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05] Seminar-한국HP

_인쇄업계관련_/세미나&컨퍼런스

by 월간인쇄계 2017. 6. 27. 11:53

본문


한국 HP는 지난 4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국내시장에 HP인디고 디지털프레스 장비를 공급하고 있는 원익큐브, 풀린키와 공동으로 China Print 2017 고객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HP본사(11일)와 풀린키 파주사옥(12일)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양일간 100여 명에 가까운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 이번 전시회와 HP에서 새로 선보이게 될 솔루션들에 대한 관심을 반영했다.

한국HP 김용주 이사의 환영사와 국내 시장 트렌드 및 전략 발표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상업용 장비 포트폴리오 및 업그레이드/옵션 키트 소개(한국HP 남현민 차장)와 라벨&패키지 장비 포트폴리오 및 업그레이드/옵션 키트 소개(한국HP 박현수 차장), 한국HP 파이낸스 프로그램 소개, China Print HP 부스 및 고객 프로그램 소개(한국HP 이승연 차장)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12일 풀린키에서는 김태윤 이사가 마무리 인테리어 중인 풀린키 파주사옥에 대한 설명과 함께 고객 구매 프로모션 소개를 진행했다.



China Print 2017 참가 벤더사 가운데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는 HP

이번 China Print 2017에서 HP는 E1홀에서 참가 벤더사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인 3천 스퀘어미터 크기의 부스를 마련, 상업용/라벨&패키징/실사&플로터 등으로 크게 구분되는 장비 섹션과 함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샘플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전시 관객들을 맞이한다.

이번 전시회를 위해 HP가 마련한 ‘New Ways to Win’이라는 슬로건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고객과 전시 관람객들이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다양한 방법과 솔루션들을 HP부스에서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각각의 공간을 마련했다.

먼저 상업용 장비 섹션에는 HP Indigo 12000 Digital Press가 설치된다. 이 장비에는 CMYK에 화이트 잉크가 더해져 시연을 진행한다. 이 외에 HP Indigo 5900 Digital Press와 HP Indigo 7900 Digital Press 2대가 설치되는데 1대는 포토분야 고객들을 위해 CMY에 별색 2가지를 더해서 검정색 쪽에 디테일한 표현을 할 수 있는 잉크를 장착하고 또 다른 1대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형광 오렌지(Flu Orange)와 형광 옐로우(Flu Yellow), 형광 그린(Flu Green) 잉크가 장착되어 시연을 선보이게 된다. 이 공간에는 상업용 인쇄장비인 HP Indigo 7r Digital Press도 함께 설치, 시연을 진행한다.



라벨&패키징 장비 섹션에서는 HP Indigo 6800 Digital Press와 8000, 20000, 10000 장비가 설치되어 시연을 진행한다. 특히 HP Indigo 10000 Digital Press는 상업용 장비임에도 박스 어플리케이션을 보여주기 위해서 라벨&패키징 장비 섹션에 함께 자리하게 된다. 이와 함께 PrintOS시연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고 실사와 플로터 장비들을 위한 별도의 공간이 마련된다. 상업 인쇄장비 위쪽, 2층에는 고객들을 위한 휴식공간과 HP임직원들과의 미팅 공간이 마련되고, 테크 페어라는 별도의 공간에는 HP R&D부서에서 개발 중인 미래의 디지털 인쇄기술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하게 된다.

친환경적인 그린컬러로 인포데스크를 꾸미게 되는 HP의 이번 차이나프린트 부스에는 BOA(Brand Owner Agency)라운지라는 공간이 마련된다. BOA(Brand Owner Agency)라운지에서는 전 세계, 혹은 아시아에서 인디고와 협업하고 있는 브랜드 제품을 HP 인디고로 생산된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인다.

HP Indigo 50000 Digital Press는 실사 사진과 함께 출력한 상품이 전시되게 되며 별도의 공간에 마련되는 암실에서는 새로 출시되는 4종의 형광잉크로 제작된 제품의 품질을 확인할 수 있으며, 포토 제품 갤러리와 아트 갤러리에는 파인아트 계열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 상업용 인쇄물과 패키징 상품을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될 것이다.

한국HP에서는 본사차원에서 5월 10일과 11일에 중국 현지 고객사를 방문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HP부스 투어프로그램을 마련하는데 HP직원들이 직접 한국어로 응대할 계획이다. 또한 개별 시연을 요청하는 고객들을 위해 시간대 별로 시연일정을 마련해 놓고 있다.


5월말 1, 2층 인테리어 마무리 예정인 풀린키 사옥

풀린키의 데모센터로 꾸며질 파주사옥의 인테리어는 지난 4월 셋째주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으며 1층은 디지털프린팅 카페컨셉으로 디지털 인쇄관련 제품을 소개, 홍보할 수 있는 카페와 데모센터로, 2층은 인디고 어플리케이션의 전시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1층 카페 안쪽에는 인디고 장비 2대가 설치될 예정인데 HP Indigo 12000 Digital Press 외에 7월말까지 추가로 1대가 더 설치될 계획이다. 한편 풀린키에서는 차이나프린트 기간 중 구매 결정을 하는 고객들을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프랑스 리옹에서 개최되는 인디고 사용자 포럼인 유럽 디스쿱 행사에 초청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HP 관계자는 “포토 분야사업을 하고 계신 고객들은 같은 기간에 개최되는 ‘포토서밋’과 유럽 고객사 방문 프로그램에 함께 한다면 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