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06] 자동화 포장라인 사양 선택과 장단점

_인쇄기술정보_/기술기고

by 월간인쇄계 2020. 8. 4. 09:00

본문


일진PMS㈜(박경재 회장)가 총판대리점을 맡고 있는 자동포장라인 브랜드 Impack은 자동화 설비 투자에 대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자동화포장라인 사양 선택과 장단점에 대해 지속적인 서포트 하고 있다.

접착 라인 - 반자동화 장비와 완전 자동화 장비 중, 어떤 사양을 선택해야 할까?

판지 포장 산업에는 매우 복잡한 사양 요구가 많이 존재한다. 날로 변화하는 환경에 직면하여 폴딩 카톤과 골판지 박스 제조업체는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노동력 부족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생산 라인 장비를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 자동화하는 것은 거의 불가피한 단계이다. 접착 라인용 패키징 솔루션은 생산 라인을 개선할 수 있는 큰 가능성을 제공한다. 자동화는 일반적으로 회사의 수익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자동화에 대한 고민

생산 라인 자동화 시기는 언제인가? 그리고 채택한 자동화 전략이 실제로 성과를 내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부분 자동화와 완전 자동화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할지에 대해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지난 5월 게재한 ‘생산을 최적화하기 위해 어떻게 적합한 장비를 선택하나?’라는 기사에서 Impack의 영업 및 마케팅 이사인 Stefan Badertscher는 다양한 박스 제조업체의 기계에 많은 조정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자동 생산이 항상 비용적으로 효율적인 솔루션인 것 만은 아니다. 많은 Impack 고객에게는 반자동화 기계만으로도 충분하며, 고객이 요구하는 대부분의 사양을 충족시킬 수 있다.


반자동화와 완전 자동화의 차이점

반자동화 솔루션은 사람의 감독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장비이고 완전 자동화는 전체 패키징 과정을 자동화하기로 결정할 때 사용한다.


반자동화

주로 생산 수요가 증가하고 더 빨리 생산해야 할 때에 많은 회사들은 장비의 자동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문의한다. 수동화에서 반자동화로 전환하면 많은 장점들이 있다.

접착기에 포장기를 설치하면 접착기의 생산성이 더 높아진다. 생산 라인의 작업자는 생산 중단 없이 설정할 수 있다. 빠르게 작동하는 접착기를 사용하면 작업자의 노동력은 감소하는 반면, 더 많은 상자를 더 빠르고, 더 높은 생산성을 확보할 수 있다.


반자동 포장기 Ergosa C

Ergosa C 포장기는 반자동 포장기의 유연성과 자동 포장기의 고성능을 결합한 포장기이다. 


완전 자동화로 전환

수요가 증가하거나 인력이 부족하여 생산 속도를 높이려는 경우에 주로 완전 자동화로 전환하려고 한다. 최대 생산력이 필요할 때는 완전 자동 솔루션을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생산 속도가 내 요구를 빠른 시일 내에 충족시킬 수 있을까? 이것은 쉬운 질문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접착라인의 생산력을 고려해야 한다. 이는 도입하고자 하는 솔루션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  너무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들고 요구 사항에 맞지 않는 포장기를 선택하지 않는 것이 당연한 것처럼, 요구 사항을 과대 평가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 포인트이다.


자동 포장기 Virtuo

Virtuo는 다양한 형태 (중형부터 초대형까지) 및 다양한 유형의 상자 (단면, 4/6 코너 및 삼면)의 판지(폴딩카톤)와 골판지를 처리할 수 있는 자동 포장기이다.


결론

장비의 최적화는 고객의 실제 요구 사항에 대한 탁월한 분석을 기반으로 이루어진다. 판지와 골판지 포장 생산 업체로서 고객의 생산 능력이 어느 정도인지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하다. 

지속적인 고속 생산을 원한다면 완전 자동화를 선택해야 한다. 다양한 제품 및 포장 설정을 빠르게 하거나 품질 관리를 개선하려면 장비의 반자동화 솔루션을 선택하는 것이 적합하다.

Impack의 전문가가 고객의 요구 사항을 평가하고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결정하도록 서포트 하고 있으며, 회사가 설계한 솔루션은 고객의 경우에 맞게 완벽하게 적용된다. Impack은 접착 라인을 최적화하기 위해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개발/개선해 나가고 있다.


|장비문의|

일진PMS㈜ ☎ 02)2268-820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