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한국포장협회, 제32차 정기총회 개최

_NEWS_/종합

by 월간인쇄계 2022. 3. 8. 11:21

본문

 

(사)한국포장협회, 제32차 정기총회 개최

제25회 한용교포장인상 시상식도 열려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kopa.or.kr)는 지난 2월 18일 협회 사무국 내 화상회의실에서 ‘포장인의날’을 기념해 제32차 정기총회와 제25회 한용교포장인상 시상식을 화상회의 형식으로 개최했다. <사진>

협회는 총회에서 2021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와 함께 2022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등의 안건을 의결했다.

지난해 협회는 △포장 원·부자재 표준원가 조사, 해외 포장제품 사용업체 조사, FITI시험연구원 및 KOTITI시험연구원과의 MOU 체결 등의 조사사업, △K-PRINT 2021, KOPLAS 2021, 한국포장전 2021, 터키 유라시아팩 2021 홍보부스 운영 등 의 전시사업, △제35기·제36기 포장기술관리사 교육, 유관단체의 포장 관련교육과 연계한 교육 개발 등의 교육사업, △장안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 일본 ㈜가공기술 연구회와 한국에이전트 협약, 터키 및 러시아 바이어와의 화상 상담회 진행 등의 국내외 포장 관련 기업 및 단체와의 교류사업, △포장재 B2B사이트 ‘PACKKO’, E-catalog 등 회원사 홍보물 제작 및 유포 등 회원사들의 경영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추진했다.

올해는 △포장 원·부자재 표준원가 조사 및 홍보, 회원사 통계 및 실태조사 등의 조사사업, △2022 러시아모스크바 포장인쇄전(6월) 및 2022 터키 유라시아팩의 한국관 구성 및 참관단 파견, 국내 포장 관련 전시참가 등의 전시사업, △포장기술 관리사 교육 강화를 위한 교재 보완, 포장 세미나 공동주최 등의 교육사업, △각종 분과위원회, 지역모임 등의 개최, 화상 상담회 진행 등의 회원사 지원사업 등을 통해 국내 포장산업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총회에서 임경호 (사)한국포장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코로나19와 고군분투하고 있다. 고생하고 계시는 회원사 및 포장인 여러분들의 건승을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올해에도 원부자재 가격 상승, 강화된 규제 등으로 경영환경이 녹록치 않아 보이지만 함께 준비하고 대응한다면 충분히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위기를 기회로 삼아 회원사 모두 발전하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총회 이후에는 제3회 (사)한국포장협회 회장상과 공로패에 대한 수여식이 있었다. 먼저 공로패는 신동윤 율촌화학㈜ 회장이 수여받았다. 신 회장은 협회 창립부터 지금까지 30년간 공정거래질서 확립은 물론 포장기술관리사교육사업, 국제 전시사업 등 협회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회원사 확대, 월간 포장계 지원 등의 활동을 통해 협회 발전과 위상을 제고시키는 것에 이바지했다. 특히 협회의 숙원사업이었던 포장회관 마련에 앞장서 한국포장협회가 포장관련 국내 최고 민간단체로 성장하는데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

이어서 제3회 (사)한국포장협회 회장상은 투명배리어필름, AL증착필름 등 고기능성 필름을 생산하고 있는 ㈜서일의 이현철 연구소장이 수상했다. 이 소장이 이끌고 있는 서일의 기술연구소는 최근 국내 최초로 레토르트용 투명배리어필름을 개발, 그동안 일본에서 독점 생산하던 투명배리어필름의 국산화에 성공했다.

이날 제25회 한용교포장인상 시상식에서는 연구개발 부문에 박세철 ㈜아이피씨 기술연구소 소장이, 수출진흥 부문에 최봉규 ㈜천일 대표이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고, 장학생 부문에서는 연세대학교 패키징학과의 신동훤 학생과 대구대학교 식품 공학과의 박정우 학생이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한국포장협회 한용교 명예회장이 희사한 재원으로 운영되는 한용교포장인상은 포장인들에게 연구의욕을 높이고 자긍심을 고취시켜 포장산업을 발전시키고자 지난 1996년 제정됐다(사진제공_(사)한국포장협회).

☎ 02)2026-865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