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9.10]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 도입으로 보다 폭 넓은 인쇄 가능성을 실현하게 된 뉴질랜드 인쇄업체 퓨즈드(FUZED)

_기업탐방_/해외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0. 2. 10. 12:54

본문


뉴질랜드의 오클랜드에 자리하고 있는 혁신 인쇄기업 퓨즈드(Fuzed)는 지역 업계에서 처음으로 후지제록스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를 도입, 보다 폭넓은 인쇄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

후지제록스의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는 6개 토너 스테이션과 메탈릭 컬러 인쇄 기능 등, 놀랍도록 혁신적 기능으로 뉴질랜드 현지 인쇄시장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퓨즈드의 맷 밀스(Matt Mills) 총괄매니저는 새로운 인쇄 기술이 적용된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가 자사의 전략적 니즈에 제대로 부합한다고 전했다.

그는 “이리데스 도입으로 기술적인 측면에서 얻을 수 있는 이점은 상당히 다양하며 당사의 기존 역량을 보완하는 새로운 기술력을 갖출 수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래픽디자인부터 포스터와 명함, 엽서, 캘린더, 초청장, 도서, 카탈로그, 가변인쇄, 3D 디지털 오버글로싱 등 다양한 인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퓨즈드는 이미 여러 차례의 인쇄관련 수상 경력으로 현지에서 상당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다.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 도입으로 퓨즈드는 메탈릭 컬러 인쇄 등의 작업이 가능한 이점을 살려 훨씬 다채로운 디자인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밀스 매니저는 “기존에도 골드와 실버, 클리어 등을 인쇄할 수는 있었지만,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의 경우 골드나 실버를 먼저 베이스로 깔 수 있다. 다른 컬러를 베이스로 깔고 그 위에 골드나 실버를 얹게 되면 컬러감이 다소 떨어진다는 점에서 이는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만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지점이라 할 수 있다”고 하면서, “골드나 실버를 먼저 베이스로 쓰면 위에 얹는 컬러가 더 밝게 드러나도록 돕는 역할을 해서 더 밝은 컬러감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후지제록스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는 용지 위에 6개 층의 토너를 고정하면서 높은 생산성과 고품질의 이미지를 제공하고 인쇄용지를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더불어 업계 최초로 CMYK 토너 하부에 특수 토너를 채택했다. 실버, 골드, 화이트, 클리어 중 두 가지 컬러를 특수 드라이 잉크로 선택해 인쇄할 수 있으며, 오버 프린트 외에도 특수 드라이 잉크의 언더 프린트도 가능하다. 또한 골드 또는 실버 드라이 잉크를 베이스로 깔고 그 위에 CMYK를 적용함으로써 메탈릭 블루, 메탈릭 그린, 블루 골드, 레드 골드를 비롯해 다양한 메탈 계열 색상을 구현할 수도 있다.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가 회사의 비즈니스 역량을 보완할 새로운 기술력이 되어줄 것이라고 언급한 밀스 매니저는 “이제 원패스 작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두 번 클릭할 작업을 한 번의 클릭만으로 해결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또한, “500장을 두 번에 인쇄하는 대신 단 한번에 인쇄할 수 있어 얼마나 이득이 되는지 굳이 계산해 볼 필요도 없을 정도로 큰 폭의 절감을 이루게 되었다"고 덧붙인 밀스 매니저는 또 다른 특장점으로 화이트 토너를 꼽는다.

“화이트 잉크의 사용으로 일단 생산 처리량이 증가하고, 싱글 패스로 각종 용지에서 불투명도를 제어할 수 있다”고 말한 그는, “사용자는 또한 팬톤이 구축한 방대한 메탈 계열 색상용 컬러 라이브러리를 활용할 수 있으며, 후지제록스의 경우 프레스용으로 60여 가지의 특정 메탈릭 컬러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는 36가지 색상의 실버 언더레이와 24가지 색상의 골드 언더레이가 포함되며 향후 더 많은 컬러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타사 메탈릭 잉크의 경우 오프셋 인쇄에서처럼 손으로 만진 부분이 녹슬거나 변색될 수 있지만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의 실버 및 골드 드라이 잉크는 이러한 부분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라고 하면서,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는 긴 용지에도 인쇄가 가능하고(배너 인쇄 시 단면은 최대 1200mm, 양면 인쇄는 최대 729mm) 종래에 당사가 경쟁업체보다 뒤처졌던 부분이지만,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 덕분에 이제 더 다양한 제품군을 생산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퓨즈드의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 지역 최초 도입에 대해 밀스 매니저는 “이미 컬러 1000 등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입장에서 신생업체의 장비를 선택하는 것은 여러 모로 리스크 요소를 안고 가야 하는 것이었으며,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의 성능과 인쇄 품질을 직접 경험하고 나서 후지제록스가 실현한 첨단 프린팅 기술의 발전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하면서, 이는 매우 중요한 성과라고 덧붙였다.

사실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의 도입은 퓨즈드의 철학을 잘 보여주는 예이다.

이에 대해 밀스 매니저는 “디지털 인쇄는 진화와 발전을 거듭할 것이며, 그 증거가 바로 여기에 있다. 퓨즈드는 자타공인 첨단을 선도하는 인쇄 공급업체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당사는 앞으로도 이러한 방향성을 지켜나가고자 한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퓨즈드는 보유하고 있는 고유의 세일즈 포인트를 기반으로 계속 나아갈 것이며, 이리데스 도입을 통해 얻은 차별점이 된 요소들을 내세워 시장에 순응하고 안주하지 않고 계속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의 우수한 정확성과 유연성에 대해 밀스 매니저는, “컬러 제어 및 등록에 있어 정확성을 확보하려는 업체라면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의 우수한 정확성에 만족할 것이며, 인쇄 과정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완벽히 조정하는 유연성에 있어 이리데스는 1㎜ 이내의 범위에서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늘날 기술로 책자 트리밍을 얼마나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는지 매우 놀랍다”고 말했다.

이리데스는 크리징, 3면 트리밍, 전면 트리밍 등 다양한 후가공 기능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용지무게 또한 52gsm의 경량지부터 최대 400gsm의 중량지까지 지원하여 다채로운 인쇄물을 제작하기 유용하다.

퓨즈드에서는 중량 116gsm에 커버를 추가한 꽤 두꺼운 인쇄물을 제작하는데 이러한 두께라도 프레스에서 꺼내 박스에 적재하기만 하면 될 정도로 작업이 수월하다.

프론트 엔드에서는 새로운 GX 프린트 서버의 10비트 이미지 프로세서가 1200×1200dpi의 향상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새로운 기능에는 자동으로 텍스트와 이미지를 구별하여 개체별로 관리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덕분에 이미지를 고속으로 처리하면서도 우수한 이미지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한편 사용자는 조작 화면을 맞춤 설정할 수 있으며, 조작자는 표시된 항목과 표시 방법을 사용 빈도와 사용자의 숙련도에 따라 맞춤화 할 수 있다. 아울러 사용량 통계 디스플레이 등을 추가할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을 통해 출력 작업과 관련된 데이터 분석을 지원한다. 실시간으로 미리보기를 하면서 작업 편집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직접 경험한 후지제록스의 제품 품질 및 신뢰성, 우수한 지원에 대해 설명한 밀스 매니저는 장비 대상 서비스와 지원에 국한되지 않고 회사의 다른 일을 추진하는데 있어서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제록스와의 파트너십에 대해 매우 만족스러움을 표시하면서, 앞으로도 건강한 비즈니스 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