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08] 하이델베르그 상하이 공장, 9,999번째 인쇄 유닛을 패키징 인쇄사에 납품

_기업탐방_/해외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1. 1. 8. 09:00

본문

하이델베르그 상하이 공장의 No. 9,999 인쇄 유닛이 포함된 스피드마스터 CD 102-9 + L은 만리장성 그림을 그려넣은 특별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최근 하이델베르그 상하이 공장(Heidelberg Graphic Equipment Shanghai Ltd.; HGES) 생산 현장에 마련된 행사에서 패키징 인쇄 회사인 시엔쥔롱 프린팅(賢俊龙彩印有限公司)은 중국에서 9,999번째 인쇄 유닛의 제조를 인정하는 인증서를 받았다.

하이델베르그(Heidelberger Druckmaschinen AG)의 최고 경영자인 라이너 훈스도퍼(Rainer Hundsdörfer)는 영상을 통한 인사말에서 “상하이 공장은 핵심 비즈니스에서의 하이델베르그와 고객사의 성공 사례를 입증했다”고 하면서, “중국은 우리에게 가장 큰 시장으로, 투자를 계속함으로써 중국 시장에서 기술적 리더십뿐만 아니라 5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계속 확장해 나가고 싶다. 중국 시장은 강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서비스, 판매 및 생산 분야에서 1,000명 이상의 조직으로 키우고자 한다”고 언급했다. 코로나 19의 전세계적 확산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인쇄량은 다시 한 번 빠른 속도로 늘어가고 있어 이미 전년도의 수치를 초과했다.

 

Heidelberg 기계로 이룬 패키징 인쇄 회사 시엔쥔롱 프린팅의 성공

하이델베르그는 션전에 있는 인쇄 회사인 시엔쥔롱 프린팅에 9,999번째 인쇄 유닛을 탑재한 스피드마스터(Speedmaster) CD 102-9+L을 납품할예정이다. 모든 인쇄 유닛에 페인트 되어 있는 만리장성 그림은 만리장성의 역사적 길이 10,000 리를 상징한다. 시엔쥔롱 프린팅은 중국의 주요 패키징 인쇄 회사 중 하나로 주류, 담배 및 럭셔리 제품의 패키징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시엔쥔롱 프린팅과 하이델베르그의 파트너십은 2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한 999번째 인쇄 유닛이 설치된 스피드마스터(Speedmaster) CD 102가 지금 이 회사에서 가동되고 있다.

중국 시엔쥔롱 프린팅 그룹의 케빈 총(Kelvin Chong) 정보공학이사는 “우리는 이미 하이델베르그 상하이 공장에서 처음으로 생산된 Speedmaster CD 102-8 + L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까운 장래에 이곳에 설치될 새로운 Speedmaster CD 102-9 + L에 대한 기대가 높다”고 하면서, “올해 8월에도 중국 시엔쥔롱 프린팅 그룹에 Speedmaster CD 102-8 + L 인쇄기 2대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며 우리의 목표는 성공적으로 성장하고 더 많은 부가가치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장 시장 중국

중국의 패키징 인쇄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Speedmaster CD 102는 오랫동안 중국 시장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장통 또는 단통, 얇은 용지 또는 1밀리미터 두께의 골판지 인쇄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인쇄기는 뛰어난 생산성, 품질 및 높은 잔존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에게 안전한 투자가 될 수 있다. 상하이 하이델베르그 공장 관리자인 Achim Mergenthaler는 “아시아 시장은 진화하고 있으며, 맞춤형 기계 및 다양한 변형의 기계에 대한 수요, 특히 패키징 인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하면서, “하이델베르그 생산 네트워크의 높은 표준에 따라 우리는 독일 비슬로-발도프(Wiesloch-Walldor) 공장에서 생산되는 기계와 동일한 고품질의 장비를 제작하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현재 하이델베르그 상하이 생산 공장에서는 15년 동안 10,000 인쇄 유닛이 생산 납품되었다.

하이델베르그는 중국에서의 생산 확대를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하이델베르그 전체 인쇄 유닛 생산량의 30% 이상이 이미 중국에서 제작되고 있다. 상하이 공장은 중국 및 아시아 시장에 대한 표준 모델 생산을 더욱 늘려가고 특히 패키징 인쇄와 같은 특수 기계 구성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해 나갈 것이다. 이로 인해 생산성과 품질면에서 최고의 기계를 필요로 하고 포괄적인 솔루션을 원하는 중국 및 아시아의 신흥 인쇄 회사에 특히 경쟁력 있는 제품이 제공될 것이다.

하이델베르그 상하이 : 성공 사례

상하이 공장에서는 약 430명이 일하고 있다. 50×70cm 및 70×100cm 규격 인쇄기가 생산되어 주로 중국에 판매될 뿐만 아니라 다른 아시아 시장 및 기타 국가에도 판매된다.

이 공장은 상하이 근처 칭푸 공업 지대에 있는데 2006년에 가동을 시작했으며 현재 약 45,000㎡의 생산 면적을 포괄하여 아시아에서 가장 큰 인쇄기 공장 중 하나이다. 스탈접지기, 스피드마스터 SM52를 생산하기 시작한 이후 계속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현재는 스피드마스터 SX 74, CS 92, CD 102을 생산하고 있으며 43개국에 10,000개의 인쇄 유니트, 2,400여대 정도의 판매가 현재까지 이루어졌다.

고객 이벤트

Print Media Center Shanghai는 하이델베르그 상하이 공장에 통합되어 있으며 중국을 포함한 아태 지역 대상의 중앙 쇼룸 역할을 한다. 여기에는 최신 기술 및 서비스 솔루션이 제시되고 이벤트가 개최되며 장비, 인쇄 재료 및 워크플로우 솔루션에 대한 집중적인 테스트 및 분석이 수행된다. 고객사 작업자들 교육도 여기에서 제공되기도 한다. 프린트 미디어 센터 상하이에는 상업용 및 패키징 인쇄 통합 워크플로우를 갖추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