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11] New product & Solution-CMC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8. 1. 15. 13:51

본문


최근의 온라인 구매 패턴을 분석해보면 단품 주문이 아닌 복수 품목의 주문이 최대 60% 수준까지 증가되고 있다고 한다. 이로 인해 많은 유통업체에서는 서로 다른 모양과 사이즈의 품목들을 선별하여 모으고 함께 포장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를 수작업에 의존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이러한 문제점 및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 바로 CMC 카툰팩(Cartonpack)시스템이다.

CMC의 카툰팩(Cartonpack)시스템이 유럽의 패키징 전문 연구기관인 패키징 유럽(Packaging Europe)이 지속적으로 혁신을 선보이는 장비에 수여하는 ‘Sustainable Machinery innovations’분야에서 2017년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되었다.

카툰팩(Cartonpack)시스템은 이탈리아의 CMC사에서 개발된 제품으로, 서로 다른 모양과 사이즈의 복수 품목들을 한 박스 안에 정확하고 빠르게 포장하고자 하는 B2B와 B2C E-commerce 회사들의 지속적인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개발된 시스템이다.

이탈리아 회사인 CMC는 2013년 카툰랩(Cartonwrap)시스템, 즉 포장 제품의 사이즈를 자동으로 감지해서 맞춤형 박스를 자동으로 제작하고 포장하는 온디맨드 박스 제작 포장시스템(On demand box making and packing System)을 출시한 이래로 E-commerce, 유통, 온라인도서, 3PL 등 다양한 업종에 약 40여대를 설치하는 등 물류와 유통업계의 관심분야인 박스포장 자동화를 선도하고 있는 독보적인 혁신기업이다.

특히 이번에 패키징 유럽에 의해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된 카툰팩(Cartonpack)시스템은 카툰랩(Cartonwrap)시스템과 함께 CMC의 패키징 라인업을 보다 더 강화시킬 제품으로 전 세계의 관련 기업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CMC 카툰팩(Cartonpack)시스템은 주문된 단일 품목 및 복수 품목들에 대해 자동으로 맞춤형 사이즈의 박스를 제작한 후, 하나의 박스 안에 주문 품목들을 함께 삽입, 포장해주는 시스템이다. 본 시스템의 핵심은 CMC가 개발하고 특허를 낸 ‘Vary-Tote’라는 모듈로써, 마트에서 여러가지 물건을 담는 카트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Vary-Tote안에는 2개의 조정가이드가 있어서 물건을 담고 난 후 컴팩트하면서도 최소 사이즈로 박스 포장할 수 있도록 내부공간을 조정할 수 있게 한다. Vary-Tote는 컨베이어벨트로 자동 이송되어 박스포장될 Tote는 기계내부로, 또한 빈 Tote는 다시 Picking area로 이송한다. 또한 Vary-Tote 내부에는 3D스캐너가 장착되어있어, 주문되어 모아진 품목들의 전체 사이즈를 가로,세로,높이 3면을 자동 측정한 후, 그 결과 값을 컨트롤러로 보내주면 포장될 품목 사이즈에 맞는 맞춤형 박스가 자동으로 제작되어 포장되어진다.

이후 포장된 박스 위에 해당정보가 있는 라벨을 출력하여 붙이거나, 컬러프린터를 통해 마케팅을 위한 광고들을 출력할 수도 있다.

 

CMC 카툰팩(Cartonpack)시스템은 아래와 같은 유용한 장점들이 있다.

- 제품 Picking에서 포장까지 전 공정의 자동화 구현

- 각각의 주문(단품 및 복수품에 상관없이)에 대한 맞춤형 박스 사이즈

- 포장 볼륨사이즈의 절감

- 노동력 절감

- 제품의 파손을 막기위한 별도의 완충재 구매 불필요

- 다양한 사이즈의 박스보관 불 필요 및 창고 비용 절감

- 포장 생산성 증대(시간당 최대 700박스 제작, 포장)

- CMC Packvertizing 칼라출력솔루션(옵션) 장착으로 박스에 홍보 및 맞춤형 광고 표현 가능


CMC 카툰팩(Cartonpack)시스템은 벌써 유럽의 E-commerce 2개 회사로부터 주문을 받아, 올 12월 크리스마스 이전에 설치될 계획이다.

CMC 카툰랩(Cartonwrap) /카툰팩(Cartonpack) 시스템은 국내시장에서 ㈜솔버스(대표이사 서용수/solvus.net)가 한국 파트너사로써 본 시스템의 판매 및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장비문의|

㈜솔버스 시스템사업부 하희수 이사 ☎ 02)2164-8500, 010)8008-605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