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07] 글로벌 리딩 패키징 기업 DS Smith사, IMPACK사의 Ergosa 포장라인 3호기 도입

_기업탐방_/해외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0. 9. 18. 09:00

본문

글로벌 리딩 패키징 전문기업인 DS Smith사는 2013년 7월, 보유하고 있는 여러 생산 라인 가운데 한 개의 라인에 처음으로 IMPACK사의 Ergosa 포장기를 도입했다.

운송과 소비, 사치품 패키징과 판매 준비완료 패키징(RRP, Retail-Ready Packaging), 디스플레이 패키징(POS, Point of Sale), 주문 맞춤형 패키징과 산업용 패키징 등 다양한 패키징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DS Smith사는 이렇게 다양한 패키징 관련 서비스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첨단 기계가 필요했으며, 기계 관리 팀장인 Nicolas Prevot씨는 반자동 포장기의 유연성과 전자동 포장기의 효율적인 성능을 동시에 결합한 Ergosa포장기를 통해 최적의 해결책을 찾아냈다고 설명했다.

DS Smith사는 처음으로 구입한 IMPACK 포장기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바탕으로, 2015년과 2019년에 IMPACK사의 Ergosa 라인 두 대를 추가 주문하게 되었다. IMPACK은 DS Smith사가 구입한 IMPACK포장기 3대를 최고의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존 기계에 맞추어 개선 대응했다. IMPACK PACKAGING사는 접착 라인의 복잡하고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모든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Ergosa 포장기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IMPACK 제품은 북미, 아시아,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 50개 이상의 나라에서 지속적으로 판매되고 있다. 전 세계 37개 국가에 32,000명 직원들이 일하는 DS Smith 사는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혁신적인 기업으로, 프랑스에서 IMPACK사가 신뢰하는 중요 고객사이면서 유럽 패키징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기업 중 하나이다.

일진PMS㈜가 한국총판 대리점을 맡고 있는 IMPACK은 자동포장라인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다양한 패키지 생산 현장에서 높은 활용도를 발휘하고 있다. 일진PMS㈜에서는 IMPACK의 고객 지원과 실사용자의 상세한 설비 가동 평가를 국내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해외 도입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투자설비 사양

  • 2013년 7월: IN3-Ergosa C(맞춤형 수직 모드)
  • 2014 년 1월: INTRO + OBS
  • 2015년 8월: IN3-INTRO-Ergosa C + OBS + 맞춤형 수직 모드IN3 이송 컨베이어 맞춤형│IN3 반입구 맞춤형│Ergosa C 상자 적재 컨베이어 맞춤형
  • 2019년 7월: Ergosa A + OBP상자 적재 컨베이어 맞춤형│경사 컨베이어 맞춤형│박스 반전 맞춤형│두 번째 반전 맞춤형

|INTERVIEW|

DS Smith사 기계 관리팀 총괄 Nicolas Prevot

IMPACK DESIGN 제품을 선택한 이유

DS Smith와 IMPACK은 단순한 고객-공급사 이상의 파트너십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IMPACK은 타회사들이 제공할 수 없는 자사만의 제품 복잡성에 적합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했다. 그리고 기계의 혁신적인 면 외에도 기계 자체의 우수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전문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팀이 있다. 또한, 디자인 단계부터 목표 생산성을 달성하기까지 모든 설비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장비 공급사는 생산성 향상을 위해 어떠한 지원을 하는가?

DS Smith사에서 IMPACK사의 설비 3대를 도입한 주요 목적은 최소한의 인력으로 생산 속도를 유지하면서 생산성을 높이고, 새로운 기계마다 상자 정리 및 수거로 인한 생산 중단 시간을 감소시키는 등의 상자 수집 시스템을 현대화하는 것이었다.

새로 도입한 IMPACK기계로 인해 DS Smith사는 매 근무마다(8시간 교대근무) 근로자 1명 분의 작업을 감소 시켰고, 심지어 특정한 제품의 생산성도 높아지고 있다. 또한, IMPACK 기계 덕분에 상자 포장 작업이 인체공학적으로 개선되고 있다.  

IMPACK 사의 장비 유지 관리 서비스는 어떠한가?

IMPACK사는 DS Smith사와 매우 먼 거리에 위치해 있지만 장비 관련 문의에 항상 즉각적으로 답변해 주고 상세한 A/S서비스를 제공해 주어 매우 만족스럽게 생각한다. 또한, IMPACK은 장비 운용과 관련된 모든 요구 사항에 신속한 피드백을 주었고 예비 부품을 빠르게 대응해 주었다. 무엇보다 생산 라인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IMPACK사의 A/S팀이 정기적으로 방문, 확인해 주고 있어, 보다 안정적인 설비 가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럽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