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02] Launching Show-코니카미놀타 프로프린트 솔루션스 코리아

_인쇄업계관련_/행사

by 월간인쇄계 2017. 5. 15. 16:35

본문


코니카미놀타 프로프린트 솔루션스 코리아(대표이사 에구치 후미노리/www.konicaminolta.co.kr/business/이하 코니카미놀타 코리아)는 지난 1월 12일과 13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니카미놀타 코리아 쇼룸에서 우수 딜러와 고객사를 대상으로 신제품 론칭 이벤트를 개최했다. 2016년 8월 1일 설립 이후 처음으로 열린 코니카미놀타 코리아의 공식 행사에 대한 업계의 관심을 반영하듯 양일간 100여명이 넘는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참가자들은 2017년 디지털 인쇄의 동향 및 전망, 코니마미놀타 신제품과 솔루션 등 코니카미놀타 코리아가 제시한 디지털 인쇄 비즈니스 정보를 경청했다.

코니카미놀타 에구치 후미노리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컬러 하이크로마 비즈허브 프레스(bizhub PRESS) C71hc와 흑백 프로덕션 프린팅 시스템 비즈허브 프로(bizhub PRO) 1100 등 신제품 2종을 론칭하고 코니카미놀타 코리아 쇼룸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다”고 개최 배경을 밝힌 후 “앞으로 많은 분들이 쇼룸에 방문해 자사 비즈니스에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개회사를 마무리했다.

코니카미놀타 해외영업부 슈운 캄바라(Shun Kambara) 부장은 “향후 컬러 기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2017년까지는 소폭 성장하나 이후 포화상태에 돌입할 것으로 나타나지만, 컬러 MPP(Mid Production Printing) 시장은 증가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된다. 흑백 기기는 판매량이 감소할 것으로 보이지만 흑백 HPP(Heavy Production Printing) 시장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하며 “향후 한국 시장은 컬러 기기 시장과 컬러 디지털 인쇄 볼륨이 증가할 것으로 분석된다”고 시장을 전망했다.

이어 “코니카미놀타는 오는 6월 한국시장에 비즈허브 프레스 C1070의 후속 모델 C2070과 C1060의 후속 모델 C2060 등 컬러 디지털 인쇄 시스템 신제품 2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비즈허브 프로 758과 958 등 흑백 디지털 인쇄 시스템 신제품 2종도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국내시장에서의 코니카미놀타 신제품 론칭 계획을 밝혔다.

코니카미놀타 코리아 기술영업부 안형민 과장은 “시장조사기관 캐슬론앤컴퍼니(Caslon & Company)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세계 시장에서 컬러 디지털 인쇄 출력물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DM과 카달로그, 브로셔 등 광고 인쇄물과 책과 카드 등 출판 분야의 디지털 인쇄 출력물은 연 31%대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이를 컬러와 흑백으로 나누어 보면 컬러 디지털 인쇄 물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면 흑백 인쇄 물량은 감소 또는 현상 유지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디지털 인쇄 시장 현황을 정리했다. 이어 “이처럼 성장하고 있는 컬러 디지털 인쇄 시장에 맞춰 코니카미놀타는 하이크로마 비즈허브 프레스 C71hc의 국내 론칭을 결정했다. 컬러 출력에 중점을 맞춰 개발된 비즈허브 프레스 C71hc는 포토 시장을 비롯해 교정과 포토북, 명함과 POP 등 상업 광고물, 디자인과 패션 잡지 등의 출판물, DM, 스튜디오 인쇄물 등 그래픽 아트 시장에서도 범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비”라고 비즈허브 프레스 C71hc의 특징을 설명했다.

코니카미놀타 코리아 마케팅&영업지원부 이종은 과장은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전세계 모노(Mono) 프로덕션 프린트 시장 전망을 분석한 결과, 전반적으로 시장 규모는 약간 감소하는 추세이지만, LPP(Light Production Printing)는 60%에 달하는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밝히며 “이번에 출시된 비즈허브 프로 1100은 LPP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검증된 높은 기술과 스마트한 기능이 결합된 모노 ELPP(Entry Level Production Printing) 시스템”이라고 비즈허브 프로 1100의 제품 컨셉을 정리했다.

코니카미놀타 코리아 기술영업부 권우성 부장은 “고객은 점차 새로운 서비스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요구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인쇄 업체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일괄 생산 대응 및 생산성 강화라는 과제를 맞이하고 있다”고 인쇄 시장의 변화를 설명하며 “코니카미놀타는 주문에서 인쇄, 후가공, 배송 등 모든 과정을 솔루션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솔루션 개발을 통해 적극적으로 고객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코니카미놀카 솔루션 사업 방향을 밝혔다.

행사가 마무리 된 후 코니카미놀타 조용민 영업본부장은 “코니카미놀타 한국 법인이 설립되고 처음 개최된 공식 행사이자 2017년도 첫 행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앞으로 코니카미놀타 본사와 협업하며 국내 딜러사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비즈허브 프레스 C71hc

하이크로마 토너로 광범위한 컬러 재현

비즈허브 프레스 C71hc에 적용된 하이크로마(High Chroma) 토너는 모니터 디스플레이나 디지털 카메라의 색 공간인 sRGB를 표현할 수 있는 개념이다. 이를 통해 전통적인 CMYK 프린터로는 재현이 어려웠던 선셋 퍼플, 하이키 그린, 블루와 같이 비비드한 컬러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어 풍경 사진 작품과 패션 사진 생산에 유용하며, 높은 채도와 명도를 구현할 수 있어 스튜디오 사진과 포토북, 카달로그 등의 고품질 인쇄에도 적합하다. 또한 하이크로마 토너는 CMYK 색공간을 포함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CMYK 파일을 CMYK 프로파일을 적용해 쉽고 간단하게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다.

비즈허브 프레스 C71hc는 RGB 데이터를 모니터 화면에 가까운 색으로 재현하는 ‘스탠다드 모드(Standard mode)’와 강화된 채도로 인상적인 이미지 출력 품질을 지원하는 ‘새츄레이션 모드(Saturation mode)’, 머리카락의 그림자와 같은 요소의 표현을 향상시키기 위해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을 재현하는 ‘소프트 모드(Soft mode)’ 등 3가지 작업물의 특성에 맞춰 생산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손쉬운 작업을 통합 생산 운영 향상

비즈허브 프레스 C71hc는 A4 기준 분당 71매의 높은 생산성과 함께 향상된 컬러 품질 지속성, 300gsm 자동 양면 인쇄, 에어 석션 용지 급지 시스템 채택을 통한 미디어 수용성 증가, 최대 1,200mm의 용지 수용을 통해 생산 어플리케이션을 다양화한다. 이와 함께 동급 기기에서 취급이 어렵다고 여겨지는 얇은 용지 레지스트레이션을 정확도에서 향상을 이루었으며, 멀티 폴딩 유닛(FD-503)과 올인원 피니셔(FS-532), 중철기(SD-513) 등 작업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생산 리드타임을 단축시키기 위한 다양한 인라인 피니셔를 적용시킬 수 있다.


비즈허브 프로 1100

뛰어난 생산성과 최상의 이미지 품질 제공

비즈허브 프로 1100은 A4기준 분당 100매의 고속 출력으로 생산성이 증대되었다. 이와 함께 표의 얇은 선과 그래프, 이미지를 선명하게 재현할수 있도록 1,200dpi의 고화질 인쇄를 지원하며,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Simitri HD 토너를 적용해 낮은 온도에서도 토너가 녹아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평판 스캐너를 통해 자동으로 이미지 위치를 조정하는 앞뒷면 조정 기능을 탑재해 양면 인쇄시 이미지 위치를 쉽게 조정할 수 있다. 최대 인쇄 영역 324×463mm까지 재단선과 함께 A3 문서로 인쇄가 가능하며, 표준 40~350gsm(양면 인쇄의 경우 50~300gsm)의 얇은 용지에서 두꺼운 용지까지 대응할 수 있도록 용지 호환성이 확대 되었다.


작업 용이성 향상과 다양한 인라인 옵션

비즈허브 프로 1100은 작업 용이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핫 폴더를 활용한 다이렉스 인쇄와 Color Centro, Job Centro 시스템을 적용시켰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Color Centro는 컬러 매니지먼트를 위한 컬러 프로덕션 시스템에 사용되고 있으며, PC상에서 이미지와 텍스트, 그래픽 각각의 톤 커브 조정(명암과 밝기의 미세한 조정)을 할 수 있어 유연하게 화질 조정을 할 수 있다. PC상에서 다양한 작업 관리를 지원하는 Job Centro의 인터페이스는 조작 패널이나 프린터 드라이버와의 호환성이 뛰어나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대용량 트레이 용지 급지 유닛을 비롯해 스테이플링을 지원하는 스테이플 피니셔(FS-532), 펀치와 Z-접기 유닛(ZU-608), 중철기(SD-510), 펀칭 키트(PK-522), 포스트 삽입기(PI-502 TypeB) 등 다양한 인라인 옵션을 작업 환경에 맞춰 추가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