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9.03] 와우프레스의 신년프로젝트, ‘와우만의 꿀 팁! 꿀 혜택!’

_업계행사관련_/행사

by 월간인쇄계 2019. 7. 22. 14:55

본문


상업인쇄전문기업 와우프레스㈜(대표이사 김경환/www.wowpress.co.kr)의 신년프로젝트인 고객 만남행사 ‘와우만의 꿀 팁! 꿀 혜택!’이 지난 2월 20일 대전을 시작으로 서울(21일), 부산(26일), 대구(27일) 등 4개 지역을 순회하면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와우만의 꿀 팁! 꿀 혜택!’ 이라는 주제의 이번 행사는 최근 도입한 와우프레스의 디지털 인쇄기 KM-1과 전국 최저가 정책을 실현한 특가 책자, 그리고 작년 홈페이지 리뉴얼 이후 고객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큐레이션북을 활용한 영업전략 등을 소개하면서, 그 동안 웹투프린트 업체 특성상 쉽게 대면하기 어려웠던 고객들에게 식사와 함께 고충상담 및 질의응답 등을 통해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전 인쇄골목에 위치한 태화장에서 200여 명이 넘는 인쇄 관련업계 관계자들이 자리를 메운 가운데 시작된 이날 행사는 강상규 본부장의 사회로 김종수 부장의 프로모백 설명, 연구개발사업부 박영민 대리의 프리젠테이션, 김경환 대표이사의 인사말, 경품 추첨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경환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여러분들의 채찍질과 관심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 서비스 개선을 이어오면서 오늘과 같이 성장할 수 있었다”며 2009년 3월 대전센터 설립 이후 많은 성원을 보내준 대전과 인근지역 고객들에게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하고, “인쇄는 직접 보고 오감으로 느껴야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데 와우프레스는 온라인 기반의 업체라는 특성 때문에 고객들에게 이런 기 회를 제공할 수 없었으며, 고객들과 직접 만나 대화하고 설명하는 시간을 통해 고객들이 가질 수 있는 선입견과 편견들을 해소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행사의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이어 “현존하는 장비 가운데 국내에 KM-1을 능가하는 장비는 감히 없다고 말씀 드릴 수 있다”고 하면서 “KM-1의 경쟁상대는 인디고가 아닌 오프셋 인쇄기로 직접 와우프레스 홈페이지를 방문, 탁월한 품질을 체험하시길 바란다”며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와우만의 꿀 팁! 꿀 혜택!’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이어진 순서에서는 연구개발사업부 박영민 대리가 최근 도입한 와우프레스의 디지털 인쇄기 KM- 1과 전국 최저가 정책을 실현한 특가 책자, 그리고 작년 홈페이지 리뉴얼 이후 고객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큐레이션북을 활용한 영업전략 등을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


‘국내 1호기 아큐리오젯(AccurioJet) KM-1’

와우프레스 국내 1호기 AccurioJet KM-1은 지금껏 디지털 인쇄기의 낮은 인쇄 품질과 오프셋 인쇄시 최소 수량 한정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할 수 없었던 애로사항들을 많은 부분 해소했다. AccurioJet KM-1은 용지의 특성을 파악, 최상의 품질을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불량률이 낮아졌을 뿐만 아니라 UV잉크를 이용해 고품질 인쇄 및 선명한 텍스트 표현으로 우수성이 검증되었다.

또한 기간에 상관없이 접수한 데이터의 일정한 색표현까지 가능해졌으며, 기존의 블랭킷이나 퓨저롤러에 접촉하는 방식이 아닌 비접촉방식으로 생산되어 보다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추가적으로 코니카미놀타의 적극적인 지원과 더불어 KM-1 설비를 운용하는 오퍼레이터의 숙련도가 점차 높아지면서 완성도까지 더불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국내최저가 정책실현! 특가 책자’

와우프레스가 자신 있게 내놓은 특가 책자는 디지털 책자를 주문해본 사람들이라면 해보았을 ‘납기는 빠른지’, ‘단가는 저렴한지’, ‘품질은 좋은지’ 등의 고려사항들을 단번에 맞춰줄 수 있는 제품이다. 책자를 주문하는데 있어 고려해야 하는 모든 사항에서 우위성을 갖춘 제품이 바로 특가 책자이다.

와우프레스는 특가 책자 1박2일 출고를 실현시켰다. 특가 책자 전담부서가 운영되면서, 당일 오후 6시 30분까지 주문 접수된 건에 한해 다음날 출근 후 결과물을 받아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실제로 많은 인쇄업체에서 ‘직접 보유하고 있는 장비를 돌리는 것보다 와우프레스 특가 책자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라는 평을 할 만큼 가격경쟁력 있는 제품이며 이러한 가격정책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유지될 예정이다.

특가 책자는 품질과 납기 외에 가성비까지 갖추었다. 납기가 빠르고 가격이 저렴해 품질을 포기할  수 없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품질향상을 위한 디지털인쇄기에 자동 프로그램을 장착, 핀 틀어짐 없는 정밀도와 생산성을 높였으며, 1부부터 500부까지 제작이 가능하고, 최대 1,200페이지까지 제책이 가능해졌다.



‘큐레이션북을 이용한 영업전략’

다양한 고객들의 상황 속에서 그들이 필요로 하는 인쇄물을 파악하고 소비 패턴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고객에게 제품을 추천해줄 수 있는 서비스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가 왔다. 그런 시장의 흐름을 캐치해낸 와우프레스의 야심찬 기획. 바로 큐레이션 서비스이다.

큐레이션 서비스는 현재 와우프레스 홈페이지에서 제공중인 서비스로서,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되는 제품들을 테마에 맞게 재구성해 고객들에게 해당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음식점이라는 테마 속에는 명함과 메뉴판, 포스터, 테이블 세팅지, 스티커, 배너와 같은 제품들을 추천하고 있다.



와우프레스는 이날 행사에서 지난해 KM-1을 도입한 이후 운용해오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같은 이미지 데이터를 KM-1과 경쟁사 장비로 인쇄, 참가자들에게 더 좋은 품질의 인쇄물에 투표하는 품질 비교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KM-1에 대한 품질 선호도가 2배 이상 앞서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한편 와우프레스에서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고객사 관계자들에게 KM-1으로 인쇄한 컬러 차트와 벤딩 현상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KM-1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전국 최대 사이즈 포스터, 와우프레스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중인 270여 종의 명함 가운데 인기 있는 품목 70여 종을 선별해서 담은 샘플팩, 엽서 10종과 패키지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된 엽서팩, 지질을 직접 만져보고 주문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작한 KM-1 샘플킷, 5종의 KM-1 캔버스 액자, 와우프레스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시행하고 있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고객들이 사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 별로 분류해서 제작한 책, KM-1을 비롯해서 와우프레스가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인쇄장비에 대한 설명을 담은 카탈로그, KM-1 포스터와 책자를 주문할 수 있는 무료 쿠폰과 월 배송 무료 배송 쿠폰 등의 쿠폰 세트 등이 담긴 프로모백을 제공해서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와우프레스 관계자는 “각 도시마다 자리를 가득 채워주신 고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직접 만나서 상담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 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하면서, “직접 와우프레스 홈페이지에 접속, 새롭게 준비한 다양한 서비스와 탁월한 인쇄품질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