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인쇄전문기업 ㈜디티피아(www.dtpia.co.kr)가 지난 11월 2일 명화컬렉션이라는 상품을 론칭하고 유명화가의 작품으로 아크릴액자와 포스터 등을 제작하는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번에 디티피아에서 새로 선보인 명화컬렉션은 코로나 이후 국내의 소비 트렌드가 온라인으로 바뀌고 일반적인 소비 형태가 실외가 아닌 ‘집’으로 변화하게 되면서, 단순한 휴식 공간에서 행위의 중심지가 된 집에서 어떻게 하면 행복할까를 고민하다 인테리어 관련 소비도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는 분석 결과에 착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
특히 모딜리아니와 폴 고갱, 앙리 마티스 등 유명 화가의 명화 작품 320여 점을 제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디티피아는 명화의 라이선스 문제를 국내 유력 법인을 통해 외주업체와법적 근거를 확보하고 UV 인쇄기술을 활용해서 재질에 맞는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다.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음에도 디티피아의 명화컬렉션 서비스는 특별히 가공된 2차 저작권형태의 전문업체의 명화 데이터를 활용, UV프린터를 통해 인테리어 소품의 기능을 떠나 다양한 상품으로의 변화를 보여 시장에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대중적인 가격을 표방하고 다양한 작품을 제공해서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라미나 아크릴 액자 및 전문 인화지, 에코 고급지 등의 제품 외에도 점차 제품 라인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명화 아크릴 액자 - 별도의 액자 틀 없이 제작 가능한 특별한 제품
디티피아 명화 컬렉션은 명화 아크릴 액자와 명화 포스터로 나누어져 있다.
명화 아크릴 액자는 별도의 액자 틀이 없이 제작이 가능한 특별한 아크릴 액자로 어느 공간에도 잘 어울려 인테리어 효과에도 좋은 제품이다.
새로운 라미네이팅 기법으로 개발된 아크릴 액자로 아크릴에 최적화된 라미나 정식작품 데이터로 제작되어 원화에 가깝게 제작된다.
일반 액자와는 달리 보존기간 및색감 표현력이 우수하며 파손에 의한 파편이 튀지 않아 안전한 아크릴 액자는 아트페이퍼에 인쇄 후 2mm의 아크릴 글라스와 3mm 알루미늄패널로 제작된다. 액자 뒷면에는 고강도 스터드가 사용되어 프레임의 뒤틀림을 최소한으로 하고 벽에 밀착해서 거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디티피아의 명화컬렉션은 CMYK의 일반 인쇄방식이 아닌 11색 이상의 피그먼트 잉크를 아트페이퍼에 프린트하는 최고급 방식으로 제작되어 색 재현성이 우수하다. 이는 최대 100년 이상 보존이 가능한 최고급 출력방식이다.
명화 포스터 - 유명화가들의 우수한 명화작품 156점을 명화 포스터로
디티피아의 명화 포스터 서비스는 라미나 정식 작품 데이터로 제작되어 원화에 가깝게 만들어진다.
1장부터 단면 컬러인쇄가 되는 종이 출력 상품으로 유행을 타지 않는 유명 명화작품을 포스터로 제작해 홈 인테리어용으로 사용, 원하는 화가작품을 거실에 걸어서 나만의 갤러리로 만들 수 있으며 선물용, 판촉용, 장식용 등 인테리어에 적합한 명화 포스터 상품이다. 아트지와 스노우지, 모조지와 같은 일반용지 외에도 랑데부와 아르떼와 같은 고급 용지, CCP와SC 단면 마닐라와 같은 특수지도 선택할 수 있다.
명화컬렉션 쇼핑몰 사이트별 URL
디티피아 (사이즈가 제일 크고, 제일저렴)
롯데ON
지마켓
옥션
인터파크
11번가
위메프
티몬
네이버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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