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5] 고모리, ‘커텍티드 오토메이션(Connected Automation)’이라는 컨셉으로 차이나프린트2021 참가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22. 3. 21. 09:00

본문

고모리 코퍼레이션이 오는 6월 23일부터 27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차이나프린트2021에 참가한다. ‘커텍티드 오토메이션(Connected Automation)’이라는 컨셉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참여하는 고모리는 스마트팩토리를 만들기 위해 Connected Automation으로 가능해진 혁신적인 인쇄 관련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부스 레이아웃을 정했다. 이번 차이나프린트2021에서 고모리는 오프셋 인쇄 시스템 리스론 G40 어드밴스(LITHRONE G40 advance)와 리스론 G37P 어드밴스(LITHRONE G37P advance)를 필두로 40인치 매엽 나노그래픽 인쇄 시스템 Impremia NS40와 29인치 매엽 UV 잉크젯 디지털 인쇄 시스템 Impremia IS29s와 같은 디지털 인쇄 솔루션의 영상 시연과 함께, 고모리 ‘Connected Automation’ 개념의 핵심이면서 인쇄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혁신적인 생산 공정 관리 시스템 KP-Connect Pro 등 고모리의 최신 기술이 탑재된 인쇄 관련 솔루션들을 스코딕스 울트라 1000, MBO K80과 같은 후가공 장비들과 함께 시연을 통해 참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KP- Connect Pro

스마트팩토리 미들웨어(MES-생산 공정 관리 시스템)

고모리 ‘Connected Automation’ 개념의 핵심인 KP-Connect Pro는 인쇄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혁신적인 생산 공정 관리 시스템이다.

KP-Connect Pro는 인쇄사의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인쇄 프로세스를 연결해서 시각화, 생산 흐름 간소화 및 자동화를 지원한다. 개방형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장치를 연결할 수 있도록 허용하면 다양한 MIS(경영정보시스템), 프리프레스, 프레스 및 포스트프레스 공정에서 병목 현상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스마트팩토리 생성을 획기적으로 가속화 할 수 있다.

또한 KP-Connect는 고객과 고모리를 연결해서 운영을 개선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① ‘가시화’

  • 모든 인쇄기와 후가공 설비의 작동 기록을 실시간으로 생성
  • 클라우드를 통해 어디서나 생산 현황 확인/대형 사이니지를 이용해서 실시간 생산 현황 시각화

② ‘생산 공정 간소화’

  • 간단한 전 공정 스케줄러/인쇄기 자동 스케줄링
  • MIS, 프리프레스, 포스트프레스 장비업체 및 공급 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개방형 플랫폼 구축

③ ‘자동화’

  • ‘프리프레스 자동화’를 실현해서 RIP작업 데이터가 자동으로 생성되고 인쇄 작업 계획에 따라 인쇄판이 자동으로 출력됨
  • ‘인쇄 자동화’를 실현해서 고모리 오프셋 인쇄기의 인쇄 작업 준비가 자동으로 완료됨
  • ‘포스트프레스 자동화’를 실현해서 원활한 후가공 공정 협업 시스템을 구축
  • 생산 제어 데이터를 표시하고 아이패드를 통해 시작/종료를 기록할 수 있음

 

리스론 G40 어드밴스(LITHRONE G40 advance)

세계 최고 수준의 ROI를 제공하는 인쇄기, Lithrone G40 advance

Lithrone G advance 시리즈는 고객에게 세계적 수준의 ROI (투자 수익률)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된 Lithrone 매엽 오프셋 인쇄기로 개발되었다. 인쇄기는 세 가지 측면에서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다.

  • 인쇄기의 기본 성능인 피더 및 딜리버리 장치의 고속 안정성이 크게 향상됨
  • 고품질 인쇄의 핵심 Komorimatic의 성능은 변함이 없으면서 고속, 장통 인쇄에 대한 인쇄 적성이 향상됨
  • 자기 학습 기능과 고급 인쇄 시스템의 연계를 실현하는 새로운 제어 플랫폼으로 터치 포인트를 대폭 줄임.

‘Connected Automation’ 컨셉에 따라 KP-Connect Pro 미들웨어와의 언계를 강화했다. 작업자가 직접 개입할 필요가 없는 자동 운전 및 작업 전환시 프리셋에 의한 고도의 자동화를 실현해서 생산성과 작업성이 대폭 향상되었다.

스마트 컬러 기술

별색 잉크의 색상 변경은 패키지 인쇄작업에서 생산 병목 현상의 주요 원인이다.

고모리가 개발한 스마트 컬러기술은 잉크 색상 변경없이 다양한 별색 영역을 재현할 수 있는 획기적인 솔루션이다.

이 기술은 CMYK에 오렌지 · 그린 · 바이올렛을 더한 총 7 가지 색상의 잉크와 망점 오버레이 기술을 사용해서 다양한 색상을 표현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망점 재현성이 요구된다. 

스마트 컬러는 잉크의 유화를 진행하지 않고 고모리매틱 댐프닝시스템을 통해서 실현할 수 있다. 또한 색상 변환 작업을 제거함으로써 패키지 인쇄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혁신이 된다.

 

리스론 G37P 어드밴스(LITHRONE G37P advance)

세계 최고 수준의 ROI를 제공하는 A4×16페이지 인쇄의 베스트 솔루션

Lithrone G37P advance는 양면 인쇄 니즈를 충족하면서 어드밴스 시리즈의 디자인 컨셉을 유지하는 컴팩트한 반전 인쇄기이다.

최적의 인쇄판 크기와 양면 원패스 인쇄를 통해서 A4×16페이지 인쇄에서 효과를 발휘한다. “항상 최고 속도로 인쇄기를 운용해서 이전 단면 인쇄기 대비 4배의 생산성을 실현했다”는 고객의 평가는 이 인쇄기가 세계 최고 수준의 ROI를 제공한다는 것을 입증한다.

① Parallel Makeready(병렬 제어 기술에 기반한 인쇄 작업 준비)

A-APC(전 유닛 동시 판 교환 장치)와 병렬 제어(블랭킷 세척, 잉크/인쇄판 사전 설정)가 동기화되어 빠른 작업 전환이 가능하다. 이는 작업 전환 시간을 최소화하고 시작 인쇄시 용지 낭비를 줄인다.

② A-APC (전 유닛 동시 판 교환 장치)

각 유닛에는 인쇄판 교체를 위한 모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별도의 구동으로 모든 유닛의 인쇄 판재를 동시에 교체할 수 있다. A-APC를 사용하면 인쇄판 교체 횟수에 관계없이 1분 25초 이내에 인쇄판 교체를 완료할 수 있다. 이는 준비시간 단축과 노동력 절감에 도움을 주며, 인쇄판재의 수량이 늘어날수록 더욱 효과적이다.

 

Impremia NS40

40인치 매엽 나노그래픽 인쇄 시스템

Impremia NS40는 고모리의 모든 오프셋 기술을 활용해서 새로운 사업영역을 개척하는 최신 B1 사이즈 디지털 인쇄기이다.

앞으로 성장이 전망되는 다품종 소량, 중량인쇄와 단납기 패키지인쇄, 디스플레이와 POP 인쇄 등의 분야에서 높은 생산성과 수익성을 달성하면서 사업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최신 디지털 인쇄 장비이다.

그 동안 고모리가 축적해 왔던 기술을 기반으로 이미지 전송 블랭킷을 사용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의 Impremia NS40는 6,500sph의 B1사이즈 인쇄 속도를 구현한다.

‘디지털 오프셋’ 인쇄기 NS40는 고모리만이 만들 수 있는 디지털 인쇄기의 정점이다.

 

Impremia IS29s

29인치 매엽 UV 잉크젯 디지털 인쇄 시스템

Impremia IS29s는 고품질과 높은 신뢰성, 안정성을 제공하는 고급 디지털 인쇄기이다.

프로페셔널 사양의 UV 잉크젯 디지털 인쇄 시스템 Impremia IS29이 진화되어 Impremia IS29s로 업그레이드되었다.

광범위한 인쇄 용지와 두께, 탁월한 색 재현성 및 레지스터 정확도로 인한 안정적인 고품질 인쇄, 바로 후가공 작업을 할 수 있는 속건/양면 원패스 인쇄와 같은 이미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기능 외에도 편의성 향상과 함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Impremia IS29s는 다품종 소량 단납기가 요구되는 상업 인쇄는 물론, 패키지 인쇄에 있어서도 생산과 효율성을 개선하고 디지털 인쇄 비즈니스의 영역을 넓힐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