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8.02] Open House-PNP

_기업탐방_/오픈하우스

by 월간인쇄계 2018. 5. 11. 12:14

본문


바코드 프린터와 라벨 및 물류인쇄물 전문기업 PNP(대표이사 우윤흠/www.pnp114.co.kr)가 최근 코니카미놀타프로프린트솔루션스코리아(이하 코니카미놀타코리아)에서 공급하고 있는 디지털 라벨 프레스 AccurioLabel 190을 도입하고, 지난 1월 12일 오픈하우스를 가졌다.

1999년 설립된 PNP는 화물 라벨을 시작으로 B2B, D2D, 3자물류용 물류라벨과 바코드프린터(소프트웨어)를 전문적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는 디지털 인쇄전문 기업으로 기존에는 플렉소 인쇄기와 2대의 잉크젯 디지털 인쇄장비로 물량을 소화하다가, 고품질의 다품종 소량 및 가변 라벨 인쇄물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다.

코니카미놀타코리아 직판영업부 김영웅 과장은 “성수동과 일산, 을지로 등에서 각광받고 있는 플렉소와 디지털의 조합을 남들보다 한 발 앞서 준비한 PNP는, 이번 도입을 통해 디지털 인쇄장비 3대와 플렉소 인쇄장비 1대로, 플렉소와 디지털을 조합한 인쇄장비 라인업을 구축하게 되었으며 대량 물량은 플렉소 장비로, 다품종 소량은 디지털로 작업해서, 생산효율을 보다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디지털 인쇄 분야 1세대인 PNP는 가변 라벨과 보안 라벨과 같은 분야에 독자적인 사업영역을 구축, 남들보다 앞선 실행 능력으로 시장을 리드해 왔는데, 이번 AccurioLabel 190의 도입을 통해 다품종 소량 라벨의 고품질화를 실현한 만큼, 시장 선도기업으로서의 자리를 더욱 굳건히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이번 장비 도입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번 오픈하우스에 참석한 코니카미놀타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AccurioLabel 190을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이고 2개월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2호기를 설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하면서 “향후에도 AccurioLabel 190은 상대적으로 작은 공간에 설치해서 고품질의 다품종 소량 라벨을 작업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국내 실정에 적합한 장비라는 점을 적극적으로 어필,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가면서, 고객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함께 윈윈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PNP에서 제품 생산과 영업을 총괄하고 있는 허윤종 부장은 “사전 준비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라벨 생산시간이 절감되어 인건비의 절감은 물론 높은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고, 가변 데이터 인쇄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는 점, 사전 처리 없이도 다양한 미디어에 고품질 컬러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 등을 고려해서 이번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앞으로 고객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만족을 제공하면서, 지속적으로 디지털 라벨 인쇄 시장을 선도하는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해외시장에서 이미 품질을 검증 받은 AccurioLabel 190은 미드레인지 디지털 라벨 인쇄기 시장에 진입한 최초의 디지털 라벨 프린팅 솔루션으로, 경쟁력 있는 생산 비용과 빠른 출력 시간으로 다품종 소량인쇄에 적합한 장비이며 높은 이미지 품질과 폭넓은 미디어 수용성, 컬러 일관성을 가지고 있다.

코니카미놀타의 엔진과 디지털 토너 기술을 탑재한 디지털 라벨 프린팅 시스템은 지난해 9월 열렸던 라벨엑스포유럽 2017에서 100번째 고객을 유치하면서, 최근 3년간 가장 많이 팔린 디지털 라벨 인쇄기로 선정되었다.   


|INTERVIEW|

고품질 다품종 소량 라벨에 빠르게 대응하고자 코니카미놀타 AccurioLabel 190을 도입

PNP 기술영업부 허윤종 부장


Q PNP에 대한 소개

A 1999년 설립된 PNP는 디지털 인쇄전문업체로서 일반 제품라벨을 비롯해서 물류 라벨과 바코드 라벨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대형 유통형 라벨 인쇄를 시작하여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라벨 시장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인쇄 기술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결합한 다양한 바코드 라벨 프린터 제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PNP는 다른 인쇄시장에서 다품종 소량 인쇄 증가로 인한 디지털화에 주목했으며, 라벨 시장에서의 다품종 소량 인쇄로의 시장 변화 전망을 중요하게 인식하고 다른 라벨 업체보다 빠르게 디지털 라벨 인쇄를 시작하며 시장에 대응해나간 결과, 현재 디지털 라벨인쇄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Q 코니카미놀타 디지털 라벨 프레스 AccurioLabel 190을 구매하게 된 계기

A 저희가 AccurioLabel 190을 구매하게 된 계기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다품종 소량 및 가변 인쇄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높은 이미지 품질로 납품하는 라벨의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며, 마지막으로 컬러 관리 능력의 향상을 꾀하는 것입니다.

우선 다품종 소량 인쇄에 대해 말씀 드리자면, 기존의 전통적인 아날로그 인쇄는 판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소량작업을 진행할 때에도 대량작업의 사전준비 시간과 동일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인건비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서 다품종 소량인쇄에 부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라벨 프레스 AccurioLabel 190은 판재 준비와 인쇄 위치 조정과 같은 사전 준비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라벨 생산시간이 절감되어 인건비의 절감은 물론 높은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AccurioLabel 190은 아날로그 인쇄의 경우 판재 제작 과정으로 인해 대응이 사실상 불가능한 가변 데이터 인쇄에도 대응 가능합니다. 저희 PNP의 대표적인 라벨 제품은 농수산물의 생산지 및 제조일자를 표기한 농수산물 라벨과 대형 마트의 가변 바코드 라벨 등으로 가변 데이터 인쇄는 필수적인 요소이며 저희의 강점이자 전문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AccurioLabel 190 기기에 임포지션 및 가변 데이터 솔루션 Jet Free Style Label을 추가해서 가변 데이터 인쇄를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어, 저희에게 AccurioLabel 190은 가변 데이터 인쇄에 최적화된 솔루션입니다.

두 번째, 높은 이미지 품질에 대해 말씀 드리자면, 코니카미놀타 라벨 프레스 AccurioLabel 190은 인쇄 품질에 있어서 단연 최고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업체도 마찬가지겠지만 무엇보다 제품의 품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저희 PNP는 제품 도입 전 다양한 미디어에 대한 인쇄 품질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테스트를 통해서 사전 처리 없이도 다양한 미디어 고품질 이미지를 재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AccurioLabel 190으로 인쇄한 라벨 제품은 높은 이미지 품질로 고객사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저희의 주력 라벨 제품 중 하나인 바코드 라벨에서도 AccurioLabel 190의 높은 품질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바코드 라벨은 가는 선을 얼마나 깔끔하게 구현하느냐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점입니다. 선이 깔끔하게 인쇄되지 못하면 바코드 인식에 문제가 생겨 고객의 컴플레인 대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AccurioLabel 190은 토너 인쇄 방식을 채택하여 미세한 선을 깔끔하게 재현할 수 있어 바코드 라벨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컬러 관리 능력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다양한 라벨을 필요로 하면서 재고를 보유하지 않고 필요할 때마다 소량씩 추가 제작을 요청하는 고객에게 컬러 변화 없이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컬러 품질의 라벨을 공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코니카미놀타 라벨 프레스 AccurioLabel 190은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일관적인 컬러를 구현하여 그러한 니즈에 완벽하게 부합합니다. 코니카미놀타에서는 이러한 컬러관리를 할 수 있는 도구들을 제공하며 보다 효과적이고 전문적인 컬러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Q 향후 계획에 대해

A 국내시장에서 디지털 라벨 인쇄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PNP는 AccurioLabel 190을 통해서 디지털 라벨 인쇄의 수준을 높여 고객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디지털 라벨 인쇄 시장을 선도하는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약속 드립니다.



PNP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마산로 96, 1117호(대륭테크노타운 8차)

전화 02)2163-0266 | 팩스 02)2163-026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