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9.11] 폴란드 바르샤바 Perfekt S.A 인쇄사, Kolbus 브랜드의 뮬러마티니 BF530 도입

_기업탐방_

by 월간인쇄계 2020. 2. 12. 14:00

본문


폴란드 바르샤바에 위치하고 있는 Perfekt S.A 인쇄사가 최근 Kolbus 브랜드의 뮬러마티니 BF530을 도입했다.

이번 도입에 대해 Perfekt의 Janusz Maciej Banasiewicz 전무 이사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모든 레벨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해야 한다”라는 명확한 사명을 가지고 있다. 이 회사는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확고한 목표를 기반으로 한 투자 덕분에 시장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이는 수치로 뒷받침된다. 2018년 Perfekt S.A는 수출 시장 중심으로 약 8%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Janusz Maciej Banasiewicz 전무이사는 “출판사들은 오늘날 매우 짧은 회전을 기대한다. 바로 그것이 우리가 유럽 시장의 책 생산에서 성장 기회를 보는 이유”라고 말했다. 현재 이 회사는 수출 비율이 50%로 네덜란드, 영국 그리고 프랑스 등 주요 수출 시장을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유럽 국가에서 진지한 파트너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ISO 9001/ISO 14001과 FSC와 같은 에코 라벨과 같은 품질 인증서가 필수이다.

바르샤바에 본사를 둔 가족 기업으로 32년 전 설립되어 현재 135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는 Perfekt은 처음부터 확장을 위해 필요한 공간을 갖춘 그린필드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12,500㎡의 면적에 걸쳐 확장 되었다.  

보유하고 있는 장비 라인업을 살펴 보면, 윤전 급지기를 포함한 최소 8개의 인쇄 유닛의 양면. 단면 인쇄기를 사용하여 3개의 무선 제책 라인이 왜 회사의 인쇄 마감에 맞춰 엄청난 출력 작업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이유를 알 수 있다. 하루에 3교대 운영 체제로 총 60만 접지물이 B1 형식으로 인쇄된다. 이 회사는 하루 6만 5천권의 양장본과 13만권의 무선본을 제작할 수 있는 엄청난 작업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Janusz Maciej Banasiewicz 전무이사는 “우리는 이 시나리오에 이상적으로 준비가 되어 있으며, 통합을 이루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하면서 폴란드에서 임금, 에너지, 운송비 상승은 자동화를 통해서 보상받을 수 있을 뿐이고, 경쟁할 수 없는 기업들은 폴란드 시장에서 이미 희생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Kolbus 브랜드의 뮬러마티니 BF530을 도입한 Perfekt은 여러 해 동안 Kolbus 브랜드와 강한 유대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2013년에 KM600 무선 제책라인을 설치하였으며, 2016년부터 KM473도 보유하고 있다. 

BF530은 특히 유연하고 효율적인 양장본 제작에 기여하며, 이는 기계가 다양한 사이즈를 커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대해 Janusz Maciej Banasiewicz 전무이사는 “매력적인 가격 대비 성능을 보유하고 있는BF530의 사용으로, 우리는 500부에서 수십만 부에 이르는 책을 비용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되었으며 높은 수준의 자동화를 통해 치열한 경쟁의 유럽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Perfekt의 경험에 따르면, 완전한 작업 전환은 단지 5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이 기계의 분당 70의 예시 사이클 속도 덕분에 Perfekt는 이제 양장본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추가 능력을 가지게 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