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2] 컬러 매니지먼트 및 디지털 프루핑 소프트웨어의 선두주자,CGS ORIS COLOR TUNER&PRESS MATCHER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1. 5. 10. 09:00

본문

색상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인쇄 표준에 맞는 프루핑 작업을 할 수 있다.

프리프레스 종합 컨설팅 기업 상동화㈜(대표이사 김원기/www.sdh5621.com)는 한국 독점 대리점을 맡고 있는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교정 소프트웨어 CGS ORIS COLOR TUNER를 국내 시장에 소개하고 있다.

CGS ORIS는 독일에 위치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1985년 독일에서 창립해서 인쇄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지원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인쇄 색상 교정을 할 수 있는 COLOR TUNER, 여러 인쇄기에서 동일한 색상의 인쇄물을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PRESS MATCHER, 디자인/프리프레스/프린팅 분야의 패키징 교정을 위한 FLEX PACK, 확장된 색 영역인 X GAMUT을 사용하는 인쇄를 위한 X GAMUT 등의 소프트웨어가 있다. 이 중 가장 널리 사용되는 COLOR TUNER와 PRESS MATCHER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ORIS COLOR TUNER//WEB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웹 기반의 소프트와 하드카피 프루핑을 동시에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프루핑 시스템이다.

COLOR TUNER를 사용하면 일반적인 모든 산업 표준에 대해 정확한 색상 교정을 할 수 있다. 설정 마법사, 자동 컬러 매칭 및 프린터 캘리브레이션을 웹 기반 어플리케이션에 포함하고, 전 세계 어디에서나 정확한 색상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COLOR TUNER는 분광광도계가 내장된 EPSON SureColor SC-P 시리즈 프린터로 지원하며, 색상 전문 지식이 없어도 매우 정확한 프루핑을 할 수 있는 편리성을 가진다.

피드백 방식 컬러매칭

ORIS COLOR TUNER//WEB의 색상 관리 엔진은 ORIS만의 4D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U.S 특허 취득)인 차트의 측정과 계산을 반복한 피드백 방식의 자동 색상 조정 기능을 사용해서 색상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컬러 매칭을 쉽게 할 수 있다.

하드 프루프와 소프트 프루프를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에서 관리

CGS는 하드카피와 소프트 프루핑이 통합된 시스템을 제공해서 잘못된 결정을 내리는 위험을 없애준다. ORIS 컬러튜너와 ORIS 소프트 프루프(Soft Proof)의 기능을 신제품인 ORIS COLOR TUNER//WEB으로 통합함으로써, CGS는 하나의 패키지로 컬러 프루핑 기술 내에서 최선의 유연성을 제공하고, 리스크가 없고 신뢰할만한 결과물을 낼 수 있게 해준다.

컨트렉트 프루프(Contract Proof)

ORIS 컬러 튜너//웹은 사용자가 인터넷을 통해 세계 어디서나 프린트 작업을 관리하고 추적할 수 있다.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는 ORIS 컬러튜너, ORIS 소프트 프루프, ORIS Certified//WEB(옵션)의 기능을 하나의 제품으로 효율적으로 통합해서, 전 세계 원거리 프루핑을 더 쉽게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해준다.

별색

PDF파일에 삽입된 CxF/x-4 데이터를 통해서도 완벽한 별색 매칭을 제공하고 헥사크롬과 멀티채널 프로파일을 지원한다. ORIS COLOR TUNER//WEB은 전 세계 컬러 전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이다.

웹기반

웹 기반의 클라이언트/서버 아키텍처는 ORIS COLOR TUNER//WEB이 고객의 기존 워크플로우 내에서 운영시스템이나 웹브라우저와 상관없이 쉽고 신속하게 통합되게 해준다. 자동화 된 프리폴라이트, 파일 압축, FTP 전송 및 수신, 정규 표현, 이메일 통지 등과 같은 종합적인 워크플로우 툴 목록이 ORIS COLOR TUNER//WEB에 포함되어 강력한 생산 워크플로우를 만들어준다.

웹 기반 클라이언트-서버 아키텍처를 통해 기존 워크플로우 및 인프라에 쉽게 통합될 수 있다. 인라인 분광광도계를 사용하면 사용자 개입 없이 자동화된 원격 컬러 매칭 프로세스가 가능하다. Pantone LIVE 및 CXF CLOUD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스펙트럼 색상 데이터를 쉽게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스펙트럼 컬러 데이터

스펙트럼 데이터를 사용하면 색상 공간 교환으로 인한 수정 사항이 제거되고 플렉소 또는 그라비어 인쇄와 같은 비표준 인쇄 프로세스에 대해 훨씬 더 나은 색상 일치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별색 중복 인쇄를 정확하게 렌더링할 수 있다.

프루핑 용지

고급 교정지는 교정 품질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이다. 따라서 업계 표준을 따르는 주요 출판사 및 인쇄 회사의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대형 미디어 포트폴리오를 개발했으며 특히 정확한 색상 교정을 위해 제작되었다.

고유한 코팅 기술은 비슷한 용지보다 더 나은 잉크 흡수, 더 높은 색상 농도, 미세한 디테일 재현 및 건조 시간 단축과 같은 특별한 특성을 용지에 제공한다.

ORIS PRESS MATCHER//WEB

디지털, 오프셋, 와이드 포맷 등의 여러 종류의 인쇄에서도 같은 결과물을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여러 대의 인쇄장비에서 정확하고 반복 가능한 컬러를 재현하는 것은 많은 어려움이 있고 시간도 많이 소요된다. ORIS PRESS MATCHER//WEB을 통해 디지털 인쇄기에서 쉽고 안정적으로 컬러를 관리할 수 있으며, 여러 대의 인쇄장비에서 일관적인 품질을 구현할 수 있다. 컬러가 일정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작업 시간에 관계없이 모두 동일한 인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최적의 컬러 매칭

CGS ORIS만의 기술을 이용해서 최적의 그레이 밸런스와 안정성을 유지한다.

완벽한 그레이 밸런스와 생생한 포화색을 결합한 와이드 가뭇(wide gamut) 워크 플로우를 가지고 있어 정확한 색상 결과값을 나타낸다. 용지별 컬러 매칭, 반복적인 컬러 조율을 통해 최적의 컬러를 매칭해내는 PRESS MATCHER는 GRACoL, ISO Coated V2(FOGRA39) 및 PSO Coated v3(FORA51) 등의 표준에 맞춰 인쇄물을 구현한다.

반복적이고 일관된 컬러 생산의 자동화

ORIS PRESS MATCHER//WEB은 정확한 컬러의 반복 생산 자동화를 위한 최신 솔루션이다. 기장이 바뀌거나 주기적으로 출력물을 재인쇄해야 할 때에도 컬러 밸런스가 항상 자동으로 유지된다. 자사의 특허 받은 기술은 1대, 혹은 여러 대의 인쇄 장비를 사용하는 것과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일관된 컬러를 보장한다.

별색

ORIS PRESS MATCHER//WEB은 인라인(in-line) 또는 니어라인(near-line) 측색기를 사용해서 컬러를 측정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자동으로 별색을 파악하고, 인쇄 장비의 캘리브레이션이 진행될 때마다 정확한 매칭을 유지하기 때문에 브랜드의 컬러 일관성을 보장한다. PDF 파일에 삽입된 CxF/X-4 데이터를 적용해서 더욱 효율적인 별색 관리가 가능하다.

노멀라이저(Normalizer)

모든 디지털 파일이 같은 방식으로 생성되지 않는다. 사용자 에러, 비표준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구시대 파일 포맷 등이 모두 합쳐져서 인쇄 불가능한 파일을 만들어낸다. ORIS PRESS MATCHER//WEB의 정상화와 프리플라이트(Preflight) 기능은 자동으로 인쇄가 가능한 클린 파일을 생성한다. ORIS로 정상화된 PDF 파일은 안정적이고 끊김 없는 프로세스를 보장한다.

GRACoL ISO 및 Fogra 표준

ORIS PRESSMATCHER//WEB은 GRACoL, SWOP, FOGRA ISO coated 및 uncoated와 같은 산업인쇄표준을 준수한다. 사용자가 측정 가능한 품질로 최고 수준을 충족하는 인쇄물을 생산할 수 있다.

X GAMUT

ORIS X GAMUT은 확장 컬러 영역에 대한 인쇄를 위한 완전 자동 색상 관리 소프트웨어이다. 별색 잉크 대신 확장 잉크 세트(CMYK+N)를 사용, 80%의 팬톤 컬러를 재현하는데 해당 소프트웨어에서는 Orange/Green/Violet를 사용, 최적의 이미지를 구현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