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08] New product & Solution-파운더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7. 10. 11. 17:45

본문


미국 아이디얼라이언스(Idealliance/International Digital Enterprise Alliance)는 2017년 7월에  미국 인쇄 회사 현황에 대한 보고서를 배포했다. 이 보고서에는 조사에 응한 인쇄회사들의 수익현황, 향후 2년간 인쇄사업에 대한 전망, 투자 방향에 대한 생각을 볼 수 있다. 특히 투자 방향은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향상을 위한 인력개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과 3D 프린팅, 오프셋 및 디지털 인쇄기, 웹투프린트(web-to-print)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려를 하고 있었으며, 이중 흥미를 끄는 것은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도 약 26%정도나 된다는 것이다. 

이 보고서에는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인쇄사들의 특징은 회사 규모, 보유 장비, 소유 구조, 시장 선점에 있기 보다는 지속적인 개발과 혁신, 그리고 이러한 요소들을 효과적으로 실행하는 탁월한 결정에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이 결정 중 하나는 잘 보이지 않는 소프트웨어를 회사 공정에 도입 및 실행시키는 것이다. 기계는 돈이 있으면 언제든지 구매하여 바로 가동할 수 있지만, 소프트웨어는 그 가치를 볼 수 없다면 적은 투자의 제품도 바로 실행할 수 없다. 이러한 가운데, 패키징 제판에서 생산성 향상과 작업 불량 감소를 통해 수익성을 제고하는 파운더사의 팩샵(PaSharp)을 소개한다.

팩샵은 지난 30년간 그래픽산업의 경험과 기술이 축약된 파운더사의 혁신적인 패키징 소프트웨어로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며, 소량 다품종 생산에 적합하다. 팩샵은 난이도에 따라 40분에서 3시간 가량 소요되었던 트랩핑과 터잡기 등의 데이타 편집 작업을 불과 5~20여분만에 신속하게 처리해주는 혁신적인 도구이다. 일러스트레이터 사용자라면 하루 만에 익힐 수 있는 매우 쉬운 소프트웨어로 상세한 기능과 설명은 다음과 같다. 


Trap# (트랩샵) 

자동 트랩

정밀한 트랩 설정으로 복잡하고 까다로운 작업을 불과 몇 분만에 마칠수 있고, 트랩 레이어가 생성되므로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원본 데이터는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한채로 고급 트래핑이 가능하다. 이미지와 별색, 그라데이션, 투명도가 있는 객체에도 적용되며 트랩된 영역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트랩 미리보기’ 기능도 있다. 


트랩방향 색상과 대화 상자

트랩 간격, 끝 모양, 트랩 방향 등 모든 변수들이 자동모드에서도 즉각적인 수정이 가능하다.



중앙에 위치한 트랩효과

트랩 영역이 객체와 객체사이의 중앙에서 양방향으로 트랩이 가능하다.


백색판 만들기

단 한번의 클릭으로 그라에디션 및 투명/불투명 효과를 준 데이터의 백색판 제작을 지원한다.


이미지 트랩

이미지와 그래픽 사이 트랩, 투명 이미지와 비트맵간 트랩, 그라데이션간에도 그라데이션을 적용한 다.


트랩 가능

트랩 에지 기본 툴과 방향 툴을 이용해 빠르고 정확하게 수정할 수 있다.


Nest# (네스트샵)

네스트샵은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자동 터잡기 프로그램이다. 복사하여 여러 개를 앉히는 수동작업과는 달리 가상본을 사용하기에 가령 8개가 앉혀진 전체 판의 파일은 하나의 파일 용량과 동일하며, 원본 수정시 나머지도 자동 수정된다. 물론, CFF2, DFX같은 캐드 데이타도 받으며, 마크(돔보)기능에 잉크 색상, 이름이 자동으로 올라온다. 


블리드와 오버랩

단 칼의 마스크 처리, 단 상자 데이터 일부의 상하를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하다. 마스크의 특정 한 수정하면 자동으로 터잡기한 전체가 동일한 부분이 자동으로 변경된다.


스테이션 번호

숫자와 A-1, B-1등 기호를 사용한 스테이션 번호를 자동생성, 또는 단 상자 마다 넣을 수도 있다.


Step&repeat CAD 레이아웃

작업자는 CAD 레이아웃에서 그래픽을 쉽게 적용 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그래픽 및 스테이션의 위치를 조정해 작업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Step&repeat with chart

작업자는 케이스사이의 간격, 회전 각도 등과 같은 일련의 step&repeat 매개 변수를 설정할 수 있다. 매개 변수 집합 기능을 사용해 연산자는 동일한 매개 변수 또는 미리 정의된 수학 함수 변수를 반복 수행할 수 있다. 


Inspect# (인스펙트샵)

일러스트레이터 파일 자동 검수

일러스트에서 파일을 불러온 후 인쇄에 적합하지 않은 잉크, 이미지, 선, 폰트, 크기, 흰색 오버프린트, 망점 퍼센티지, RGB, 저해상도 이미지 유무 등 반복되는 수작업 검수 과정을 자동으로 몇 초 만에 확인후 불량이 있는 부분을 모두 표시하며, 이를 확대해 즉각 수정할 수 있다. 


Search# (서치샵)

오버프린트와 컬러, 선굵기, 패턴 등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찾기 어려운 객체를 여러 조건으로 한꺼번에 검색할 수 있다. 사용자 환경에 맞춰 쉬운 선 및 객체 검색을 지원하며 짧은 시간에 오류 검색을 찾아낼 수 있다. 


TIFF 메이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데이터 터잡기 후에 일러스트레이터에서 그라비어 출력에 맞는 고품질 8bit Tiff파일을 생성한다. 그라비어 제판에 맞는 다양한 출력 변수를 설정할 수 있고 CMYK와 별색을 교정 출력에 맞게 8bit로 출력할 수 있다. 


Ink# (잉크샵)

잉크매니저 

데이터에서 사용하고 있는 잉크를 관리하는 기능이다. 사용잉크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불필요한 판출력을 방지한다. 잉크매니저에서 잉크 순서 설정을 지원하며 별색과 CMYK는 다른 색으로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녹아웃 기능은 트랩 조정에 매우 효과적이다. 


Seamless# (심리스샵)

어떤 한개의 패턴 도안을 가지고 종이 크기에 맞춰 심리스디자인을 작성한다. 배치각도와 간격, 종이크기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심리스에서 패턴 도안의 배치 설정을 자동계산한다. 


Warp#(워프샵)

입체성형의 인쇄물에 대해 입체성형을 할 때 왜곡을 조정하고 디자인 데이터의 변형을 도와준다.

|제품문의|

컬러토크  colortalks@naver.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