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06] Focus-페이퍼모어

_기업탐방_/비즈니스포커스

by 월간인쇄계 2017. 6. 29. 14:59

본문


㈜삼원특수지(이연욱 대표/www.samwonpaper.com)는 4월 20일 서울시 중구 방산동에 PAPER MORE(페이퍼모어/www.papermore.com)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 삼원특수지가 서울 광진구에서 운영해온 삼원특수지 갤러리&샵이 더욱 충실하고 알찬 종이문화 창조라는 가치 아래 PAPER MORE라는 이름으로 종합인쇄와 포장 관련 대표지역인 방산동에서 새롭게 태어나게 된 것이다. 2층에 위치한 ‘Paper Gallery & Lab’에서는 최신의 국내외 크리에이티브 종이 제작물이 전시되며, 전문 페이퍼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통해 다양한 산업에 요구되는 디자인 아이디어와 제작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3층의 ‘Paper Shop & Printing’에서는 입점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Paper Sample Wall’을 조성해 더욱 용이한 제품 선택과 구매를 지원하며, 종이 구매에서 출력, 제책 서비스까지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층에 위치한 Paper Gallery & Lab 은 해외 제지사 제품군별로 관람이 가능한 전시 갤러리가 위치했으며 제품 컨설팅 및 미팅, 종이 강좌 등이 이루어진다.



‘아조위긴스’와 ‘니나페이퍼’, ‘모학페이퍼’, ‘파비니’, ‘페드리고니’ 등 해외 제지사별 제품의 특징을 반영해 완성도를 높인 패키지, 쇼핑백, 네임택, 엽서, 카드 등 다양한 제작물이 전시되어 있다. 삼원특수지 디자인연구소 최경문 부장은 “Paper Gallery & Lab에서는 디자이너와 학생,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한 종이 강의가 상시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말하며 최근에도 디자인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종이강좌 요청 및 문의 02)468-9008



삼원페이퍼갤러리에서 진행된 세미나에 참가한 디자이너들의 사인이 담긴 액자가 한 쪽 벽면을 차지하고 있다.



포장 시장의 성장과 다변화에 맞춰 삼원특수지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100% 사탕수수 섬유 페이퍼 얼스팩(earth pack)은 그 어떤 나무도 베어질 필요 없는 친환경성과 속성장 작물로서 완벽한 지속가능 포장재이다. 내츄럴한 외관의 생분해성 소재로 0% 화학적 작업 및 표백 처리를 거쳐 피자와 튀김류, 빵류 등 직접 접촉 식품 패키지를 비롯해 컵, 그래픽인쇄물, 커버, 쇼핑백, 각종 패키지류 생산에 적합하다.



최신 디자인 관련서적이 비치 되었으며 2층 공간 한 켠에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제품 상담과 문의, 미팅 등 자유롭게 활용 가능할 수 있도록 별도의 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3층에 위치한 Paper Shop & Printing에서는 종이 구매를 비롯해 출력과 제책 서비스, 상담 등이 진행된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구매가 불가능한 제품은 PAPER MORE 온라인샵을 통해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PAPER MORE 온라인샵에서는 1만 여종의 다양한 종이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의 샘플 소책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5,200여종의 종이를 3층 샵 한켠에 마련된 ‘Paper Sample Wall’에서 한번에 보고 만질 수 있다. 때문에 진열장에 있는 종이를 일일이 꺼내보지 않고도 제품의 특징을 알 수 있고, 높거나 낮은 위치에 있는 제품을 확인해야 하는 수고를 덜할 수 있다. 또한 판매 제품은 손을 타지 않게 되어 손상을 방지할 수 있게 되었다.



원활한 페이퍼샵 현장 구매를 위해 먼저 ‘Paper Sample Wall’에서 제품 확인 후 하단에 기재된 진열장 번호와 수량을 주문서에 작성, 그리고 진열장에서 필요한 수량 만큼 제품을 찾으면 된다.



A4사이즈에서 A0사이즈까지, 잉크젯/레이저 인쇄용지에서부터 작가들을 위한 파인아트 출력까지 고객이 직접 선택하고 원하는 용지에 자신의 작품을 현장에서 직접 출력할 수 있다. 이를 위해 Paper Shop & Printing에는 일반출력(레이저), 플루터 대형출력(잉크젯), 파인아트 출력(잉크젯) 장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PAPER MORE(페이퍼모어)

서울시 중구 을지로 35길 24(방산동 146)

을지로4가역(2호선/5호선) 6번출구(방산시장 1번길 100m 우측 회색건물 2·3층)

월~토요일 - 9:30~18:00 ┃ 일요일·공휴일 - 휴무

전화번호 : 페이퍼샵·출력센터 02-468-9009(종이구입 및 레이저 잉크젯출력/제본)

페이퍼갤러리 02-468-9008(해외패키지/인쇄샘플 전시 및 종이강좌 상담)

원스톱 제작상담 02-468-9006(종이선정-견적-제작(디자인+인쇄 전과정))

문의메일 : paperandmore@naver.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