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지테마파크, 한지를 주제로 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한지월드> 운영

_NEWS_/Paper

by 월간인쇄계 2022. 3. 8. 11:31

본문

 

한지테마파크, 한지를 주제로 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한지월드> 운영

가오픈 1일 만에 90%의 높은 만족도 달성과 600명 방문하는 등 열띤 반응 인기

 

원주한지테마파크(대표 김진희/www.hanjipark.com)는 3차원 가상세계 플랫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원주 문화시설 중 최초로 <한지월드>를 열었다. <사진>

한지테마파크가 선보이는 제페토 <한지월드>에서는 방문객들이 한지테마파크 월드에서 펼쳐지는 신비로운 모험을 통해 대형 닥나무 속에서 전시된 작품도 보고 흥미진진한 게임을 하는 등 실제 한지테마파크를 방문한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맵을 구축했다.

<한지월드>는 제페토 앱을 통한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며 한지 원재료에 대한 이야기와 한지 문화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10대들에게 익숙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다.

제페토 맵에서 <한지월드>를 검색하고 맵에 입장하면 활짝 피어있는 황촉규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대형 닥나무&황촉규 꽃을 관람할 수 있으며, 다양한 한지 공예 기법 소개와 멋진 작품들이 있는 전시홀, 온·오프라인 풍성한 이벤트를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홀, 점프 관문을 통과해 더 넓은 한지의 세상과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2층 체험홀이 마련돼 있다.

특히 한지테마파크는 2020년도부터 제22회 온라인 원주한지문화제를 통해 한지가 갖고 있는 촉감, 부드러운 감성, 전통성, 온라인으로 만나는 한지와 하이테크의 기술이 온라인 축제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주었으며, 국내, 해외 등 시공간을 초월, 연결한 온라인 활동을 통해 비대면 플랫폼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 준 경험이 있다.

제페토 한지월드 오픈을 기념해 원주한지테마파크는 2월 한달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지월드에 있는 황촉규 꽃과 닥나무 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필수 해시태그(#한지월드#원주한지테마파크#원주한지)와 함께 제페토 피드 및 개인 SNS에 업로드한 방문객 중 추첨을 통해 한지선물키트를 선물했다.

한지개발원 관계자는 “한지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 요소로 가득한 제페토 한지월드에 방문하시어 색다른 한지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제페토 한지월드 이용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033)734-473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