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5] 휴닉스, 차세대 초고속 컬러 측정장비 마이로-1/-9 출시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2. 3. 22. 09:00

본문

하이엔드 컬러 매니지먼트 솔루션 공급 기업 휴닉스(대표 명노삼/www.hunics.net)가 스펙트로포토메터 마이로-1(MYIRO-1, 제조사: 코니카미놀타)를 출시했다.

마이로-1은 간단한 조작으로 고급 컬러 관리를 할 수 있는 차세대 컬러 측정 도구이다.

한 번의 스캔으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M-조건(M0, M1, M2)을 출력하며,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연결 방식이다. 마이로-1의 사용자는 장비를 다루기가 쉬워져서, 스트레스 없이 측정하고, 간단한 데이터 전송 방식으로 더 많이 여유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무선 연결 방식으로 공간 제약 없이 편안하게 측정이 가능하며 다른 장비와 달리 여러 번 스캔하지 않더라도 한번에 사용자가 필요한 조건을 출력할 수 있어 편의성과 정확성을 추구하는 최근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 마이로”라고 이야기한 명노삼 대표는, “양방향 스캔이 가능하고 손쉽게 인식할 수 있으며 챠트의 패치 사이즈가 작아져서 스캔 시간 단축과 용지 절감 가능이 마이로가 가진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마이로-1은 화면에서 정확한 컬러를 재현할 수 있도록 모니터를 측정하며 고성능 모니터 캘리브레이션 소프트웨어, basICColor display7가 함께 제공된다.

별도 구매 가능한 MYIRO tools는 MYIRO의 프로파일링 소프트웨어로써, 프린트 프로파일링, 품질 관리, 모니터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그리고, 많은 써드 파티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MYIRO를 지원하고 있다.

마이로-1과 함께 휴닉스에서 선보이는 또 다른 제품은 캘리브레이션, 프로파일링, 품질 관리를 위한 초고속 차트 측정 장비 마이로-9(MYIRO-9, 제조사: 코니카미놀타)이다.

‘속도와 정확성, 사용 용이성 및 다재다능성을 결합한 인쇄 컬러 관리에 가장 이상적인 툴’이라고 소개한 명노삼 대표는, “마이로-9은 약 4분 만에 1,500개, 약 7분 만에 2,500개의 패치를 읽을 수 있을 정도로 빠른 속도가 강점이며 싱글 스캔은 ISO13655:2009에 부합하고 향상된 컬러 및 OBA의 확실성을 제공하는 M0, M1, M2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동 시트 공급 장치(옵션)를 사용하면 최대 100장의 시트를 사전 로드하고 측정할 수 있으며 QR 코드 판독기 기능과 함께 사용할 경우, 측정결과를 인쇄된 시트에 자동으로 링크할 수 있으므로 멀티 페이지 차트도 쉽게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마이로-9은 Free-format 기능을 통해 프린터를 캘리브레이션하고 프로파일을 만드는데 사용될 수 있는 거의 모든 차트를 측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재질과 호환 가능하다. 또한, 가상 형광 표준(VFS: Virtual Fluorescent Standard)은 인쇄물을 확인하는 환경에 맞게 정밀한 커스텀 프로파일을 만들 수 있게 하며 사용자는 표준 관찰 환경이 아니더라도 가능한 최고의 뉴트럴 그레이 밸런스와 완벽한 피부톤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마이로-9은 USB와 이더넷 연결이 모두 가능, 하나의 마이로-9을 여러 대의 PC 및 인쇄기와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가지고 있으며 자동 파장 보정, 온도 편차 보상 기능으로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셀프 점검 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시스템의 정확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측정 시, 캘리브레이션 캡은 장비 아래에 수납할 수 있다.
데이터는 무선으로 컴퓨터에 전송된다.

마이로를 사용해 본 인쇄분야 컬러매니지먼트 전문가들은 

가장 놀라운 것은 마이로 프로파일의 컬러 렌더링이었다. 마이로 프로파일을 기반으로 한 사진 인쇄물의 품질은 생생함이나 콘트라스트 등 모든 면에서 훨씬 더 좋았다
마이로-1의 제조사는 프리프레스 분야에서 일상의 측정 작업을 매우 잘 처리할 수 있는 훌륭한 측정 장비를 만드는데 성공했다고 본다
지난 몇 달 동안 많은 선도적인 컬러 매니지먼트 솔루션 공급사들이 마이로-1을 그들의 제품에 통합했다. 나는 그것을 EFI Fiery와 Bodoni PressSIGN과 함께 사용해 왔다. 이 장비는 매우 안정적이고 정확하며 반복 가능하다. 마이로-1은 주 경쟁사 제품에 비해 큰 진전으로 보인다
업데이트된 마이로 프로파일을 적용한 첫날부터 우리는 이미지 품질 향상을 보았다. 적용 이후 1,000개 이상의 작업을 인쇄했고 피부톤이나 다른 컬러 변환 관련 이슈에 대해 단 한 건의 불만도 없었다
마이로가 플라스틱 레일 위에 놓여서 움직이기 때문에 스캐닝 자체는 매우 부드럽게 작동한다. 자동으로 패치 변경을 감지하여 가벼운 구조의 면 또는 깃발 직물 측정에도 매우 견고하다

 

라고 기능성과 편의성 등에 있어 좋은 평가를 내렸다.

휴닉스 명노삼 대표는 “인쇄분야의 디자인과 현장 관계자들이 컬러매니지먼트에 점차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더욱 손 쉽게 컬러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이로-1과 9을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품문의|

휴닉스 ☎ 전화 02)312-8550

 

 

휴닉스(Hunics)

 

hunics.ne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