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08] New product & Solution-AGFA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7. 10. 11. 17:18

본문


UV LED 를 사용하여 다양한 미디어에 자유자재로 인상적인 품질의 인쇄물을 출력할 수 있는 플랫베드 프린터 Jeti Mira는 시간 당 231제곱미터의 최고 생산성을 지원한다. 튼튼한 하드웨어로 특별히 설계된 Jeti Mira는 품질과 경쟁력 면에서 뛰어난 제품으로 여러 번의 수상 경력이 있는 플랫베드 프린터이다. 

정밀한 인쇄를 위해 x축과 y축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무빙 갠트리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인쇄물을 유연하게 인쇄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최대 2.69m 폭의 인쇄물을 생산하며 롤 투 롤 (roll-to-roll)과 LED 경화 및 고급 3D 렌즈 기술 등의 옵션을 장착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생산에 활용할 수 있다.   

Jeti Mira는 6 색 (C,M,Y,K,Lc,Lm) 및 3D 바니시 또는 프라이머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인쇄 품질을 제공한다. 

7 pl짜리 물방울은 4 포인트의 텍스트를 선명하게 섬세하게 출력 할 수 있다. 고효율을 지원하는 Jeti Mira는 ‘Print & Prepare인쇄 및 준비’ 모드를 통해 다른 쪽이 인쇄하는 동안 테이블의 한 면을 넣을 수 있다. 또한 경화 공정을 위한 UV LED 램프를 갖추고 있어 성능, ROI, 비용, 유지 보수, 환경 및 추가 비즈니스 세대 측면에서 큰 이점을 제공한다. 자외선 LED 경화의 이점은 다양하지만, 수은 램프가 장착된 Jeti Mira 버전을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무빙-갠트리의 정밀도



와이드 포맷 잉크젯 프린터 Jeti Mira는 프린팅 헤드가 장착된 무빙-갠트리가 테이블 위에서 X축, Y축으로 이동하면서 정확한 위치에 정밀하게 인쇄를 할 수 있다. 타사의 경우 벨트 방식으로 이동하여 인쇄물의 정확성이 부족한 반면 Jeti Mira는 스텝핑 모터 방식으로 이동하여 여러 번을 인쇄해도 높은 정밀도로 재현할 수 있는 정확성을 가지고 다양한 미디어에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도록 한다.


최고의 프린트 헤드 구성



Jeti Mira는 2 줄의 노즐로 구성된 헤드를 사용하여 생산성도 더욱 높다. 헤드 구성은 컬러 잉크용 12개와 화이트 잉크용 2개, 그리고 바니쉬 또는 프라이머 용으로 1개 모두 15개 헤드 장착이 가능하다. 후드 아래에는 가장 최근 버전의 패스트-파이어링 잉크젯 프린트 헤드인 Ricoh Gen5가 설치되어 있다. 프린팅 헤드 노즐이 7 pl의 분사 크기로 4 포인트의 글자의 또렷하게 표현할 수 있다. 또한 노즐 체크를 통해 노즐이 막힌 부분을 소프트웨어로 보상하여 프린팅 헤드 교체 주기를 최대한 늘여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쉬운 유지 보수



Jeti Mira는 많은 작업량을 소화할 수 있는 튼튼한 구조의 디자인으로 사용 시 장비의 고장 시간에 대하여 걱정할 필요가 없다. 프린트 헤드의 온도를 제어하여 잉크가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며 생산할 수 있고 헤드의 막힘을 예방한다. 셔틀에 대한 접근이 손쉬운 구조의 디자인으로 프린터 헤드의 정비 및 유지보수가 쉽다. 특히 장비 콘솔에서 지원하는 프라임 콘트롤 기능을 사용할 경우 최소한의 잉크로 프린터 헤드를 보호할 수 있도록 잉크 분사 타이밍과 양을 세팅할 수 있다. 


6개의 진공 존



컬링(curling: 말림) 또는 스큐잉(skewing:기울임)이 발생하지 않는다. 인쇄 할 때 미디어가 완벽하게 평면을 유지할 수 있도록 6개의 진공 구간을 각각 독립적으로 자동으로 제어한다. 인쇄가 완료되면 역-진공 어시스트 옵션으로 미디어를 이동할 수 있다. 진공 존에 대한 세팅과 기능을 모두 콘솔 소프트웨어에서 직접 확인하고 제어가 가능하다.


‘Print & Prepare’ 모드



Jeti Mira의 특징 중 하나는 Agfa graphics의 ‘Print & Prepare’(인쇄 및 준비) 모드이다. 한 쪽 테이블이 인쇄하는 중에도 다른 쪽 테이블에 인쇄할 매체를 미리 로딩할 수 있다. 이 모드는 대형 보드의 인쇄 뿐 아니라 더 작은 보드나 오브젝트, 그리고 양면 인쇄에 유용하여 다운타임을 줄일 수 있다.


롤-투-롤 시스템



Jeti Mira는 평판 미디어 뿐 아니라 롤-투-롤 (roll-to-roll) 인쇄를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롤-투-롤 (roll-to-roll) 시스템을 평판 테이블의 전면에 신속하게 장착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인쇄 매체의 이동거리가 감소하고, Y축의 정확도 향상 및 스큐잉(skewing)이 일어날 확률이 줄어든다. 또한 폐기물의 감소 및 업그레이드가 쉽다. 롤-투-롤 시스템은 이동형 갠트리와 탈 부착되어 평판 미디어의 작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 빌트인 카메라 옵션은 자동적으로 핀을 감지하여 백라이트(backlit) 및 블록아웃(block-out) 을 위한 정확한 프론트-투-백 (front-to-back) 인쇄를 할 수 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지원



Jeti Mira는 배너, 포스터, 사이니지(교통신호, 산업용 정보 등), 전시 그래픽, POP, 모형, 백라이트, 프론트라이트, 접착용지(라벨) 등 사실상 모든 것을 인쇄할 수 있다. 또한 DVD, 목재, 예술품 복제, 개인적인 오브젝트 인쇄, 파티용품, 건축 및 인테리어 장식, 렌티큘러, 멀티 레이어 인쇄와 같은 다양한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다. 스팟 바니쉬를 사용하여 바니쉬 라인을 미세하게 재현하여 인쇄물을 돋보이게 처리하고, 3D 렌즈 효과를 만들어 렌티큘러 미디어 없이 렌티큘러 효과를 만들기도 한다.


기사제공 아그파코리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