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8.08] 갈루스 이노베이션 데이 2018, 성황리 마무리

_인쇄업계관련_/행사

by 월간인쇄계 2019. 4. 23. 14:32

본문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은 갈루스 이노베이션 데이 행사가 지난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하이델베르그 그룹의 멤버인 갈루스 본사가 있는 St. Gallen에서 전 세계에서 800여명이 넘게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의 중심은 새로운 디지털 라벨 인쇄기, 갈루스 스마트파이어(Smartfire)였다.

잘 알려진 기존의 갈루스 기계와 디지털 기계가 보여준 인라인 어플리케이션에 있어 다양한 혁신 기술도 참석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 주었다.  

갈루스 스마트파이어가 주는 확실한 강점은 적절한 투자 금액으로 전문 디지털 라벨 인쇄를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다. 4도 인쇄 헤드(CMYK)가 장착된 잉크젯 라벨 인쇄기로서, 초단통 작업을 하나의 유니트에서 인쇄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는데, 수성 잉크용 잉크젯을 사용해 1,600dpi의 해상도를 자랑한다. 인라인 컨버팅 모듈로 라미네이션, 커팅 플로터, 세미 로터리 다이커터 등을 통합할 수 있다. 갈루스의 ‘pdf에서 완성된 다이 커트 라벨을 한 번에 끝낸다’는 신념이 갈루스 스마트파이어에도 적용되었다.

혁신의 부분을 살펴보면, 하이 엔드 디지털 라벨 인쇄기인 갈루스 라벨파이어에는 새롭게 디지털 특수효과 유니트 (DEU, Digital Embesllishment Unit)가 장착되었다. 이 DEU 장치는 인라인 무광, 유광 및 스폿 바니시를 다양한 높이로 양각 효과를 줄 수 있다. 특별히 주목할 만한 것은 콜드 호일 유니트와 결합하여 DEU로 메탈 양각 효과의 디지털 인쇄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방법은 시각적으로 핫 호일 스탬핑과 유사하지만 어떤 툴 비용도 발생하지 않으며 플라스틱 재질의 용지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제공한다.



“전 세계에서 800명 이상이 St.Gallen에 왔다. 이 이벤트 동안 갈루스 스마트파이어를 폴란드에 판매했다. 이 갈루스 이노베이션 데이 행사를 고객과 갈루스 파트너사들이 높이 평가한다는 것에 기쁘다”며 라벨 비즈니스 유니트의 책임자 크리스토프 나이어씨는 밝혔다.

갈루스의 새로운 쇼룸, 프린트 미디어 센터 라벨에서 방문객들은 웹 전환 유니트를 사용한 갈루스 ECS 340에서 다중 라벨 작업을 볼 수 있었다. 다중 라벨을 경제적으로 인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제품에 여러 페이지로 정보를 부착할 수 있는 최근 추세에 부응할 수 있다.

갈루스 RCS 430을 통해 플라잉 임프린트 프로세스를 볼 수 있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갈루스 라벨마스터 어드밴스드 인쇄기에 수직 수평 핀맞춤 콘트롤 기능이 처음으로 소개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