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벨로이(www.valloy.com)는 2004년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 수출 전문 기업으로 탄생했다.
토파즈 립이라는 국산 소프트웨어를 글로벌 시장에 맞도록 표준화 작업을 통해 국제적인 상품화 하는 것을 시작으로, 광고물 출력시장, 텍스타일 출력시장, 포장재 출력시장 등에 꼭 필요한 기술 및 상품 요소들을 재구성하여 수출 전문 토털 솔루션 업체로 발돋움 했다.
대한민국에서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제대로 수출하는 사례가 없는 열악한 환경에서 ‘상업용 프린터 제어 소프트웨어’인 립 소프트웨어를 제 값을 인정받을 수 있는 국제규격과 시장환경에 맞는 패키지 소프트웨어로 개발했다. 현재 밸로이의 립 소프트웨어는 아시아 1위, 세계 TOP 10 립 소프트웨어로 선정되었으며 세계 50 여 개국 이상에 수출되고 있고 각 국가의 제록스 파트너 업체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지금은 프린팅 기능과 성능을 좌우하는 브레인 역할을 하는 소프트웨어 기술을 확장해서 펌웨어 및 컨트롤보드를 자체기술로 만들게 되면서, 다양한 용도의 상업용 및 산업용 잉크젯 프린터를 제작, 특수 잉크 및 특수 출력 소재 등과 함께 해외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수출 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울여 온 밸로이는 벤처나 메인비즈 뿐 아니라 FTA수출자 인증, AEO인증 및 제품별 CE나 BS5609 같은 다양한 규격인증도 가지고 있다. 또한 서울형 강소기업 지정에 이어 글로벌 강소기업 인증도 진행 중에 있으며, 연평균 20% 성장 및 수출비중 60%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디지털프린팅 #첨단 산업의 핵심역할
디지털 프린팅은 사실 정밀한 잉크방울 제어를 위한 소프트웨어 기술, 고용량 데이터의 신속한 처리와 전송에 필요한 IT기술, 기능성 코팅액이나 잉크에 필요한 화학 기술 그리고 디자인, 기계 및 전자 기술 등이 어우러져 복합적으로 시너지를 발휘해야 하는 분야이다. 오늘날의 프린팅은 빠르게 디지털화가 이루어지면서 다양한 산업에 최첨단 핵심 기술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분야에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재고 없이 주문 생산과 즉시 납품을 가능하게 하고, 소량다품종 생산으로 비용과 시간이 감소되는 등의 디지털 효과는 기본 요구사항이 되었다. 벨로이는 이러한 흐름을 따라 치열한 광고출력시장에서 벗어나 텍스타일 날염시장, 라벨 및 포장재 시장, 사물프린팅 및 인테리어 시장, 제조 및 산업용 시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군에서 필요로 하는 디지털 인쇄, 전처리, 후처리 장비와 소프트웨어, 특수 잉크와 용지 등 디지털 프린팅을 위한 모든 것을 제조, 수출 및 지원하고 있다. 바로 디지털 인쇄시장의 중심에 벨로이가 자리하고 있는 것이다.
#내수시장 #KPRINT #G121
지금까지 벨로이는 주로 유럽과 미국 디지털 라벨 시장을 중심으로 라벨프레스 및 라벨 피니셔 등을 개발/판매해 왔으며 이번 K-PRINT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내수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벨로이의 디지털라벨솔루션은 총 3가지로, 13인치 롤투롤 디지털 라벨 프레스 비즈프레스 13R (BIZPRESS 13R)과 낱장급지(Sheet-Fed) 듀얼 블레이드 다이커팅기 듀오블레이드 F(DUOBLADE F), 롤투롤 멀티 블레이드 다이커팅기 듀오블레이드 S가 부스 G121에서 전시되고 시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 BIZPRESS 13R
#13인치 #롤투롤 #디지털라벨프레스 #BIZPRESS 13R
BIZPRESS 13R은 오피스용 저가형 잉크젯 프린터나 레이저 프린터를 롤투롤 인쇄용으로 개조한 제품들과는 차원이 다른, 전문 라벨 생산을 위해 개발된 상업용 디지털 라벨 프레스이다. 전 세계적으로 토너 기술이 가장 뛰어나다고 알려진 s-LED 고해상도 제록스 (XEROX) 엔진을 기반으로 설계된 340mm 폭을 지원하는 고속 장비로서, 지능적인 순간 저온 정착 시스템을 장착하여 열에 약한 PE나 PVC, BOPP 및 연포장박지에도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며 인쇄하지 않을 때에는 정착기가 자동 이탈되어 작업이 끝날 때 마다 매번 용지를 절단할 필요가 없다. 필름 인쇄나 금박, 은박지 인쇄 시 가장 문제가 되었던 정전기 제거를 위해 이오나이저를 기본 장착했으며, 필요에 따라 수냉식 냉각기와 웹가이드를 추가할 수 있다. 대형 브랜드의 고가형 디지털 프레스가 부담스럽다면, BIZPRESS 13R은 절반 이하의 가격으로 같은 성능을 대체할 수 있다.
▲ 듀오블레이드 F
#자동낱장급지 #라벨커팅기 #더블블레이드 #듀오블레이드 F #용지 걸림 방지
DUOBLADE F는 자동낱장급지(AUTO SHEET-FED) 형태의 듀얼 블레이드 디지털 라벨 다이 커팅기이다. 이 제품은 시중에 판매되는 저가의 사무실용 낱장 다이 커팅기들과는 달리, 고용량 서보모터와 지능적인 제어시스템을 장착한 유일한 산업용 스티커지 다이커팅 장비이다. 한번에 슈퍼 A3가 넘는 사이즈를 1,000장까지 적재하는 자동 급지장치와 동시에 동작하는 두 개의 커팅 헤드로 생산성을 극대화했다. 슈퍼A3 사이즈 용지를 기준으로 디자인에 따라 시간 당 최소 150장에서 최대 500장까지 한번에 처리할 수 있으며, 용지 걸림 방지를 위해 에어브러쉬와 석션벨트를 기본 장착했다.
자동화된 프로세스로 커팅 작업 시간 동안 작업자가 다른 업무를 볼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고, 사무실에 잘 어울리는 큐빅 형태의 아담한 디자인처럼 장비 사용방법 또한 매우 쉬워서 초보자도 즉시 조작이 가능하다.
▲ 듀오블레이드 S
#롤투롤디지털라벨커팅기 #멀티블레이드 #듀오블레이드S #분당5M속도 #롱라벨커팅
DUOBLADE S는 롤투롤 형태의 복수의 커팅 헤드 연동형 라벨 커팅기로서, 최대 4개의 커팅 헤드 장착이 가능하며 분당 최대 5m 속도로 운전할 수 있다. 블레이드 라벨 커팅기 모델 중에서는 DUOBLADE S가 월등히 빠른 커팅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고가의 레이저 다이커팅기에서만 가능했던 분할커팅을 지원하여 길이 제한 없이 긴 라벨을 생산할 수 있다. 동 가격대에서 기대할 수 없었던 웹가이드 시스템을 장착하여 직진성을 확보했으며, 토털 솔루션 제공을 위하여 라미네이팅, 파지제거, 슬리팅, 분할 리와인딩을 지원한다. 진공 흡착 패드 방식의 단방향 피딩으로 커팅 정확도를 높혔으며, 조작패널에 터치스크린을 적용해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완벽방수 #특수라벨지 #화학용라벨 #산업용라벨 #종이와필름의장점을하나로 #훼이퍼
훼이퍼(Faper)는 종이(Paper)와 필름(Film)의 장점을 하나로 모은 신개념 특수 라벨지이다. 종이처럼 잉크젯이나 레이저 토너 방식 모두에서 전처리나 특수코팅 없이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며, 필름과 같은 견고함으로 쉽게 찢어지지 않는 강한 물리적 내구성과 완벽한 방수성까지 갖춘 라벨로, 현재 국내 대기업 철강회사의 공정이동표나 야적장 산업용 자재들을 위한 태그 라벨로도 사용되고 있다. 65%가 미세 나노 기공으로 이루어진 훼이퍼 라벨은, 자체 대전 방지 효과로 용지 걸림 사고가 없고, 잉크가 내부로 깊이 침투하여 스크래치에도 기록이 쉽게 지워지지 않으며, 강산, 벤젠이나 신나, 알코올 등에 용지가 변질되거나 인쇄물이 훼손되지 않는다. 내한성, 내열성이 뛰어나 냉동, 열처리, 스팀에 노출되는 영하 70도부터 영상 200도까지의 극한 환경에서도 라벨지 원형을 유지하며 인쇄기록을 보존할 수 있다. 강한 접지력으로 굴곡 면이나 거친 면에도 잘 붙고, 서리나 이슬이 맺히지 않으며, 수기로 사후 기록이 가능하여, 수혈팩 라벨이나 화학 라벨, 식품 포장 라벨, 산업용 자재 식별 라벨로도 적합하다.
#벨로이의미래 #UV라벨프린터
벨로이는 다양한 종류의 UV 잉크젯 프린터들을 자체 개발 중에 있다. 올 연말쯤 출시 예정인 340mm 폭의 롤 용지를 지원하는 UV LED 잉크젯 프린터는 라벨 뿐 아니라 연포장재 인쇄가 가능한 장비로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백색, 투명색, 심지어 은색 잉크까지 탑재해서 특수색 인쇄, 부분광택 효과, 호일 스탬핑 효과, 반입체 효과 등의 연출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프린터이다. 여러 단계의 처리를 거쳐야 했던 기존의 인쇄 방식을 넘어, 단 번의 프로세스로 지금까지 디지털 인쇄 장비에서는 생산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특수 라벨들에 대한 인쇄가 가능하다.
#내수시장활성화 #합리적인가격 #신속한기술지원
이번 K-PRINT 전시 준비를 총괄하고 있는 벨로이 관계자는 “벨로이는 유럽에 약 30곳이 넘는 유통사를 가지고 있으며 10년 가까이 꾸준히 거래를 이어오고 있다. 이로써 증명된 벨로이의 높은 신뢰도는 신속한 기술지원과 고객의 문제를 내일처럼 생각하는 주인의식과 책임감으로 쌓아 올린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하면서, “벨로이는 이제 유럽과 미국 시장을 넘어 내수시장 활성화를 목적지로 날개를 펼치고자 한다. 합리적인 가격과 신속한 기술지원은 벨로이의 사명이다. 장비 판매 후, 장비 때문에 납기일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친절하고 신속한 기술 지원을 약속 드린다. 설치 시 방문교육은 물론, 벨로이에서 직접 제작한 동영상 매뉴얼은 장비를 더욱 쉽고 빠르게 익혀 사용할 수 있는 키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벨로이가 위치하고 있는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에서 아무리 먼 거리라도, 바로 옆에서처럼 신속하게 지원할 것이며, 디지털 프린팅 하면 벨로이를 떠올릴 그날까지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를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벨로이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127 대명벨리온 1017
전화 02)6082-5022 │ 팩스 02)445-5441
[인쇄계2019.01] 인쇄 세척제 시장의 혁명, 친환경적 인쇄세척을 위한 올인원세정포 (0) | 2019.07.03 |
---|---|
[인쇄계2019.01] ㈜시노하라코리아, 정룬(Zhengrun Machinery) 한국 총대리점 계약 체결 (0) | 2019.07.03 |
[인쇄계2019.02] 에이스기계㈜&㈜날개박스, 세계시장에서 포장용 박스에 대한 패러다임 혁신을 만들어 나갈 것 (0) | 2019.02.07 |
[인쇄계2018.06] 존스미디어, 인디고 전용 미디어 ‘인디고 메이트’ 출시 (0) | 2018.11.23 |
[인쇄계2018.06] 명성기획인쇄사, 원스탑 쇼핑백 제작 시스템 기반으로 전국시장 마케팅 본격 실시 (0) | 2018.11.2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