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07] 코닥의 디지털 인쇄 재정의 - 제임스 콘티넨자(James V. Continenza), KODAK CEO

_인쇄기술정보_/기술기고

by 월간인쇄계 2020. 9. 1. 11:00

본문

코닥의 기존 역사에 대해 이미 잘 알고 계시듯이, 당사는 디지털 사진을 발명하였지만 그것의 잠재력을 간과하다가 근시안적 기업의 전형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여러분이 간과해서는 안 되는 사실은 당사가 디지털 인쇄의 출현으로 상황을 반전시키고 있다는 것입니다. 과거로부터 크게 배운 바가 있는 당사는 디지털을 위협이 아니라 황금과 같은 기회로 여기고 있습니다.

현재 코닥은 그 어느 때보다도 재정이 탄탄한 상태이며, 다양한 방면에서 다가오는 기회를 충분히 활용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당사의 많은 독점 인쇄 기술의 토대인 인쇄와 첨단 물질 및 현상약품에 대한 강점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직을 재구성했습니다. 우리는 훌륭한 제품들을 앞세워 디지털 인쇄의 다음 혁명을 이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인쇄 시대가 열리다

디지털이 인쇄의 미래라는 우리의 믿음은 그 어느 때보다 확고합니다. 디지털 기술, 특히 코닥의 디지털 기술은 이제 오프셋에 필적하는 인쇄 품질을 제공합니다. 이제 고객들은 KODAK ULTRASTREAM 잉크젯 기술과 기존 오프셋으로 인쇄된 이미지 간의 차이를 식별하기란 어려울 것입니다. 이것이 디지털 채택을 방해하는 장벽을 허물고 모든 것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게다가 디지털 인쇄는 워크플로우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소량 인쇄 및 가변 데이터를 사용한 통신 및 패키지의 맞춤 지정과 같이 오프셋이 할 수 없는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포장 인쇄 부문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재택을 기반으로 작업하는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추구하는 마케터들에게 광고용 메일이 유용한 도구가 됨에 따라 이러한 장점들은 더욱 더 그 가치를 더하게 되었습니다.

UTECO Sapphire EVO

더 많은 인쇄업체들이 디지털의 장점을 인식함에 따라, 디지털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 훨씬 더 빠른 성장세가 예상됩니다. 실제로 스미더스 리서치는 아날로그 인쇄가 축소되면서 2019년과 2024년 사이에 디지털의 연평균 성장률이 7%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에 전념하다

코닥은 업계의 방향성에 대한 명확한 근거를 바탕으로 디지털 인쇄, 특히 디지털 포장 인쇄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시대를 앞서가기 위해 계속적인 R&D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인쇄 기술에 연간 약 2,500만 달러를 투자하여 이미 체계적인 디지털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습니다.

코닥은 모든 연구 개발 활동에 전념하기 전에 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입니다. 우리는 인쇄업체들이 전문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성장을 촉진하며 디지털 미래에 성공을 지원하는 제품들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성공이 곧 우리의 성공입니다.

KODAK SONORA 무현상 판재

코닥은 항상 경쟁사보다 더 많은 혁신을 이끌어 내는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러합니다. 당사의 IP 포트폴리오에는 약 2,500개의 인쇄 관련 특허 자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코닥은 KODAK PROSPER 프레스에서부터 KODAK SONORA 무현상 판재 및 새로운 ULTRASTREAM 잉크젯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현대 인쇄의 거의 모든 획기적인 발명을 이룩했습니다. 그리고 코닥이 시장반응에 빠르게 대응하여 디지털 포장 인쇄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의 개발 및 상용화를 보다 용이하게 구동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좌우하는 간과할 수 없는 요인은 경험입니다. 인쇄는 코닥의 DNA에 흐르고 있으며, 우리는 여전히 최첨단 기술을 개발하고 제공한 수십 년의 경험을 가진 수천 명의 사람들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코닥의 대표인 저는 또한 인쇄 업계의 베테랑으로, 여러 인쇄 회사와 제지 회사를 운영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디지털의 힘뿐만 아니라 기술 전환을 이해하고 있으며, 디지털 인쇄가 가진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힘과 안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닥의 주요 제품 포트폴리오

우리는 이미 주요 디지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독자적인 연속 잉크젯 기술로 구동되는 PROSPER 프레스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잉크젯 프레스입니다. 우리의 혁신적인 새로운 PROSPER ULTRA 520 프레스는 새로운 생산성과 품질 표준을 수립하고 차원이 다른 잉크젯 생산 인쇄를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PRINERGY 소프트웨어는 거의 모든 워크플로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표준을 수립하고, 이를 클라우드로 가져가는 경우 한계는 사라집니다.

PROSPER ULTRA 520 프레스

그리고 이는 단지 당사 단독으로 이뤄 낸 성취일 뿐입니다. 우리는 또한 파트너와 협력하여 어느 누구도 단독으로 구현할 수 없는 기술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좋은 사례로 디지털 포장 인쇄에서 새로운 차원의 인쇄 품질, 사용자 정의 및 생산성을 제공하는 Kodak/Uteco Sapphire EVO W 프레스를 들 수 있습니다. 또한, 놀라울 정도로 낮은 비용의 Kodak 수성 잉크와 코팅을 사용하여 실제로 전반적인 인쇄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는 포장 인쇄 산업의 판도를 바꿔 놓을 만한 일대 혁신입니다.

 

성공을 위해

본 제품들은 코닥이라는 거대한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포트폴리오를 보완하고 고객이 비즈니스 발전의 모든 단계에서 디지털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진정으로 완벽한 범위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여타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들은 SONORA 무현상 판재와 업계에서 가장 빠르고 고도로 자동화된 CTP 플레이트세터를 통해 기존 인쇄 작업의 생산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의 금번 도전은 단지 우리가 인쇄 업계의 일개 플레이어로 남기 위한 목적이 아닙니다. 이는 우리가 Kodak의 역사를 다시 쓰고, 우리의 이름을 존중과 명성으로 복원하고, 성장하는 디지털 미래로 인쇄 산업을 이끌기 위함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