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04] 혁신적이고 사용이 편리한 마이로 시리즈를 통해,보다 높은 수준의 컬러 관리를 할 수 있어 - 코니카미놀타 센싱 사업부 겐타 코리(Genta Koori) 부팀장

_인터뷰_/Global Interview

by 월간인쇄계 2023. 6. 13. 09:00

본문

코니카미놀타(Konica Minolta Inc.) 센싱 사업부의 겐타 코리(Genta Koori) 부팀장이 지난 3월 서울을 방문했다. 코니카미놀타의 인쇄 산업용 측색 장비 및 소프트웨어인 마이로(Myiro) 시리즈를 홍보하기 위해 방한한 그는 아이디얼라이언스 사우스이스트아시아, 재팬 앤 코리아(Idealliance Southeast Asia, Japan & Korea, 이하 아이디얼라이언스 코리아)가 지난 3월 16일 을지유니크팩토리에서 개최한 워크샵에 발표자로 참석해, G7 캘리브레이션 툴을 중심으로 마이로-1(MYIRO-1), 마이로-9(MYIRO-9), 그리고 마이로툴즈(MYIROtools)로 구성된 마이로 시리즈를 소개했다.

G7 Expert 및 Professional, 그리고 G7 Master 업체의 인쇄 품질관리 담당 디자이너들이 초청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워크샵에서 그는 시간과 효율성을 다투는 인쇄 생산 현장에서 마이로 시리즈를 효과적으로 접목, 활용해 인쇄 품질 관리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한편, 마이로 시리즈는 이미 유럽과 미주 지역을 중심으로 2020년 전 세계 시장에 출시 되었으며, 아시아 지역에서는 지난 IGAS 2022를 통해 보다 널리 소개되었다.

지금까지 30년 이상 코니카미놀타에 근무하며 인쇄 산업에 종사해 온 코리 부팀장은 월간 인쇄계와의 인터뷰를 통해 앞으로 한국의 인쇄 생산 현장에서 사용자 친화적이며, 국제 표준 캘리브레이션을 기반으로 정확한 품질 관리가 가능한 마이로 시리즈가 보다 널리 사용될 수 있길 고대한다며, 이 시리즈의 성공 사례와 더불어 한국 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안녕하세요, 먼저 월간 인쇄계의 독자들을 위해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는 코니카미놀타(Konica Minolta Inc.) 센싱 사업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겐타 코리(Genta Koori)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코니카미놀타에서 다양한 직무를 담당하며 약 30년 이상 인쇄 산업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처음 담당했던 업무는 인쇄용 필름 판매였으며, 다음으로는 PS 판재, 콘센서스(Konsensus), 그리고 비즈허브 프레스(bizhub PRESS) 및 잉크젯 교정 장비 등의 영업을 담당했습니다. 현재는 코니카미놀타의 센싱 사업부로 옮겨와 분광 광도계 및 농도계의 판매 기획과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으며, 전 세계 시장에 ‘MYIRO(이하 마이로) 브랜드’를 홍보하는 업무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마이로는 ‘나의 컬러’라는 의미로 영어의 ‘My’와 일본어로 컬러를 뜻하는 ‘이로(Iro)’의 합성어입니다.

이번에 한국 방문 목적은 무엇입니까?

이번에 한국을 방문하게 된 것은 두 가지 목적 때문입니다. 하나는 마이로 브랜드를 한국 인쇄 산업계에 홍보하는 일이며, 다른 하나는 재팬프린팅아카데미(Japan Printing Academy)를 대신하여 워킹그룹 회원으로서 아이디얼라이언스의 컬러매니지먼트 프로페셔널 및 브랜드큐(CMP/BrandQ) 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일본 시장에 소개하고 그 운영에 대한 연구를 위해서입니다.

코니카미놀타는 전 세계 시장에 첨단 광학 기술로 널리 알려져 있는 기업입니다. 코니카미놀타 센싱 사업부의 역사와 배경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코니카미놀타는 15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회사입니다. 센싱 사업부 뿐만 아니라 코니카미놀타 전체 사업부의 진화와 혁신에 대한 역사를 ‘코니카미놀타의 150번째 타임라인’이라는 도표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코니카미놀타는 다양한 산업군을 위해 측정 장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니카미놀타의 측정장비가 적용되고 있는 산업분야는 무엇이며 어떠한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는지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코니카미놀타의 측정 장비는 인쇄 산업을 위한 보급용 핸드헬드 측색 장비인 마이로-1(MYIRO-1)과 자동 측색 장비인 마이로-9(Myiro-9), 그리고 프로파일링을 위한 마이로툴즈(MYIROtools)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스콥을 갖고 있습니다. 전체 측정 장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니카미놀타 웹사이트에 상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곳에 소개된 솔루션 개요를 참조하시어 코니카미놀타의 측정 장비가 다양한 산업군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Measuring Instruments

Konica Minolta Business Solutions Europe is your partner for smart IT services & systems, multifunctional devices & professional printing!

www.konicaminolta.eu

마이로 시리즈는 이미 몇 년 전부터 유럽과 미국 시장에 소개되었으며, 좋은 사업 성과를 단기간에 거두었습니다. 마이로 시리즈가 다른 제조사의 장비와 차별화된 요소는 무엇이며, 주요 이점은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코니카미놀타의 사명은 ‘혁신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이며 정확한’ 제품을 개발하고 제조해 전 세계 시장에 공급하는 것입니다.

마이로 시리즈는 컬러 전문가만을 위한 제품이 아닌 생산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오퍼레이터에게 현장 친화적인 사용과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시 말해, 보다 혁신적이고 사용이 편리하며, 품질 관리를 위해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 성공 비결 및 차별화된 이점은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MYIRO – Innovative Colormanagement Solutions

This event is a comprehensive international printing technology & solution exhibition that brings together the latest equipment, technology, and services related to pre-press, pre-media, printing, binding, paper processing, labels, packaging, and cross

www.myiro.com

마이로툴즈는 컬러 매니지먼트용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제품은 품질 관리를 위해 어떤 기능을 제공합니까?

마이로툴즈에는 측정, 보기, 분석, 프로파일러 및 모니터 등 여러 모듈이 있으며 이러한 기능은 컬러 매니지먼트 워크플로우를 간소화 하기 위해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특히 QC/QA의 경우 마이로툴즈는 인쇄 산업 표준 뿐만 아니라 임의의 각 인쇄사가 갖고 있는 하우스 표준에 대해서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PDF 보고서 및 라벨 출력 기능이 있습니다.

마이로 시리즈의 성공 사례가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스크린 유럽의 성공사례를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월 스크린 유럽은 트루프레스젯 520HD(Truepress Jet 520HD) 시리즈에 마이로의 자동 컬러 보정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코니카미놀타 센싱 사업부와 스크린 유럽이 함께 트루프레스젯 520HD용의 정교한 컬러 매니지먼트 워크플로우를 개발, 적용한 사례입니다. 이를 통해 스크린 유럽에서 공급되는 모든 트루프레스젯 520HD 인쇄 장비에는 코니카미놀타 센싱의 최신 자동 컬러 보정 시스템인 마이로가 장착되어 판매, 사용되고 있습니다. 마이로가 범용 시스템이 된 사례라 하겠습니다.

이렇게 마이로 자동 스캔 분광광도계와 결합된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스크린 유럽 고객들의 컬러 매니지먼트를 훨씬 빠르면서 쉽고, 정확하며, 안정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핸드헬드 측색 장비 마이로-1(MYIRO-1)

컬러 보정은 인쇄 공정에 있어 필수이자 최종 단계입니다. 이 단계는 궁극적으로 인쇄기와 용지 및 잉크의 품질이 완전히 최적화 될 수 있도록 돕는 활용 단계라 하겠습니다. 이는 또한, 잉크 소비와 같은 상업적인 측면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완벽한 컬러 보정을 통해서만이 디자이너가 제작한 작업을 인쇄 장비가 정확히 인쇄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트루프레스젯 520HD 디지털 인쇄기의 컬러 보정은 대부분 기술자가 수동으로 수행했습니다. 경험이 풍부한 컬러 전문가만이 처리할 수 있는 복잡한 과정이었고 많은 단계를 필요로 했으며, 오류의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디지털 인쇄기가 완전히 실행될 준비를 갖추기 위해서는 몇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코니카미놀타의 마이로 시스템을 사용하면 컬러 보정 공정의 모든 단계가 하나의 동일한 소프트웨어에 통합됩니다. 이 도구는 농도 조정, 선형화 및 ICC 프로파일링을 위한 워크플로우 설정을 통해 직관적으로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신형의 자동 스캔 분광 광도계를 사용해 측정 공정을 훨씬 쉽게 처리할 수 있으며, 이전에 사용했던 측정 테이블보다 약 4배 빠르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쇄 시간 외의 각 보정 단계는 불과 몇 분 밖에 소요되지 않으며 전체 보정 공정은 30~45분 안에 완료됩니다. 다시 말해 이전 보정 솔루션과 비교해 볼 때, 생산 시간에 더해 장비 설정에 필요했던 기존 시간이 약 90분에서 2시간 이상 절약 되었다고 하겠습니다.

자동 측색 장비 마이로-9(Myiro-9)

또한, 이전 시스템과의 큰 차이점은 G7 확인(G7 Verify), ISO 인증 인쇄 및 포그라 피에스디와 같은 일반적인 산업 표준을 준수하는 표준 내장형 품질 관리 기능이 탑재된 시스템이라는 점입니다. 이러한 기능이 내장된 이유는 고객이 매일 사용하는 공정이 캘리브레이션이기 때문입니다. 마이로 분광광도계를 사용함에 따라 고객들은 기존 육안으로 보았던 것 보다 훨씬 더 자세히 컬러 차이를 감지할 수 있게 되었으며, 마이로 소프트웨어는 분광광도계가 측정해야 하는 위치를 자동 감지할 수 있어 훨씬 쉽고 편안한 측색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러한 수준의 품질 관리 및 자동 인식 덕분에 마이로는 시장에서 가장 정확한 측정 기술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스크린 유럽은 모든 디지털 인쇄기를 위한 범용 컬러 보정 시스템을 출시하고 있으며, 신규로 설치되는 4색 CMYK 트루프레스젯 520HD 디지털 인쇄기에는 ‘스크린을 위한 마이로툴즈’ 소프트웨어 및 ‘마이로-9’ 분광광도계가 표준 번들로 통합, 제공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트루프레스젯 520HD 디지털 인쇄기 고객들 또한, 이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트루프레스젯 L350UV 시리즈에서도 마이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전략은 무엇이며, 잠재 고객 및 고객 지원을 어떻게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까?

한국에서의 마케팅 전략은 아이디얼라이언스 코리아, 마이로 한국 파트너 딜러와 협력하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장에서 고객과 직접 만나 커뮤니케이션의 기회를 만들어 고객에게 마이로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고객의 G7 워크플로우 개선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알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한국 인쇄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먼저 이번 아이디얼라이언스 코리아와 함께 진행한 마이로 워크숍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이번이 제 다섯 번째 한국 방문이었는데,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3년 만에 서울을 다시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저로서는 무척 반가운 일이었습니다. 더욱이 이번 워크샵을 통해 한국의 인쇄인 여러분들과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뻤으며, 앞으로도 이번 워크샵과 같이 한국 인쇄인 여러분들과 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다시 만나 뵙게 되길 고대합니다. 이번 방문이 한국에서 마이로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고대하는 바입니다. 앞으로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