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세미나를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이신 네오 피카소 스페셜 에디션에 대한 고객 반응이 궁금합니다
네오피카소 SE 국내 1호기를 구매하신 고객은 경기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디자인/광고 기획 회사입니다.
라벨인쇄물 디자인을 포함 인쇄 관련 디자인과, 함께 보유하고 있는 CtP 장비를 통한 출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 업체는 최근 라벨인쇄물이 다품종, 소량, 단납기, 가변 요소, 개인화 캐릭터 등의 시장 변화에 따라 외주 처리하던 인쇄 공정을 직접 생산으로 전환, 보다 고품질 인쇄물을 제공하는 선도적 서비스로의 전환을 위해 이번에 친환경 고품질 UV 디지털 인쇄장비 네오피카소 SE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걱정과는 달리, 간단한 교육 이후 쉬운 장비 구동과 더불어 이전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을 할 수 있는 점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개최된 코리아팩 전시회에서도 부스를 방문해 주신 많은 분들이 네오피카소 SE에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셨는데요, 우선 합리적인 장비 가격에 놀라움을 표시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처음 디지털 인쇄장비 도입을 검토하시는 아날로그 라벨인쇄업체 관계자 분들이 낮은 진입장벽에 관심을 많이 보여주셨습니다.
기존 디지털 라벨인쇄장비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 가운데에는 최근 가동률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는 손 소독제, 도시락 라벨, 배달업체 감사 라벨 등의 인쇄물을 작업하고 있는 업체들이 장비 증설을 고려하며 관심을 보였습니다.
두 번째는 많은 인쇄업체들이 겪고 있는 공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7년간 딜리 라벨인쇄장비를 사용하고 계신 인쇄업체 대표께서 전시 부스를 방문해 고객사 증가와 라벨인쇄물 종류의 다양화로 인해 장비 증설을 해야 하지만 공간이 부족한 것이 고민이라는 말씀을 하신적이 있습니다.
이에 신규 출시한 네오피카소SE는 기존 장비보다 훨씬 컴팩트한 제품 사이즈로 공장 내부공간을 조정하면 충분히 장비 증설이 가능하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중요한 고민 하나를 해결하게 되었다는 인쇄업체 대표께서는 기존 장비 네오피카소는 폭 110~210mm로 인쇄하고, 네오피카소 SE장비로는 폭 110mm로 인쇄를 하면서 생산효율을 올리는 방향으로 검토하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전 세계 시장에서 딜리 장비가 4천 여대 가동 중에 있는데, 최근 국내외 고객들의 장비에 대한 니즈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인쇄업체들은 고객 라벨 수요의 다양한 변화에 따라 장비 니즈도 같이 변화한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국내시장에서 아날로그, 레터 프레스 등 롤 스티커 시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급격한 물량감소로 이어지면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택트 시장 환경 속에서 배달 감사 스티커와 코로나 소독관련 용기 라벨 등은 급격하게 수량이 늘고 있으며, 이는 지난 2/4~3/4분기에 온라인 기반 대형 인쇄업체들의 매출을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라벨, 패키징 시장의 디지털 전환 추세 변화는 더욱 가속화 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점차 국내시장에서 흑백 책자물 인쇄용 마스타 장비와 컬러 책자물 인쇄용 오프셋 장비, 그리고 CtP 출력 등으로 대표되는 아날로그 종이 인쇄시장은 미래를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로 위축되어 있습니다.
물론 아날로그 시장이 없어지지는 않을 것이고, 디지털 시장과 공존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디지털시장은 지속 성장하면서 비율을 높여갈 것입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딜리는 빠르게 성장하는 디지털 라벨과 다양한 패키징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산업용 디지털 인쇄장비 개발 및 고객의 사업성공을 위한 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입니다.
딜리 장비를 도입한 고객들이 현재 전개하고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은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딜리 장비는 디지털 윤전 UV 라벨 인쇄기와 커팅 후가공 장비, 디지털 UV인쇄기와 커팅 후가공 장비 등의 두 그룹으로 나뉘어 집니다.
디지털 윤전 UV 라벨 인쇄기의 어플리케이션은 물티슈와 마스크, 파우치, 튜브, RFID칩 등의 연포장, 라벨, 패키징 시장에서 다양한 인쇄물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손 소독제 라벨, 연예인 굿즈 관련 라벨, 전자제품용 실버 라벨, 화장품 튜브, 보안 라벨 등 새롭게 개발된 제품들이 등장하면서 어플리케이션이 보다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 19 관련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신소재로서 딜리 피카소 라벨장비에 인쇄가 가능한 항균필름 소재를 개발 의뢰하여 인증을 받은 소재가 나왔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재택근무가 일반화되어 있는데 항균필름 소재에 캐릭터 디자인이나 기업 CI 등을 삽입한 항균 데스크 패드와 같은 제품들의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항균필름과 같은 특수 소재에 개인화된 디자인을 가미해서 다양한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는 딜리 피카소 인쇄기로 작업한 인쇄물은 국내외 시장에서 고객사들이 보다 높은 가치의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이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이 외에도 많은 양의 미국이나 유럽 시장 인쇄물을 작업해 왔던 홍콩이 정치적 이유로 불안정성이 커지게 되면서 홍콩으로 인쇄물을 발주했던 미국, 유럽 브랜드 오너들이 한국 등 기타 지역으로의 새로운 발주처를 찾고 있습니다.
여기에 BTS와 같은 한류 문화 콘텐츠가 미국, 유럽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이러한 흐름에 발 맞출 수 있다면 국내 인쇄업체들에게 또 하나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UV인쇄기 부문에서는 언택트 시장에서 아크릴에 인쇄를 하는 고객사가 매출과 수익을 많이 올렸습니다.
온라인 몰을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하는 고객사는 하청 위주 사업을 하는 곳보다는 매출을 유지,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소재를 가리지 않고 인쇄가 가능한 딜리 UV인쇄기는 다양한 영역의 산업시장에 필요한 제품입니다.
창의적 아이디어와 디자인, 소재 개발에 따라 무궁무진한 시장개척이 가능하다고 판단됩니다. 고객사와 함께 신소재, 신제품 개발에 성과를 내겠습니다.
이번 전시회 딜리 부스의 관람 포인트는 무엇입니까.
이번 전시회에서 딜리는 디지털 UV라벨 인쇄기 2대와 디지털 UV 인쇄기 3대, 기타 후가공 장비들을 출품, 시연과 함께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1,200dpi해상도, 최대속도 50m/min 높은 사양을 가진 네오피카소(NEO PICASSO)는 CMYK 4도+더블 화이트+추가 2도(오렌지, 그린, 바이올렛 중 2도 추가 선택 가능)의 6도 컬러 기능으로 컬러 영역을 확대해서 고품질 구현이 가능한 장비로 더블 화이트는 화이트 헤드 2개 탑재로 차폐력을 2배로 끌어 올릴 수 있고, 350, 450mm폭은 연포장 인쇄도 가능합니다.
지난 6월 런칭 세미나를 통해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인 엔트리 장비 네오피카소 스페셜 에디션(NEO PICASO SE)은 디지털 윤전 잉크젯 UV라벨 인쇄기 가운데 탁월한 가성비를 가진 장비로, 컴팩트한 사이즈로 공간 효율성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UV 인쇄기 네오 썬(NEO SUN)은 2400dpi 해상도로 2,440×1,440mm 사이즈의 큰 평판 소재 인쇄가 가능한 생산성과 고품질 두 가지 모두를 실현한 하이엔드 UV평판 인쇄기입니다.
하이브리드 장비 네오타이탄 플러스(NEOTITAN PLUS)는 1,440dpi 해상도로 잉크 가변 드롭이 가능하여 고품질 인쇄를 구현할 수 있는 높은 가성비를 가진 장비입니다.
엔트리 장비 네오 어스(NEO EARTH) 하이브리드는 1,200dpi해상도로 기존 수성, 솔벤트 장비를 대체할 수 있는 롤과 평판이 가능한 경제형 UV인쇄기입니다.
딜리 UV인쇄기 어플리케이션은 산업 업종별로 새로운 아이디어와 디자인에 따라 아크릴과 배너, 유리, 철판, 목재 등 다양한 소재에 인쇄가치를 부여, 무궁무진한 시장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포스트 코로나 이후 새로운 경제 상황에 대한 여러 가지 전망이 이야기되고 있는 지금, 인쇄업계 관계자분들이 이번 전시회에서 딜리 부스를 방문,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가실 수 있도록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가장 역점을 두고 계신 부분과 내년 계획에 대해 말씀 부탁 드립니다.
2020년 올해는 저희도 힘들었지만, 무엇보다도 딜리의 고객사 여러분들께서 힘들어 하시는 것이 가장 가슴이 아픕니다.
딜리는 UV프린터 운영 고객사에게 조금이나마 사업적으로 도움을 드리기 위해 업체간 비즈니스 협업을 중간에서 조율해서 실사인쇄물 발주가 이뤄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딜리 고객사의 가격경쟁력과 고품질, 빠르고 정확한 납기, 지속적인 신상품 개발 등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인해 연결해드린 업체에서 인쇄물 발주를 더욱 늘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또한 딜리 피카소 라벨장비 고객사에게도 비즈니스 협업추진이 마무리 되어 가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고객에게 장비판매와 서비스는 기본이고, 고객사의 사업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늘려 나갈 것입니다.
[인쇄계2021.05] 자동화를 기반으로 높은 생산성을 이룰 수있는디지털 인쇄 솔루션을 제공하면서전략적 파트너로 자리매김해 나가겠습니다 - 코니카미놀타 프로프린트 솔루션스 코리아㈜ 나카.. (0) | 2022.03.17 |
---|---|
[인쇄계2021.04] 대전세종충남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지역 인쇄인들의 안정적 성장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 (0) | 2021.04.30 |
[인쇄계2020.12] 생산 효율 제고와 원자재 절감 등의 노력으로 품질을 높여 나갈 것 - ㈜대림제지 골판지사업부 손권 상무/공장장 (5) | 2020.12.17 |
[인쇄계2020.07] 한국하이델베르그㈜ 최봉석 부장 (0) | 2020.09.08 |
[인쇄계2020.02] 한국후지제록스㈜ 우혁진 GCS 영업 총괄부장 (0) | 2020.04.01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