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07] Business Focus-CMC 카툰랩 자동 박스포장시스템

_기업탐방_/비즈니스포커스

by 월간인쇄계 2017. 6. 26. 15:48

본문


하단의 CMC 카툰랩(Cartonwrap) 자동 박스 포장시스템의 장비 운영 흐름(Machine Workflow)을 동영상을 통해 보다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STEP 1


박스 자동 제작 공정으로 포장될 상품이 입력모듈에 놓여지면 설치된 카메라에 의해 상품의 정확한 길이, 폭, 높이가 자동으로 스캔되고. 이 정보는 장비의 운영 프로그램을 통해 골판지 피딩모듈로 전달되어 필요한 박스 길이 만큼만 풀어지고 절단된다. 이후 정확한 상품 사이즈에 맞는 박스를 제작하기 위해 Creasing, Dynamic cutting, Trimming 공정을 거치게 된 후 박스포장을 위한 내부 접지가 이뤄지고 상품 포장을 준비하게 된다.


STEP 2


스캔된 제품 정보가 전달되면 낱장이나 팬폴드(fanfold) 방식으로 골판지 포장재가 급지된다.


STEP 3


상품 및 거래내역서, 광고 안내물 등의 삽입 공정으로 반쯤 만들어진 박스에 해당 상품이 정확히 놓이게 되고 필요에 따라 인라인 프린터가 연결되어 해당되는 거래내역서가 자동으로 출력되어 함께 삽입된다. 또한 광고 전단지 및 반송 안내물 등 같은 동봉물이 최대 4종까지 삽입이 가능하다.


STEP 4


박스 포장 공정으로 해당 상품과 안내물 등이 삽입된 후, 좌우 및 상부 덮개가 자동으로 또한 불필요한 공간없이 덮어지어 포장을 완성하게 된다. 또한 박스의 두껑에 절취선을 주어 개봉의 용이성 및 반송 시 박스의 재사용을 가능케 한다. 장비에 장착된 핫멜트 시스템을 통해 즉각적인 접착과 장시간의 밀봉(sealing)이 가능해진다.


STEP 5


박스 포장이 완성된 후 인라인 라벨프린터를 통해 해당되는 운송정보의 라벨이 자동으로 출력되어 부착된다. 라벨 외에도 고객이 원하는 컬러이미지의 출력, 부착도 가능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