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8.04] New product & Solution-아그파 프레스튠(PressTune)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8. 9. 18. 15:12

본문


아그파의 포괄적인 인쇄 표준화 솔루션 프레스튠(PressTune)은 정확하고 일관된 색상관리, 신속한 준비시간, 적은 잉크소모량, 감리와 승인의 빠른 진행, 생산 효율성의 전반적인 증대 등 효율적인 인쇄 업체 경영에 필요한 개선 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PressTune은 인쇄 작업의 안정적인 색상을 관리 유지하며 각각의 인쇄 업체에서 적용하는 ISO와 G7, 고객사의 하우스 스탠다드 등을 충족할 수 있는 포괄적이며 독특한 인쇄표준화 솔루션이다. 잉크와 종이의 소모량과 인쇄 준비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며, 인쇄 관계자–원청, 품질관리, 프리프레스 작업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하여 생산성을 증대할 수 있다.

PressTune은 스펙트로포토미터를 이용하여 측정한 Lab 수치 기반으로 강력한 분석을 한다. 인쇄기에서 직접 수집한 데이터와 색상 수치 데이터를 객관적으로 분석 평가하여 각 인쇄 작업에 적용되는 표준에 맞도록 콘트롤하는 기능을 한다. 객관적인 평가와 표준화된 방식의 시퀀스로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다. PressTune은 인쇄 기술, 인쇄기 제조사에 관계 없이 적용하여 운영할 수 있다.

 

이해관계자에게 리포트 생성

PressTune은 인쇄 품질 관리를 위한 솔루션으로 각 이해관계자에게 실시간으로 리포트를 한다. 인쇄 작업자는 스크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잉크-물 발란스, 잉크의 오염도 등 인쇄 품질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인들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품질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서 현장에서 바로 조치 할 수 있어 불량을 최소화하고 인쇄 품질을 최고로 유지 할 수 있다.  

품질관리부와 공장장은 인쇄 작업과 인쇄기, 인쇄 작업자에 대한 트렌드 분석을 할 수 있으며 인쇄 작업의 스케쥴과 문제점, 그에 따른 교육과 훈련을 파악하여 시행 및 개선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브랜드 오너와 원청은 PressTune의 GUI로 실제 작업의 인쇄 품질을 원격으로 확인하고 승인을 할 수 있다. 현장에 직접 오고 가지 않고도 품질 체크를 할 수 있는 장점으로 고객의 편의성과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Key Benefits 중요 이점

  • 표준의 셋팅 및 실천 : PressTune을 사용하면 인쇄 전문가가 ISO 12647, G7 및 특정 구매자 요구 사항 등의 표준에 대한 색상 재현을 측정 할 수 있다. 인쇄 작업이 표준에 맞춰 품질과 일관성이 유지 및 개선되고 있음을 통과 / 실패의 레포트와 및 스코어 카드 시스템으로 확인 및 인증할 수 있다.  

  • 폐지 절감 : PressTune은 12개의 spot color를 모니터링 하여 약품, 종이, 잉크 및 다른 요인들이 변수가 있어도 오차 범위에 있을 수 있도록 작업자가 조절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폐지를 평균적으로 최대 26%까지 줄일 수 있다.  

  • 인쇄기술에 대한 유연성 : PressTune은 다양한 인쇄 기술- 오프셋, 플렉소와 디지털 인쇄 등 다양한 인쇄 용도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 인쇄 준비시간을 40%까지 감소시킴: PressTune은 원격으로 실시간 작업을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이 현장에 직접 가지 않아도 되므로 소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품질 : PressTune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여러 대의 인쇄기와 분공장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동일한 일관성과 품질을 유지하고 경제성과 효율성을 달성 할 수 있다.

  • 어떤 인쇄 기술에도 사용 가능 : 아그파가 개발한 PressTune은 모든 프리프레스 워크플로우 솔루션 또는 인쇄 기술에도 사용할 수 있다.


PressTune과 InkTune : 인쇄의 파워 콤보


아그파의 잉크 절감 솔루션인 InkTune을 PressTune과 함께 사용하면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두 제품의 조합으로 전체적인 잉크 사용량이 감소하며 품질과 인쇄 작업이 속도가 증가하여 인쇄 업체와 고객 모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PressTune이 가지는 파워풀한 공정관리와 분석 능력을 활용하면서 InkTune을 사용하면 잉크 소모량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클라우드로 서비스되는 PressTune은 분공장에서도 InkTune을 적용하여 하며 원가 절감 뿐만 아니라 품질을 일정하게 유지 할 수 있게 된다.

Features 특징

① 드라이백 보상

잉크 건조 과정은 최종 인쇄물의 색상에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어서 인쇄 직후의 색상과 고객이 보게 되는 색상이 다를 수 있다. PressTune은 혁신적인 드라이백 보상 기술로 건조 효과를 예측하여 고객들에게 원하는 색상의 제품을 납품 할 수 있도록 한다.

 

② 데이터 수집과 피드백

PressTune은 네트워크에 있는 모든 인쇄기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쉽게 볼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인쇄 작업자는 인쇄 농도 조절, 출력실에서는 톤 커브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 매니저들은 전체적인 트렌드를 볼 수 있도록 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하면서 인쇄 작업을 할 수 있다. 

 

③ Apogee workflow와 조합   

PressTune은 Apogee 워크플로우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Apogee는 잉크 키 캘리브레이션을 할 수 있도록 인쇄 작업 데이터를 보내고 PressTune은 표준에 맞춰 도트게인 보상할 수 있도록 Apogee(또는 다른 종류의 워크플로우)에 캘리브레이션 커브를 최적화할 수 있는 데이터를 보낸다.  

 

④ 분석과 예측 가능한 유지 보수

PressTune의 분석 기능은 인쇄기의 유지관리 스케쥴을 예상하며 인쇄기, 인쇄 미디어 또는 작업자의 문제를 파악하여 생산 가동율을 최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⑤ 역동적 농도 조정 알고리즘 Dynamic Density Adjustment Algorithm (DDA)

PressTune의 DDA 알고리즘은 각 잉크 키와 색상의 농도 조정을 가장 최적화 할 수 있어 각각의 새로운 작업에 맞도록 계산할 수 있다. 인쇄 작업 동안 고객이 요구하는 표준에 맞도록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조정한다.


|제품문의|

아그파코리아㈜ ☎ 02)2262-420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