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유니란?
하이델베르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에서 운영하는 중국 최초의 온라인 패키징 인쇄 서비스 제공플랫폼이다. 인쇄 서비스, 인쇄 디자인, 프리 프레스 가공 분야에 있어 경쟁력 있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와 제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이 플랫폼은 사용자들이 보다 저렴하고 미려하며, 독창적인 맞춤 패키징 인쇄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인쇄 공정을 단순화해 제작되었다. 또한, 웹투박스(Web2Box)는 하이델베르그의 클라우드 기반 “프리프레스 프로세스 지능형 프로세싱”서비스 플랫폼으로 온라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프리프레스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해 표준화된 데이터 처리와 컬러매니지먼트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박스 패키징 디자이너와 인쇄사는 웹투박스를 통해 빠르고 쉽게 클라우드 데이터를 공유 및 계산하고 고객과 디자이너 간의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동기화 할 수 있다. 박스유니의 운영 목표는 인쇄 업계의 연계 파트너들 간의 협력을 도모하고, 고객을 위한 가치 창출과 개인 잠재력 확보, 그리고 조직의 혁신 촉진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박스유니 일반 사용자(비전문가)를 위한 웹투박스 서비스
현재 박스유니 서비스는 하이델베르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www.boxuni.com 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박스유니 웹투박스 서비스는 박스 라이브러리, 마이박스, 프리프레스 서비스로 이루어져 있다.
박스 인쇄물을 주문하는 사용자가 일반인 즉 비전문가일 경우, 이미 디자인 된 박스 디자인을 선택해 손쉽게 맞춤형 박스를 디자인 해 인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박스유니의 박스라이브러리에는 12,000 여 각기 다른 박스 디자인이 업로드 되어 있으며, 사용자는 원하는 박스의 디자인부터 시작해 컬러, 텍스트 등 다양한 선택 사항을 통해 원하는 박스 디자인을 직접 제작, 수정할 수 있다. 이렇게 선택해 디자인을 완성하면 사용자는 파일을 바로 인쇄 주문 메뉴로 연계해 주문 제작 할 수 있다.
박스유니 - 디자이너를 위한 박스 디자인
패키징 디자인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디자이너의 경우,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를 통해 디자인된 박스 디자인을 패키지디자이너온라인(PackageDesignerOnline)이라는 프로그램에서 파일을 열고 박스 디자인을 변경하거나, 새롭게 생성하거나, 용지 선택이나 두께 선택 등 디자인한 박스 제작에 사용할 여러 가지 용지 선택 사항을 입력, 2D와 3D로 직접 디자인 한 박스 제품을 인쇄 전에 살펴볼 수 있다. 이러한 일련의 작업을 통해 디자이너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반영해 맞춤형 박스 디자인 및 인쇄가 가능하다.
박스유니 - 프리프레스 서비스
박스유니의 여러 서비스 가운데 프리프레스 서비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이 서비스는 프리넥에 연동되어 사용되며, 먼저 제작하고자 하는 박스 디자인을 열어 인쇄적합성에 대해 체크한다. 이 단계에서는 파일의 컬러와 해상도, 투명도, 블랜딩, 폰트, 텍스트 등 전체적인 박스 디자인이 인쇄에 적합한지 체크한다. 인쇄에 부적합한 사항이 발견되었을때는 경고 표시를 나타내며 어떻게 파일의 디자인을 인쇄에 적합하게 바꿔야 하는가 가이드라인을 준다. 모든 인쇄 적합성 점검이 통과되면 다음 단계인 페이지 프로세싱 으로 넘어가게 된다.
다음 단계는 페이지 프로세싱 단계로 컬러 변환, PDF 최적화, 트명도 핸들링, 프리플라이트, 그리고 트래핑 등의 점검이 이뤄진다. 컬러 컨버전을 통해 입력 프로파일과 출력 프로파일을 선택해 넣을 수 있으며, PDF 최적화의 메뉴에서는 실제 파일의 해상도와 리샘플 이미지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다. 프리플라이트에서는 보정 전 후의 이미지를 비교할 수 있으며, 컬러 이미지의 해상도 설정도 가능하다. 트래핑에서는 트래핑의 정도를 입력할 수 있다. 모든 페이지 프로세싱 단계를 위한 데이터가 입력되면 다음 단계인 용지 프로세싱 단계로 넘어간다.
이 단계를 거쳐 프로세싱이 끝나면, 인쇄물 파일에 대한 요약 단계로 가게 된다. 여기서는 업로드한 파일명이 명시되며, 페이지 프로세싱 설정에 대한 요약과 더불어 박스 제작 비용이 산출된다. 비용까지 모든 정보를 확인 후 사용자는 카트에 주문 파일을 클릭해 보낸 후 주문 작업을 마치게 된다.
이렇게 박스유니 서비스는 패키징 디자인에 문외한인 일반 사용자들 뿐만 아니라 패키징 전문 디자이너, 그리고 인쇄물의 프리플라이트 공정을 원하는 인쇄사에 이르기 까지 그 사용자의 폭이 넓고도 다양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이 플랫폼 내에서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일반 사용자와 디자이너, 그리고 인쇄사 모두 하나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케이션과 네트워크가 가능한 것이다. 하이델베르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에서서는 당분간 이 서비스는 중국 내 서비스로 국한할 예정이라 전했다. 앞으로 프라임파이어106의 도입이 다른 나라에서도 이뤄진다면, 이러한 서비스는 전 세계로 확대되어 나갈 수도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하이델베르그는 이렇게 프라임파이어106 도입에 필요한 초기 투자 비용이 다른 디지털 인쇄 장비와 비교해 높은 만큼 박스유니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도입한 인쇄사에 보다 높은 부가가치를 제공하고, 높은 ROI를 부여하고 있다. 그리고, 동시에 패키징 온라인 주문 서비스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록 보편화 함으로 패키징 인쇄 서비스 생태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인쇄계2019.11] 하이브리드소프트웨어(Hybrid Software) (0) | 2020.02.12 |
---|---|
[인쇄계2019.08] 연미술, AI 기술이 탑재된 타오픽스(TAOPIX) 솔루션 기반 디지털 포토사업 시작 (0) | 2020.01.20 |
[인쇄계2019.06] 박스유니(Boxuni), 클라우드 기반의 웹투박스(Web-To-Box) 솔루션 서비스 플랫폼 (0) | 2019.12.11 |
[인쇄계2019.05] ㈜삼우아트, 시대 트렌드 파악해 지속적인 연구 통해 고객 맞춤형 고품질 인쇄물 제공 (0) | 2019.12.10 |
[인쇄계2019.05] 솔버스, 국제물류산업대전에 맞춤형 박스시스템 ‘BOD(Box On Demand)시스템’ 출품 (0) | 2019.12.10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