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8.09] 잉크테크, 고품질과 빠른 속도, 합리적 잉크 가격으로 시장에서 인정받을 것

_인터뷰_

by 월간인쇄계 2019. 6. 12. 12:38

본문


Q 잉크젯 라벨 프린터 ILP-220 개발 계기에 대해

A 저희 대표님께서 오랜 기간 라벨인쇄관련 전시회를 참관해 오시면서, 언젠간 반드시 디지털 라벨 장비를 개발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계셨고, 정부에서 운영하는 매칭펀드연구프로젝트인 W300 R&D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면서, 처음에는 라벨에 국한되지 않은 산업용 싱글패스 장비를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당시에 128개 헤드를 제어할 수 있는 보드 개발을 시작했는데, 멀티패스보다는 싱글패스에 주력을 했고, 초기에는 디마틱스 SG1024로 싱글패스를 구현했습니다.

그게 포스코에서 컬러강판용으로 개발되었고, 그 컬러강판 장비가 양산장비는 아니지만 파일럿 장비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헤드를 KM-1에 채용된 코니카미놀타 1800i로 바꾸고, 2년이 지난 지금, 이번 전시회에서 잉크젯 라벨 프린터 ILP-220을 론칭하게 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장비 개발을 위해 17명까지 개발인원이 있다가 지금은 13명의 관련 인원들이 매일매일 다양한 조건에서 장비를 테스트하고 이를 분석해서 발전적인 장비 방향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기구, 전기, CMS 등 분야별 전문 엔지니어들이 저희 팀에 함께 포진하고 있습니다.

ILP-220


Q 최근 업계 상황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A 이미 로타리와 플렉소, 인디고 등의 장비들이 많이 보급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현재 업계 상황은 결코 녹록치 않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토너와 잉크젯을 두고 품질과 생산속도에서 여러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고, 어떤 장비들은 이미 시장에서 어느 정도 판매고를 올렸기 때문에 저희 입장에서 쉬운 상황은 아니겠지만 시간을 두고 소비자들을 설득하고 잉크젯의 장점을 피력한다면, 디지털 인쇄분야의 환경변화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잉크젯으로 투자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시장에서 경쟁장비라고 생각하는 장비가 있는지. 타겟으로 생각하는 업체 유형은.

A 디지털 라벨인쇄시장에서 저희는 후발주자이기 때문에 모든 장비가 경쟁상대가 되겠지만최근에는 더스트 장비를 보고 있습니다. 최근에 RSC 장비가 출시되었는데, 당장 저희가 그 장비를 넘어서기는 힘들 수 있겠지만, 이제 더스트 라벨프린터 품질과는 거의 동등하다고 봅니다. 속도로 더스트가 47mpm인 반면, 잉크테크는 60mpm으로 타겟을 잡았고, 개발이 완료되었습니다. 조만간 더스트보다 가격은 낮고 품질을 비슷한 수준까지 끌어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국내시장에서는 일단 저희가 잉크를 직접 개발, 생산한다는 이점을 최대한 살려서 중저가 라벨을 제품을 생산하는 분들부터 큰 부담 없이 저희 잉크젯 장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Q 잉크테크 잉크젯 라벨 프린터 ILP-220만이 가지는 강점에 대해

A 우선 글로벌 시장에 50여 대가 판매되어 그 품질을 인정 받은 KM-1에 채용된 코니카미놀타 1800i 헤드를 동일하게 장착해서, 이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고품질의 인쇄물을 생산할 수 있다는 점과 메인 경화를 위해 UV-LED 첨단 기술을 장착했으며, 미디어가 이동하면서 미디어에 있는 이물질들을 비접촉식으로 제거해주는 웹 크리너가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다는 점 등을 들 수 있고, 4억대 장비 가운데 60mpm까지 빠른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라 하겠습니다.

특히 최근 디지털 인쇄장비를 도입하시는 분들은 높은 잉크가격과 어려운 유지보수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경우가 많은데, 잉크테크는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장비를 통해 이 두 가지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ILP-220


잉크테크 잉크젯 라벨 프린터 ILP-220

ILP-220은 UV-LED 첨단 경화 기술로 동급 최고의 출력 품질을 제공한다. 

다양한 라벨 재료에 최대 60m/min의 속도와 최대 220mm 폭의 싱글패스 출력을 바탕으로 뛰어난 품질의 손쉬운 라벨 인쇄작업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웹클리너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고 별도의 코로나 전처리 옵션을 탑재 가능하며, 3단계의 그레이스케일, 4단계의 멀티드롭을 표현하는 15개의 프린터헤드를 채용하여 고품질, 고해상도의 이미지와 함께 가변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구현한다. 

또한 국내 유일의 자체기술력으로 다양한 잉크 제품과 UV 잉크젯시스템(JETRIX) 제품을 모두 양산하고 있는 잉크테크에서, 본 제품 전용으로 개발한 디지털 레이블 최적의 UV잉크를 사용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