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4] ㈜예광인쇄, 도미노 N610i 디지털 잉크젯 라벨 인쇄기 하이브리드(Hybrid) 도입

_기업탐방_/국내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2. 3. 14. 09:00

본문

라벨인쇄 전문기업 ㈜예광인쇄(대표이사 김종권)가 지난 2월 필동으로 사옥을 이전하고 도미노 N610i 디지털 잉크젯 라벨 인쇄기 하이브리드(Hybrid)를 도입, 소량다품종부터 대량 물량까지 고객 니즈에 따른 다양한 라벨인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마무리했다. 

“보다 안정적이고 높은 품질의 소량다품종 라벨인쇄물을 신속하게 납품할 수 있도록 오랜 검토 끝에 도미노 N610i 디지털 잉크젯 라벨 인쇄기 도입을 결정했다”고 설명한 김종권 대표이사는 “예광인쇄를 통해 충무로, 을지로 지역에서 처음으로 하이엔드 디지털 라벨 인쇄기를 통한 서비스가 시작되는 만큼, 보다 다양한 고객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감리부터 인쇄, 후가공까지 신속하면서 안정적인 생산 공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예광인쇄에 대한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1982년 을지로 인근에서 설립, 오랜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라벨인쇄 전문기업 예광인쇄는 산키(SANKI) 풀 로터리 인쇄기와 간결식 로터리 인쇄기, 이와사키(IWASAKI) 오프셋 로터리 인쇄기, 에스코(ESKO) CtP 등의 보유 장비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일반 상품 라벨과 가변 데이터 라벨과 같은 고품질 라벨 인쇄물을 하청 주문 중심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예광인쇄가 가진 차별화된 경쟁력은 무엇입니까.

무엇보다 어떤 인쇄 주문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예광인쇄는 올해로 38년째 충무로 지역에서 인쇄 서비스를 제공해 오면서, 다양한 라벨 인쇄를 했고 이를 통해 많은 인쇄 경험과 어떠한 주문에도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종류의 인쇄 주문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이번에 도미노의 N610i 하이브리드(Hybrid) 디지털 라벨 인쇄기를 도입함으로써 보다 고품질의 인쇄물을 더욱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장비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도미노 N610i를 도입하신 계기에 대해 설명 부탁 드립니다.

넓은 작업공간을 확보하기 어려운 충무로 지역 특성상, 예광인쇄는 인쇄품질과 작업 효율을 가장 최우선으로 고려해서 라벨 인쇄 생산라인을 구축해 왔습니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디지털 라벨 인쇄기 도입을 검토해 오면서 2018년 시카고 라벨 전시회와 2019년 브뤼셀 라벨 전시회 등 여러 해외 전시회를 직접 방문했으며 국내에서도 다양한 디지털 라벨 인쇄기의 테스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그 결과, 저희 기준에 부합하는 디지털 라벨 프레스는 도미노 N610i가 유일했습니다.

예광인쇄가 가진 디지털 라벨 인쇄기에 대한 중요 기준은 무엇입니까.

인쇄 업체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저희 예광인쇄는 하청 인쇄 주문이 많습니다.

이를 보다 원활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로 누가 봐도 훌륭한 인쇄품질, 두 번째로 낮은 인쇄 비용, 세 번째 A/S 대응의 신속성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충무로, 을지로 지역에서 디지털 인쇄물 하청도 많이 있는지요.

물론입니다. 사실 충무로, 을지로 지역에 하이엔드급 잉크젯 디지털 라벨 인쇄기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인근에 위치한 인쇄업체에 디지털 인쇄물의 하청을 주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물을 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에 저희를 통해서 인쇄의 메카인 충무로, 을지로 지역에 도미노 N610i 디지털 라벨 인쇄기가 설치되었으니 많은 고객 분들이 찾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장비 도입에서 하이브리드(Hybrid) 타입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현재 국내에 디지털 라벨 인쇄기가 150대 넘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저희보다 앞서 디지털 라벨 인쇄기를 구매하신 분들과 차별성을 가지고 싶었습니다. 잉크젯 타입의 디지털 라벨 인쇄기는 잉크젯 방식의 특성에 따라서 원단 선택의 폭이 좁습니다. 그러나 하이브리드(Hybrid) 타입은 디지털 인쇄파트 앞에 플렉소 1도 유닛이 있어서 원단 선택에 있어 제약이 없습니다. 또한 디지털 인쇄파트 후에 설치되어 있는 플렉소는 인쇄와 동시에 UV코팅을 함으로써 후가공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감소시켜주는 장점이 있어 하이브리드(Hybrid) 타입 장비 도입을 선택했습니다.

도미노 N610i 하이브리드(Hybrid)의 주요 활용 방안에 대해 설명 부탁 드립니다.

먼저 화이트 컬러가 들어가는 인쇄물들을 위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도미노코리아와 열 차례가 넘는 현장 데모 및 양산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일반적인 인쇄물들도 훌륭하지만 화이트가 들어가는 인쇄물들은 기존 아날로그 장비에서 구현할 수 없는 불투명도와 발색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실크인쇄처럼 진하고 불투명한데 이를 분당 50m의 빠른 속도로 생산할 수 있기 때문에, 인쇄 비용 절감과 더불어 빠르게 납기에 대응할 수 있다는 장비의 강점을 살려, 우선 화이트가 들어가는 인쇄물들을 위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올해 주요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2월 도미노 N610i 하이브리드(Hybrid) 디지털 라벨 인쇄기 도입과 사옥 이전으로 예광인쇄는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준비를 마무리했습니다.

사옥 이전으로 회사를 찾은 고객사 디자이너분들께서 편하게 감리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미팅룸을 새로 마련했으며, 이번에 도입한 디지털 라벨 인쇄기를 통해 인쇄물 감리 과정에 있어 이전과 다르게 여러 가지 컬러값의 인쇄 샘플을 바로 디자이너에게 보여주고, 수정 후 즉시 인쇄작업에 들어갈 수 있어 감리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인쇄장비에서 업무 공간까지 더욱더 효율적이면서 빠른 업무가 이뤄질 수 있도록 투자를 한 만큼, 보다 많은 고객분들을 새로 마련한 공간으로 모시는 것이 올해 가장 큰 계획이라 할 것입니다.

기사제공_도미노코리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