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4] 오프셋에 비견되는 품질과 빠른 생산속도, 저렴한 생산비용이 새로운 코닥 PROSPER ULTRA 520 프레스의 강점

_인터뷰_/Global Interview

by 월간인쇄계 2022. 3. 14. 09:00

본문

코닥은 PROSPER ULTRA 520을 ‘오프셋과의 격차를 메우는 프레스’라고 하는데, 그 의미는 무엇이며 이 프레스를 개발했을 때 1차 목표는 무엇이었습니까?

오프셋 인쇄물량이 감소하고 있긴 하지만 오프셋은 품질과 속도, 용지 선택, 장통 인쇄에 있어 여전히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프셋은 가변 데이터를 인쇄할 수 없으며, 인쇄작업이 짧아지고 특정 대상층을 겨냥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오프셋으로는 소량 물량을 경제적으로 인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경쟁사 DOD프린트 헤드를 이용하는 대다수 잉크젯 프레스들도 트랜잭션 문서와 일부 간단한 다이렉트 메일, 서적 등을 가변 인쇄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오프셋 품질에는 미치지 못하고 광택지에 인쇄를 할 수 없으며, 할 수 있다 하더라도 매우 값비싼 잉크를 써야 하고 속도도 떨어집니다. 대다수의 단쇄와 중쇄 용도로는 매우 값비싼 비용을 들여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오프셋과의 격차라는 것입니다.

이 격차를 메우기 위해 우리는 500fpm (150mpm)으로 오프셋의 품질을 내는 혁명적인 새 잉크젯 프레스를 고안, 제작했습니다. 이는 최고 속도와 높은 잉크 커버리지로 광택지에 인쇄를 할 수 있고, 낮은 생산 비용으로 오프셋과의 높은 내쇄력 크로스오버를 이뤄냅니다.

PROSPER ULTRA 520

PROSPER ULTRA 520은 코닥의 기존 PROSPER 잉크젯 프레스 라인업에서 어떤 위치입니까?

기존 PROSPER 프레스 라인업은 입증된 고속의 코닥 스트림 잉크젯 기술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레스는 고속 상업 생산 시장을 디지털로 전환시켰고, A4 이미지로 한 달 최대 2,000만 이상의 대량 용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PROSPER ULTRA 520 프레스는 코닥 4세대 연속 잉크젯 기술인 코닥 울트라스트림 잉크젯 기술로 구동됩니다. 이 신제품이 코닥 잉크젯 프레스 포트폴리오에 추가되면서 매월 약 1,000만 A4 이미지를 인쇄할 수 있는 인쇄사들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PROSPER ULTRA 520 프레스가 가장 잘 쓰일 만한 용도는 무엇입니까?

PROSPER ULTRA 520은 여러 다양한 고정 및 가변 콘텐츠 인쇄에 잘 맞습니다. 이 프레스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PROSPER ULTRA P520은 트랜잭션 인쇄 및 트랜스프로모 인쇄, 출판, 상업 인쇄를 겨냥한 것으로 잉크 커버리지 중간 정도이며, 웹 사이드마다 두 개의 드라이어가 있습니다. PROSPER ULTRA C520은 다이렉트 메일, 삽입물, 카탈로그, 판촉 브로슈어, 서적을 생산하려 할 때 최적의 선택이며, 심지어 코팅지에서도 잉크 커버리지가 높습니다. 웹 사이드마다 드라이어가 네 개씩 있기 때문입니다.

윤전 디지털 프레스 카테고리는 가장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잉크젯 시장입니다. 코닥이 여기에서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PROSPER ULTRA 520만의 독특한 장점은 울트라스트림 잉크젯 기술을 활용해서 200 lpi 오프셋 스크리닝에 비견될 만한 최고의 이미지 품질을 내면서 가격도 저렴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또한, 500fpm(150mpm)의 속도나 분당 2,000 A4 페이지 이상 생산 환경에서 광택지에서도 높은 잉크 커버리지를 보여줍니다. 이는 잉크젯 시장의 누구도 할 수 없는 일이며 PROSPER ULTRA C520의 기능적 강점은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도 저희가 긍정적인 전망을 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PROSPER ULTRA 520에서 달성 가능한 전반적인 품질과 코닥의 잉크로 재현할 수 있는 색역은 오프셋과 비교했을 때 어떠합니까?

PROSPER ULTRA 520은 광택지를 포함한 모든 용지에 저비용 CMYK 하나만 사용합니다. 코닥만의 독자적 잉크 안료 밀링 공정으로 SWOP 오프셋보다 95% 더 넓은 색역을 내놓을 수 있고 팬톤 컬러의 93%에 필적할 수 있습니다(4 dE 내에서). PROSPER ULTRA 520이 강렬한 컬러로 생생한 이미지를 인쇄하고 CMYK 오프셋 색역을 확실하게 렌더링 하고, 브랜드 컬러에 필적하며 고객의 기대 이상을 해낼 수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PROSPER ULTRA 520은 울트라스트림 잉크젯 기술을 채택한 코닥 최초의 디지털 프레스입니다. 고객이 보았을 때 울트라스트림만이 가진 장점은 무엇입니까?

울트라스트림은 코닥의 핵심 연속 잉크젯 기술을 한 단계 높인 기술로, 해상도는 600×1800dpi로 높이고 잉크 드롭 크기는 줄여 품질을 향상시킨 것입니다. 그 결과, 이미지 품질은 오프셋과 비슷하고 생산 속도는 100% 디지털로 인쇄됩니다. 그 외에 꼽을 수 있는 것이 코닥의 잉크 능력입니다. 코닥의 수성 나노입자 잉크를 통해 인쇄사는 이례적으로 넓은 색역과 최적의 건조 효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고속 생산 인쇄에서 DOD 같은 다른 잉크젯 기술보다 울트라스트림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는 방식은 무엇입니까?

코닥 울트라스트림은 라인 직진도, 하이라이트, 디테일, 컬러 정확도, 장통인쇄 전반의 일관성 등에서 최고 수준의 품질과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잉크 드롭은 DOD보다 빨리 생성되고 단 한 열의 프린트 헤드만으로 500fpm, 즉 150mpm으로 최대 520mm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DOD 시스템이라면 속도가 느려졌거나 프린트 헤드를 추가해야 했을 것입니다.

드롭은 DOD보다 빠르게 용지로 이동하고 정확한 타깃팅으로 더욱 뛰어난 품질을 달성합니다. 또한 둥글고 정밀합니다. DOD는 비뚤어진 드롭과 가외의 위성 드롭들을 만들어내 글자와 라인의 테두리가 들쭉날쭉 하고 이미지의 선명함이 떨어집니다. 수많은 경쟁 프레스들과 달리, PROSPER ULTRA 520는 노즐 막힘을 방지하기 위해 작업 사이사이에 스핏 바 (spit bars)와 컬러 라인을 인쇄할 필요가 없습니다.

코닥의 잉크젯 용액이 수성 잉크에 기반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특히 코팅지에서 잉크 도달력이 높아야 할 때 건조하기 더 어렵지 않습니까?

코닥의 잉크는 경쟁사들보다 습윤제 레벨이 낮습니다. 즉, 코팅지와 광택지 재질의 높은 잉크 도달 범위에서도 더 빨리 마른다는 뜻입니다.

이에 상응하여 PROSPER ULTRA 520은 적외선 기술을 이용한 독자적인 지능형 건조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건조 용액과 코닥 저습윤 잉크의 조합은 광택지에서도 프레스 최고 속도로 진하게 잉크 커버리지를 인쇄할 수 있는 열쇠입니다.

PROSPER ULTRA 520의 인쇄 너비를 최대 520mm으로 설계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울트라스트림이라면 더 넓은 너비도 가능했을 것 같습니다.

최대 인쇄 너비 520mm(20.5 인치)으로, 기존 오프셋 프레스와 일치하는 다양한 임포지션 포맷들이 가능해집니다. B2와 B1포맷의 매엽식 오프셋 프레스는 물론 인쇄사들이 이미 설치해 둔 후가공 장비와도 원활한 호환이 보장됩니다. 또한 이 인쇄너비는 PROSPER ULTRA 520의 컴팩트한 크기와 작은 작업 동선에 있어 역할을 하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투자 비용에 기여한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점입니다.

어떤 인쇄 작업이든 용지의 비용 변동이 가장 큽니다. 고객이 용지 비용을 계속 통제할 수 있도록 하는데 PROSPER ULTRA 520은 어떤 역할을 합니까?

PROSPER ULTRA 520은 인쇄사의 용지 비용을 계속 저렴하게 유지시키는 기능들을 다양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이 프레스는 잉크젯 친화 재질에서 최대 속도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비용 효과적인 표준 오프셋 용지들도 옵션형 인라인 프리코터(inline pre-coater)가 있으면 PROSPER ULTRA 520에서 인쇄할 수 있습니다.

PROSPER ULTRA 520은 작업 사이사이에 스핏 바와 컬러 라인을 인쇄해 프린트 헤드를 준비시킬 필요가 없기 때문에 프린트 헤드 유지관리에 있어 용지와 잉크 낭비가 생기지 않습니다. 또한, 코닥의 인텔리전트 프린트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어, 스티칭, 컬러-투-컬러 등록과 프론트-투-백 등록을 계속 모니터링하며 최적화합니다.

비교적 작고 분화된 VDP 작업을 다수 생산하는 고속 디지털 프레스는 특별한 디지털 프론트엔드 성능을 요구합니다. PROSPER ULTRA 520은 이점에서 무엇을 제공하고 있습니까?

프레스 관리 및 작업 관리는 매우 효율적인 하드웨어인 코닥 900 Print Manager가 처리합니다. 이 디지털 프론트 엔드는 최신 ADOBE APPE 5 RIP을 채택하고 있으며 간단한 설정과 제작 준비, 정교한 작업 대기열 시스템으로 프레스를 최고의 성능에서 실행합니다. 이 시스템은 PDF, PDF/VT, AFP 등 주요 파일 포맷 모두를 수용하며, JDF/JMF 호환 프리프레스 및 후가공 시스템과의 연결도 지원합니다. 또한 코닥 PRINERGY 워크플로우와의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는 생산 효율과 데이터 보안을 극대화합니다. 이 기능들은 PROSPER ULTRA 520이 오늘날의 생산 환경에 최적 통합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