실용성을 갖춘 차세대 프로덕션 인쇄 시스템이다. 


▲ Accurio Press C2060


Accurio Press C2070/C2060은 350gsm 두께 용지를 사용해 양면 인쇄를 수행해 포장재 및 판촉물 분야로 생산 제품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 또한 71ppm의 높은 생산성을 기반으로 촉박한 납기 일정에도 대응하며, 기울기 보정과 이미지 회전, 양면 정합과 농도 밸런스 보정을 위한 스캔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안정적인 제품 생산을 지원한다. 또한 이미지 품질 향상과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는 코니카미놀타의 새로운 Simitri HD 토너와 특수 이미지 처리 기술인 S.E.A.D. V, 자동 보정 시스템, 실시간 이미지 안정화 제어 기능 등을 채택해 풀 컬러 프로덕션 기기로서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보장한다.


▲ Accurio Press C2070


Accurio Press 제품군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워크플로우 솔루션 Accurio Pro

코니카미놀타코리아 안형민 과장은 프로덕션 인쇄 시스템 Accurio Press 제품군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워크플로우 솔루션 Accurio Pro 중 Accurio Pro Cloud Eye(클라우드 아이)와 Accurio Pro Conductor(컨덕터)를 소개했다. 안형민 과장은 “Accurio Pro는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선처리와 후처리, 그리고 코니카미놀타와 타사의 기능까지 통합적인 관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의 통합 컬러 매니지먼트 솔루션 Accurio Pro Cloud Eye의 주요 핵심 기능은 시간과 지역의 제한 없이 장비별로 실시관 관리 결과를 확인하는 ‘관리 리포트’, 시스템 자동 컬러 관리 및 모니터링과 컬러 프로파일, 목표 컬러에 대한 손쉬운 공유 기능을 지원하는 ‘컬러 관리’, 전문 지식 없이도 쉽게 진행하는 ‘용이한 컬러 관리 작업’, 컬러 품질에 대한 로그 분석 및 이력 관리를 실행하는 ‘데이터 공유’로 정리할 수 있다. 


▲ 핸디형 분광 농도계 FD-5BT


인쇄/출력 데이터 워크플로우 통합 관리 및 운영 솔루션인 Accurio Pro Conductor는 여러 장비의 작업 스케쥴링 체크와 통합 자동 관리와 함께 장비별 상태 체크 및 출력 작업 자동 관리, 대량작업 자동분배 및 관리, 선후처리기기 연동 데이터 관리 및 자동 조정 기능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종이의 형광을 감안해 색을 측정, 수치화할 수 있는 경량 핸디형 분광 농도계 FD-5BT를 소개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