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1] ㈜무궁화LNB, 도미노 디지털 라벨 인쇄장비를 적극 활용, 보다 높은 품질의 인쇄물을 공급할 것

_기업탐방_/국내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2. 1. 12. 12:55

본문

먼저, 간단한 회사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1997년에 설립, 충남 천안에 본사를 두고 있는 ㈜무궁화LNB(대표이사 설진영/www.mksticker.com)는 특수 스티커/라벨 전문기업입니다.

무궁화LNB는 일반 라벨 스티커를 비롯하여 특수 보안기술을 포함한 라벨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써 오랜 경험으로 축적된 노하우와 최고의 기술을 가진 인재들로 구성되어 고객가치 실현을 목표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수 스티커·라벨 분야의 연구 개발, 생산에 끊임없는 노력으로 국내 최초 책자라벨 양산에 성공했으며, 이중라벨과 보안스티커 관련 다수의 특허 획득과 출원으로 국내외 관련 업계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특수 스티커, 라벨 전문 기업이라고 하셨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제품이 있을까요.

무궁화LNB에서는 자체 보유하고 있는 디자인, 제작 관련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기능과 쓰임새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특수 스티커와 라벨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제품 용기상단에 자동으로 부착 가능한 매뉴얼팩, 제품 설명서를 고객의 필요 규격에 맞춰 특수접지기계를 사용하여 작게 접은 특수접지설명서, 라벨을 책자 형태로 만든 책자 라벨, 위조방지용 특수기술이 접목된 정품인증라벨, 라벨 탈착 시 부착면에 잔여물이 남지 않고 라벨 뒷면에 보안문구를 표시하는 보안스티커, PET 용기류를 쉽게 재활용할 수 있도록 알칼리성 접착제를 사용, 용기를 물에 넣으면 점착잔류 없이 쉽게 라벨이 분리되는 수분리라벨과 사탕수수 100% 부산물로 만들어져 미생물에 의해서 자연 분해되는 비목재 친환경 라벨 등의 친환경 스티커들이 있습니다.

최근 디지털 인쇄 관련 장비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고 계신데요. 향후 생산 시스템 구축과 관련된 방향성을 어떻게 계획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높은 인쇄 품질의 라벨을 효율적인 인쇄 공정을 통해 생산하고 신속하게 납품, 고객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무궁화LNB는 간결식 로터리 11대와 풀로터리 2대, 실크인쇄기 2대, 디지털 라벨 인쇄기 5대 등의 인쇄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설비를 보유하고 있는 이유는 고객의 요구에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디지털 라벨 인쇄 장비에 대한 투자는 그동안 UV와 토너 등 용도에 따라 거기에 적합한 장비를 도입해 왔으며, 이번 도입 이후에도 추가 도입을 고려할 정도로 디지털 라벨 인쇄 관련 장비에 대한 투자는 이어갈 것이며 아날로그 장비에 대한 투자는 거의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라벨 인쇄물의 수량이나 품질, 특성에 따라 반드시 아날로그 장비로 작업해야 하는 물량이 있기 때문에 용도에 따라서 서로 공존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에 도입한 도미노 N610i 7C 디지털 라벨 인쇄기는 매년 20%가 넘는 성장을 지속해 왔던 당사의 보다 효율적인 생산 시스템 구축과 매년 목표로 하고 있는 매출 달성을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도입한 것으로 도미노 N610i의 높은 생산성을 바탕으로 고품질 인쇄물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도미노 N610i 7C 디지털 라벨 인쇄기

기존에 디지털 라벨 인쇄기를 이미 5대 보유하고 계셨습니다. 도미노의 N610i를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저희가 최초로 디지털 라벨 인쇄기를 도입할 당시에는 국내 인쇄 시장에 디지털 라벨 인쇄장비가 많이 보급되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국내에 170대가 넘는 디지털 라벨 인쇄기가 보급되어서 디지털 라벨 인쇄시장에서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희는 보다 높은 품질의 인쇄물을 낮은 비용으로 생산하는 디지털 라벨 인쇄기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검토와 테스트를 거쳐서 도미노의 N610i 7C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무궁화LNB의 주요 계획에 대해 말씀 부탁 드립니다.

지난해 12월, 회사 홈페이지를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습니다.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는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UI와 UX를 개선했으며 고객에게 스티커/라벨에 대한 보다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자료실 기능을 강화하고, PC나 모바일, 태블릿 등 접속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무궁화엘앤비

특수 스티커/라벨 제작 전문기업

www.mksticker.com

리뉴얼 오픈과 함께 자료실에 PDF 파일로 업로드 한 ‘용도에 꼭 맞는 스티커 재질의 선택과 인쇄방법’, ‘합판스티커와 독판스티커의 용도에 따른 선택방법’ 이라는 제목의 무료 소책자는 스티커 제작 시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을 모은 것으로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러한 유용한 정보들을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에 따라서 많은 제조 현장에서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저희는 2, 3년 전부터 시행해고 있는 MES시스템 기반 생산 공정 관리 자동화의 안정화에 더욱 주력해서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해 무궁화LNB의 기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 할 계획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