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04] Impack, Model Obaly a.s. 공장에 폴딩 카톤/골판지용 범용 포장기 Ergosa A 설치

_기업탐방_/해외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0. 6. 1. 16:55

본문


Model Obaly a.s.을 위한 보다 효율적인 인체 공학적 설계와 생산성

135년 이상 폴딩 카톤과 골판지의 고품질 포장 및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개발해 온 모델(Model) 그룹은 최근 그룹 소속사 가운데 하나인 Model Obaly a.s.의 호스틴네 공장에 Impack의 폴딩 카톤과 골판지용 범용 포장기 Ergosa A를 도입했다.  

여러 유럽 사이트를 통해 접할 수 있는 Model 그룹은 고객 주문을 오류 없이 빠르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

Impack은 체코에 본사를 둔 Model Obaly a.s. 호스틴네 공장에서 보다 효율적인 인체 공학적 설계와 생산성을 제공함으로써 다시 한 번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 있다.


기계 성능과 기술력 분석

Impack의 기술 담당자인 Francois Granger가 호스틴네 공장을 처음 방문하기 전에 Impack은 이미 Model Obaly a.s. 회사의 개선을 필요로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그 문제에 대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해결방안을 제공할 솔루션을 가지고 있었다. 실제로 Model Obaly a.s.회사의 접착기 주변에 있는 기계는 Impack에서 제공하는 기계와 비교하여 정밀도와 효율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했고, 점차 패키지 인쇄 작업이 다양해지게 되면서, Impack이 가지고 있는 분석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는 사용자로부터 매우 높은 수준의 신뢰를 받고 있다. Model Obaly a.s 회사는 장비 및 접착기 성능을 최종 확인하고 Impack의 추천을 바탕으로 설비 투자에 대해 검토했으며 호스틴네 공장은 생산성 향상을 유지하면서 작업자의 생산성을 최적화하기 위해 Impack의 범용 포장 기계 Ergosa A를 선택, 도입 하게 되었다.


인체 공학적 설계와 빠른 포장 속도 기술을 보유한 Ergosa A 포장기

Ergosa A는 폴딩 카톤과 골판지용 포장기이다. 인체 공학 설계 및 포장 속도 측면에서 크게 향상된 Ergosa A는 제한된 공간에서도 작업 활용도가 높다. 포장기는 작업자의 물리적 노동을 최소화하면서 다양한 유형의 제품을 고속으로 처리 가능하다. 따라서 Ergosa A 포장기의 솔루션은 높은 생산성과 안전성, 이 두 가지를 모두 보장하는 장비이다.

Ergosa 시리즈의 범용 포장기는 반자동 포장기의 유연성과 자동 포장기의 고성능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포장 속도는 시간당 100,000 상자의 생산 능력을 가지고 있다.


Ergosa A형 포장기

생산성 향상으로 현장의 작업 능률을 효율적으로 개선

주요 개선 사항 중, Model Obaly a.s. 호스틴네 공장의 운영 관리자 PetrEtrich는 작업자의 움직임, 활동 범위가 줄었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그는 "Ergosa기계를 사용하기 전에는 두 명의 작업자가 필요했지만 Ergosa기계로 한 명의 작업자가 동일한 접착기 속도로 포장 가능하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따라서 작업자 1인당 포장 효율성이 두 배로 높아졌으며 접착기 라인 끝을 담당하던 한 명의 인력이 줄어든 덕분에 전체 포장 공정 비용 또한 효율적으로 개선되었다.


지속 가능한 협업

“Impack의 솔루션은 매우 간단하고 지능적인 장비이며 기계 조작이 쉽고 빠르다”라고 평가한 Model Obaly a.s.의 호스틴네 공장 작업자와 같이 Impack의 기계를 사용한 사람들은 장비 성능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다. 작업자들은 포장기를 완벽하게 마스터하고 포장기가 접착기에서 원활하게 작동될 수 있도록 사용에 대한 교육을 지원받고 있다.

오늘날, 두 회사의 협력관계는 매우 밀접하게 유지되고 있다. Model Obaly a.s.의 호스틴네 공장은 향후 Impack과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공장 생산에 필요한 새로운 Impack 솔루션을 제공받기를 기대하고 있다.

접착기 라인의 주변 장비 설계 전문 회사로서, 유럽에서의 Impack의 입지는 계속 커지고 있다.

주요 파트너가 된 Model Obaly a.s는 Impack을 동종 업계 회사에 직접 소개할 정도로 Impack 대해 매우 신뢰하고 있으며 이번 Impack의 포장기 프로젝트를 독일 인근 지역의 Model 그룹 다른 공장들과도 논의 중에 있다.

최근에 Impack 관계자는 Model 그룹 체코 Opava 공장을 방문해서 포장기 솔루션 제공이 가능한 프로젝트를 검토 중에 있으며, 패키지 시장이 요구하는 효율적이면서 새로운 기술과 관련된 설비 투자를 적극적으로 진행, 고객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Impack의 패키지 관련 솔루션들은 국내시장에서 일진PMS㈜가 담당하고 있다.


|장비문의|

일진PMS㈜ ☎ 02)2268-820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