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4] 친환경 인쇄를 위한 하이델베르그의 새로운 인쇄 재료 포트폴리오, 사피라 에코(Saphira Eco)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2. 3. 15. 09:00

본문

코로나 팬데믹 이후 독일에서 실시한 설문 조사에 참여한 사람들의 75%가 지속 가능성이 건강과 안전의 핵심이라고 답했다.

3분의 2는 앞으로 연대, 사회적 헌신, 지속 가능성을 우선시하는 공급 업체를 선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인쇄물이 지속 가능한 기반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명확하게 식별될 수 있다면 대중으로부터 큰 인기를 누릴 수 있다고 가정할 수 있다. 또한 점점 더 많은 프린트 바이어가 인쇄 업체에게 지속 가능성을 입증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약 10년 동안 하이델베르그(Heidelberger Druckmaschinen AG)는 바로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aphira Eco 제품 라인을 공급해 왔다. 특히 환경 친화적인 소모품은 무현상 인쇄판, 코팅, 재생 가능한 원료 물질로 만든 잉크, 폐기물 발생이 적은 약품 등 광범위하다. 이러한 재료를 통해 사용자는 최고 품질 표준을 충족하는 신뢰할 수 있고 환경 친화적인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다. Saphira Eco 제품군은 인쇄 재료의 환경적 호환성을 입증하기 위해 인쇄 매체 업계에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따른다.

환경 친화성, 비용 효율성 및 생산성에 중점을 둔 새로운 Saphira Eco 포트폴리오

환경 친화적인 Saphira Eco 인쇄 재료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재정렬함으로써 하이델베르그는 고객이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환경 친화적 인쇄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환경 문제 외에 아울러 생산 공정의 비용 효율성과 생산성에도 주목하고 있다. 예를 들어, 환경 친화적인 Saphira Eco 잉크는 기존 일반 잉크와 동일한 가격대지만 설정 측면에서 추가 비용이 필요하지 않으며 동일한 생산성 표준을 달성한다.

하이델베르그의 인쇄 재료 제품 관리 책임자인 Hans Huyghe는 “Saphira Eco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인쇄사는 훨씬 더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기반으로 생산 프로세스를 조직할 수 있다. 또한 환경 친화적인 인쇄재료가 생산성과 품질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총 비용을 낮춤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인식되지 못하고 있다. 하이델베르그는 환경 친화적인 인쇄물 제작으로 전환하는데 관심이 있는 모든 고객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환경 친화적이고 안정적인 생산 공정을 위한 무현상 인쇄판

Saphira Eco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다양한 제조사의 무현상 인쇄판을 사용하는 경우 현상 과정이 필요없다. 즉, 이미징 직후에 인쇄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무현상 인쇄판의 경우 환경 친화적인 세척 솔루션이 기존의 현상액 및 보충액를 대신한다. 사용자는 공간, 화학 물질 사용, 폐기 비용, 전력 및 물 소비 감소의 형태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하이델베르그의 승인을 받은 인쇄 재료와 함께 사용하면 다양한 제조사의 무현상 인쇄판은 안정적인 생산 공정과 지속적인 높은 생산성을 제공한다.

거의 모든 어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Saphira Eco 코팅

탁월한 환경 친화성 덕분에 Saphira Eco 포트폴리오에 속하는 코팅액은 거의 모든 기본 어플리케이션 분야에 적합하다. 예를 들어, 포트폴리오에는 테플론(Teflon)이 없고 저 암모니아 또는 암모니아가 없는 코팅이 있다. 이는 하이델베르그가 위험 표시가 필요 없는 코팅을 공급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하이델베르그가 제공하는 인쇄 전문 지식을 활용해서 인쇄사는 코팅 소비를 줄이기 위한 코팅과 스크린 롤러의 이상적인 조합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특정 스크린을 사용하면 광택 수준에 영향을 주지 않고 코팅 사용량을 줄일 수 있으며, 그 특정 스크린을 적절한 코팅판과 결합하면 세척 간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Saphira Eco 약품으로 환경 친화적 인쇄 chemicals

하이델베르그는 특히 환경 친화적인 인쇄물 제작을 위해 다양한 약품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Saphira Eco 포트폴리오에는 VOC가 없는 세척 솔루션이 있다. 올바른 세척 프로그램과 올바른 세척 용액을 결합하면 전체 세척 과정을 단축하는 동시에 결과를 항상 좋은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이는 더 적은 세척액을 사용하고, 더 적은 폐기물을 생성하고, 결과적으로 폐기물 비용을 낮추게 된다.

또한, 하이델베르그는 습수 회로에서 자주 교체할 필요가 없는 환경 친화적인 습수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무알콜 혹은 저알콜 인쇄를 원활하게 하면서도 손지를 줄이면서 생산성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하이델베르그는 사용자가 무알콜 인쇄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속 가능 인쇄 인증에 도움이 되는 Saphira Eco 제품

Saphira Eco 포트폴리오에서 환경 친화적인 인쇄 재료를 사용하면 전 세계 인쇄 회사가 해당 환경 표준에 따라 지속 가능한 인쇄 생산에 대한 인증을 쉽게 획득할 수 있다. 인증서 유형에 따라 하이델베르그는 고객이 인증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최상의 소모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hira Eco | Heidelberg

Productivity Saphira Eco increases productivity by reducing coating spitting, anilox clogging, the amount of coating built-up outside the paper format and at cutting edges, leading to less plate remakes and cleaning intervals. Video

www.heidelberg.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