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9.03] PrintChina 2019 주요 참가업체 프리뷰 - 코닉앤바우어(Koenig & Bauer)

_해외전시 리포트_/CHINAPRINT-PRINTCHINA

by 월간인쇄계 2019. 7. 22. 14:15

본문



독창적인 주문 제작의 고급 인쇄기 판매

코닉앤바우어(Koenig & Bauer(Dongguan) Co., Ltd.) 제너럴 매니저 웨이민 후앙(Weimin HUANG) 


Koenig & Bauer

1817년에 설립된 Koenig & Bauer는 202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Koenig & Bauer는 지폐 및 보안 인쇄 분야에서 90%, 대형 및 패키징 인쇄 분야에서는 63%, 금속 장식 분야는 80%, 그리고 상업 윤전 및 신문 인쇄 분야에서는 30 %의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다. 독일과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체코 그리고 스페인 등 유럽 10 곳에 제조 공장을 갖고 있으며, 전 세계적인 글로벌 서비스망을 갖추고 있다. 유리나 금속, 호일 인쇄를 비롯해 다양한 피인쇄체에 인쇄 가능한 인쇄기를 제조하고 있으며, 신문과 상업용 어플리케이션 인쇄, 신분증이나 라벨 인쇄, 지폐 인쇄와 보안 인쇄, 그리고 연포장용 인쇄를 할 수 있는 인쇄기를 제조, 공급하고 있다. 전 세계인들이 매일의 일상 속에서 Koenig & Bauer 인쇄기로 생산된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Koenig & Bauer는 인쇄를 위한 가장 광범위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체 사업부는 매엽 솔루션, 디지털 및 윤전 솔루션, 특수 솔루션, 그리고 산업 솔루션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분야별로 16개에 달하는 전문 업체를 두고 있다.  



인쇄기, 기술, 그리고 서비스 솔루션 제공

Koenig & Bauer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고도로 맞춤화된 인쇄기를 공급하고 있다.

인쇄기 솔루션으로는 매엽 오프셋, 디지털 낱장 인쇄, 후가공 및 포스트프레스, 로타리 다이커터, 그리고 평판 다이커터를 생산하고 있다. 

기술 솔루션으로는 전용 드라이브 기술인 DriveTronic, 세척시스템인 CleanTronic, 건조기 기술로는 VariDry, 온라인 품질 관리 시스템으로는 EgoTronic, 인라인 품질 관리 시스템으로는 QualiTronic 시리즈를 갖추고 있다. 

한편, 서비스 솔루션으로는 다양한 서비스 패키지를 운영, 고객의 니즈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oenig & Bauer 인쇄기 사용 업체의 예

Koenig & Bauer는 기성 인쇄기 외에도 고객사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 제조 및 공급에 특화되어 있다. 그 몇몇 예를 들어보기로 한다. 여기서 고객사명은 밝히지 않았다. 

1962년 설립된 일반 상업용 인쇄사로 2018년 미디어F 그룹에 합병되었다. 이 업체에서 핸들링하고 있는 각 작업의 인쇄 매수는 200~260,000로, 인쇄물 무게는 60-450g/㎡이다. 약 100명의 직원이 있으며, Koenig & Bauer Rapida 106-4 + L + T + T + 4 + L SW7를 보유하고 있다. 

상업 인쇄 전문 기업으로 카드 및 소장용 카드를 인쇄하고 있는 이 회사는 1765년에 설립되었으며, 게임용 카드와 카드를 생산, 판매하는 세계 1위의 기업이다. 벨기에에 200명, 미국 달라스에 100명 등 총 500명의 직원이 있으며, 각 작업의 인쇄 매수는 1,000~20,000장이다. 100% UV잉크를 사용하며, Koenig & Bauer Rapida 106-5 + L + T + T + 5 + L SW8을 보유하고 있다. 

이 밖에도 중국 패키징 인쇄 업체의 고급 후가공 니즈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인 Rapida 106-LT-10 + L ALV3, 스위스의 패키징 업체에 설치된 세계에서 가장 긴 19 유닛으로 구성된 패키징 인쇄기 Rapida 106 LTT-10-LTTLTT ALV3 등이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된 품질과 기술력

Koenig & Bauer는 전 세계 인쇄사들의 인쇄 파트너로 120년의 경력을 갖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5,0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매엽 오프셋 인쇄기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25.9%에 달하며, 전 세계적으로 약 7,500대의 Koenig & Bauer 인쇄기가 가동되고 있다. 

Koenig & Bauer는 인쇄기 제조 공급 업체들 가운데 상업 인쇄를 위한 가장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DriveTronic 기술로 2분만에 작업 전환이 가능해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며, 800대 이상의 인쇄기가 사이드레이 프리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설정이 필요 없는 DriveTronic SIS를 탑재해 판매되었다. 인라인 품질 관리 시스템을 채택, 모든 낱장 용지의 품질을 모니터링, 100 % 품질 보증을 실시하고 있으며, 중형 포맷의 800대, 그리고 대형 포맷 300대 이상의 양면기가 지난 50년 동안 판매되며 Koenig & Bauer의 품질과 기술력을 입증했다. 



패키징 인쇄 시장을 위한 대형 인쇄기 공급

Koenig & Bauer는 패키징 인쇄를 위한 가장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두께 1.6 mm까지의 골판지 및 두꺼운 판지의 핸들링이 가능하며, 인라인 품질 관리로 모든 낱장 용지의 전체 모니터링이 가능, 100% 품질 보증을 한다. 또한, 30개의 국제적인 리딩 업체들을 포함해 전 세계 2,500개의 패키징 인쇄사에서 Koenig & Bauer 인쇄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시간당 최대 20,000매의 인쇄가 가능하다.

또한, 대형 인쇄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DriveTronic 기술을 사용해 2분 안에 작업 변경을 완료할 수 있으며, 대형 포맷 고객 중 70% 이상이 패키징 인쇄사이다. 지난 10년 동안 대형 인쇄기에서 80%로 작업 준비 시간을 단축했으며, 3,000대 이상의 인쇄기를 74개국의 고객들에게 판매하며 대형 인쇄기 시장에서 40년 이상의 경험을 쌓았다.


Koenig & Bauer 데모 센터

3,000㎡에 달하는 최신식 Koenig & Bauer 데모 센터에는 고객들이 직접 장비를 보고 테스트할 수 있는 설비들이 갖춰져 있다. 8대의 인쇄기 및 1대의 로터리 다이 커터, 12명에 달하는 고도로 숙련된 인쇄기사와 최고급 어플리케이션 엔지니어 6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300건의 데모가 이뤄졌다. 


Koenig & Bauer 교육 센터

Koenig & Bauer 교육 센터에서는 개인 교습을 비롯해 대화식, 응용 지향적인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2016년에는 90개국으로부터 4,000명의 참가자들이 교육센터에서 실시한 세미나에 참가했다. 경험 많은 전문가들이 직접 대화형 이론 교육을 비롯해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신 인쇄기를 중심으로 교육 설비가 갖추져 있다. 장비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교육 뿐 아니라 공정의 효율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 그리고 생산 흐름을 최적화 하는 방법 등이 교육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