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08] Seminar-프린트비이

_인쇄업계관련_/세미나&컨퍼런스

by 월간인쇄계 2017. 10. 11. 16:33

본문


혁신적인 플랫폼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린트비이(대표 이현주/www.printbe.com)가 7월 14일 서울 피제이호텔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쇄산업의 방향’을 주제로 ‘PRINTBE.COM 커넥티드 서비스 플랫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AI)과 사물 인터넷(IoT), 클라우드 프린팅, 빅데이터, 모바일 등 지능정보기술이 기존 산업과 서비스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에 맞춰 인쇄 산업의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프린트비이 측은 명함과 전단, 카렌다, 카달로그, 책 등으로 제작되는 인쇄 데이터 콘텐츠가 인터넷과 모바일로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로 확장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인쇄 산업이 4차 산업혁명에 맞는 서비스 산업으로 진화하기 위한 기술적 지향성을 One Source Multi Use(하나의 콘텐츠를 다양한 방식으로 파생)와 구조화된 인쇄물의 정보를 활용하는 인공지능, 컴퓨터 비전 기술을 활용하는 인쇄물 자동 인식기술, 인쇄물을 코드화 하는 기술로 정리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하는 인쇄 업계의 중요한 미션은 표현매체의 시장영역 확장이며, 현재의 종이 매체 제작 산업을 넘어 Offline to Online(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사업모델) 산업으로 질적인 전환을 이루는 것이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을 위한 중요한 키(key)라고 언급했다.


CONNECTED PUBLISHING SERVICE-B2B용 Web to Print 솔루션

CONNECTED PUBLISHING SERVICE(이하 CPS)는 지금까지 편집 디자인과 교정, 재주문의 과정을 하나로 통합하고 디자이너들에게 조금 더 창의적인 디자인 업무에 충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일상 인쇄물의 주문과정에서 오프라인과 업체 홈페이지 중심의 한계에서 벗어나 다양한 소셜 환경과 인터넷 포털의 다양한 비즈니스 경로를 최대한 제공하며, 수많은 디자이너들이 만들고 있는 편집 디자인 결과를 가지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환경의 구축을 위해 개발되었다.

CPS는 고객에게 언제 어디서나 가장 손쉽게 인쇄물을 주문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어도비 인디자인 기반의 손쉬운 편집으로 탬플릿 등록과 동시에 탬플릿 URL이 만들어져 사용자 교정과 주문을 동시에 처리하는 혁신적인 인쇄 업무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365일 24시간 재주문을 처리해 고객과 항상 연결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B2B 인쇄 비즈니스에 최적화 : CPS는 네이버 블로그와 스토어팜, 카카오톡 등 외부 무료 플랫폼과 연계해 Print On Demand 비즈니스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고객의 요구를 유연하게 반영 : CPS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시스템을 직접 구축하거나 필요한 추가옵션(자동견적, 자동조판, 파일점검, 자동승인, 권한관리, 온라인 결제, MIS연계)을 모듈별로 구매가능하다.

-마케팅&세일즈 활동에 집중 : 원고작업 및 교정은 CPS가 설치된 데스크탑 컴퓨터가 진행한다. 이를 통해 고객사에 제안서 작업 및 신규개척을 위한 마케팅과 영업 활동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

-Adobe Indesign 기반 : 탬플릿 제작에서부터 최종 인쇄물을 위한 파일 생성까지 모두 그래픽 소프트웨어의 글로벌 표준인 어도비 앱으로 진행되어 범용적인 호환성을 갖추고 있다.

-윤멤버쉽 RED 491종 폰트 라이센스 : CPS에는 연간 286,000원 상당의 윤디자인 491종의 클라우드 폰트 라이센스가 포함되어 있다. 이는 1차 라이센스 범위에서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수직/수평 전개로 사업확대 : 명함으로 시작해 봉투와 스티커, 전단, 배너, POP, 패키지 등 수직으로 확장한 인쇄물 자동주문 사업모델의 노하우로 수평확장 등 다양한 방식의 사업확대가 가능하다.

-365일 24시간 주문처리 : CPS가 설치된 데스크탑 컴퓨터는 하루 6,470원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하루 8,000건 이상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다.

-다양한 인쇄 및 판촉물에 대응 : PET 배너, 포스터, 현수막, POP, 쿠폰, 명함, 스티커, 봉투, 리플렛, 메뉴판, 카달로그, 에코백 등 

취재_글_이혜정 기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