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7] 출판에서 상업인쇄를 넘어, 패키지까지 스마트 프리미엄 디지털 컬러 프레스- 코니카미놀타 AccurioPress C14000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2. 6. 16. 09:00

본문

출판 및 상업인쇄의 디지털 가속화를 목표로 2020년 2월 코니카미놀타 본사에서 공식 출시한 아큐리오프레스 C14000 시리즈가 국내외 시장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코니카미놀타에서 ‘자사 프로덕션 프린팅 비즈니스 역사상 가장 완벽한 제품’이라고 하면서, ‘새로운 세대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이라고 자신감을 보인 아큐리오프레스 C14000 시리즈가 국내 시장에 출시된 지난 4월, 세계 최고의 디지털 이미징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평가사인 키포인트 인텔리전스(Keypoint Intelligence)로부터 2021년 BLI(Buyers Lab) PRO Award를 수상해서 디지털 컬러 시장의 선두 제품으로 공인 기관의 인정받고, 실제 장비를 도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생산성과 효율성의 극대화 측면에서 최고’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코니카미놀타 프로프린트 솔루션스 코리아㈜에서 ‘상업인쇄 하이엔드 시장의 게임 체인저’라고 자신 있게 표현하고 있는 아큐리오프레스 C14000 시리즈의 하드웨어적인 변화부터 주요 기능들에 대해서 보다 자세하게 짚어보았다.

 

고속인쇄와 내구성, 미디어 수용성 확장을 위한 하드웨어의 변화

코니카미놀타 아큐리오프레스 C14000은 ‘새로운 세대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 ‘상업인쇄 하이엔드 시장의 게임 체인저’라는 표현에 걸맞게 이전 장비들과는 하드웨어적으로 여러 가지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다.

우선 안정적인 고속 인쇄가 가능하도록 더욱 커진 내구성 있는 본체 프레임을 채용, 더 긴 용지의 양면인쇄를 지원한다.

또한 이전 장비들과 완전히 달라진 퓨저 롤러와 프레스 롤러를 장착해서 용지 수용성을 더욱 확장시켰다. 특히 엠보 계열 용지를 보다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게 되면서 보다 높은 부가가치 인쇄물 생산이 가능하게 되었다.

완전히 바뀐 토너 성분으로 인해 번들거림이 적은 인쇄물 생산이 가능해지면서 용지의 질감을 보다 잘 표현하고 오프셋 인쇄 품질에 가까운 품질을 구현할 수 있게 된 것도 아큐리오프레스 C14000의 큰 특징 가운데 하나이다.

장비의 하드웨어적인 변화로 인해 완성된 인쇄물에 컬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인쇄작업이 안정화 되었다는 점도 실제 장비 사용 고객이 꼽은 장점이다.

최대 450gsm의 중량지까지 같은 속도로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아큐리오프레스 C14000은 소량 책 표지와 브로슈어, 소량 패키지까지 인쇄 서비스 품목을 확장할 수 있다.

코니카미놀타 관계자는, “이는 소량다품종 물량이 늘고 있는 디지털 인쇄시장에서 장비를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출판에서 상업인쇄를 넘어, 소량 패키지까지 장비의 활용폭을 넓힐 수 있어 비즈니스 확장성 면에서 아큐리오프레스 C14000 시리즈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품질, Buyers Lab 2021 PRO Award ‘최고의 제품 수상’

아큐리오프레스 C14000 시리즈는 지난 4월, 세계 최고의 디지털 이미징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평가사인 키포인트 인텔리전스(Keypoint Intelligence)로부터 2021년 BLI(Buyers Lab) PRO Award를 수상했다.

매년 현장 테스트를 통해 최고의 성능을 입증한 제품을 선정하여 발표하는 키포인트 인텔리전스가 주관하는 이번 BLI(Buyers Lab) PRO Award에서 EFI 파이어리 립을 장착한 C14000은 ‘최고의 컬러 프로덕션 프레스’ 부문에서 영예를 안으며 디지털 컬러 시장의 선두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키포인트 인텔리젼스의 데이비드 스위트남(David sweetnam) 이사는 “코니카미놀타의 혁신적인 지능형 자동 품질조정 옵션(Intelligence Quality Optimizer) IQ-501은 자동 조정 기능으로 빠르고 효과적인 컬러 매니지먼트가 가능해서 제품 출시부터 큰 관심과 놀라움을 가져다 주었다”고 하면서, “이러한 기술을 통해 67,000 클릭 이상 인쇄 테스트를 진행하는 동안에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었고, Delta E003.4 이상을 넘지 않았으며, 인쇄 위치 이동도 0.3mm 이상을 넘지 않아 파이브 스타(5 star) 등급을 획득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키포인트 인텔리젼스가 주목한 C14000이 차별화되는 또 하나의 주요한 핵심 기술은 바로 다용도 트리머 TU-510이다. 인라인 4방 재단기인 TU-510은 4방 재단, 접지 누름선, 천공 기능을 지원하며 명함 전용 재단 옵션을 제공해서 배너와 책자, DM, 명함을 제작할 수 있다.

코니카미놀타 마케팅부 신승연 부장은 “키포인트 인텔리전트의 최고 제품의 수상과 동시에 올해의 레드 닷 제품 디자인 선정된 아큐리오프레스 C14000이 국내 인쇄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해외에서 먼저 입증된 우수한 품질로 상업인쇄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빠른 작업 전환을 지원하는 뛰어난 생산성

아큐리오프레스 C14000은 최신의 고성능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A4 기준 분당 140매, A3기준 분당 80매를 출력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과 월 최대 250만장의 듀티 사이클로 대량 인쇄 작업을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최대 450gsm의 중량지까지 같은 속도로 출력할 수 있어 다양한 인쇄 어플리케이션의 대량 인쇄 작업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최대 14,140매를 급지할 수 있고, 작업 중단이나 대기 시간을 최소화해서 대량 생산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고생산성을 지원하는 새로운 대용량 적재함

새로 개발된 대용량 적재함 LS-507은 새로운 적재 안정화 메커니즘을 적용, 용지 가이드를 통해 용지의 선단과 후단을 제어하고 출력물의 안정적인 적재와 높은 생산성을 지원한다.

적재용 트레이를 분리해서 1번 트레이에서 용지를 적재하고 적재된 용지를 자동으로 2번 트레이에 전달하면 자동으로 외부로 배출해서 총 6,000매까지 연속 처리가 가능함으로써 가동 중단 시간을 최소화한다. 인쇄물을 적재함에서 직접 꺼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도록 함께 제공되는 카트를 이용해서 출력물을 쉽게 운반할 수 있다.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폭넓은 용지 호환성

아큐리오프레스 C14000은 중량지, 배너 인쇄, 엠보지, 봉투인쇄 등 다양한 인쇄물을 생산할 수 있는 폭넓은 용지 호환성으로 고객사의 생산 능력을 확대한다.

최대 450gsm 평량의 용지를 지원하며 900mm 사이즈를 양면 인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패키지 샘플 인쇄가 가능하며, 배너 인쇄로 4단 접지 메뉴나 브로셔와 같은 인쇄물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봉투 인쇄 기능이 기본 탑재되어, 전문적으로 소량 다품종 봉투 인쇄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배너 인쇄를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옵션

대용량 배너 인쇄를 지원할 수 있는 에어 급지 유닛과 피니셔가 새로이 개발되어 배너 인쇄의 작업 효율성을 높였다. 최대 900mm의 용지를 급지할 수 있는 새로운 에어 급지 유닛 PF-812는 에어 석션 급지 메커니즘을 채택해서 안정적으로 배너 용지를 급지하고 3단으로의 용지 급지 트레이가 장착되어 용지 교체에 소요되는 다운타임을 줄여준다. 새로이 개발된 피니셔 FS-541은 최대 1,300mm 용지를 적재할 수 있어 대량의 배너 인쇄에도 높은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다.

프로페셔널 인쇄 품질 실현

아큐리오프레스 C14000에는 최고의 인쇄 품질을 위해서 새로운 기술이 탑재되었다.

첫째, 새로운 전사벨트를 개발해서 엠보스 용지 수용성이 대폭 향상되었다. 엠보스 용지 수용성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고부가가치 인쇄물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에 완벽히 부합할 수 있다. 둘째, 무광택 토너를 사용하여 용지의 질감을 잘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프셋 인쇄와 유사한 자연스러운 텍스처와 품질을 구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16개의 레이저 다이오드 프린트 헤드를 적용해서 3,600dpi 상당×2,400dpi 고해상도 인쇄가 가능하다. 이러한 전문적인 인쇄 품질을 바탕으로 상업인쇄시장의 디지털 가속화를 지원하는 것이 아큐리오프레스 C14000의 목표이다.

지능형 자동 품질 조정 옵션으로 고품질과 스마트한 작업 실현

컬러 인쇄 시 가장 중요한 컬러 매니지먼트와 양면 정합 조정을 자동화하는 지능형 자동 품질 조정 옵션(Intelligence Quality Optimizer) IQ-501이 아큐리오프레스 C14000의 높은 품질과 작업의 편의성을 지원한다. IQ-501은 두 개의 고성능 스캐너와 인라인 자동 측색기가 내장되어 원패스로 컬러 조정, 양면 정합 자동 조정 및 실시간 조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스캐너와 측색기를 통해, 최대 농도, 농도 밸런스, 그러데이션, 그레이 밸런스 등을 자동 조정할 수 있어 작업 준비 시간을 대폭 축소하고 작업 시간 및 인쇄 손지율을 줄여 코스트 매니지먼트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 또한 실시간 조정 기능을 통해 컬러 변화 및 인쇄물의 앞뒤 정합을 보정해서 첫 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일관성 있는 품질의 인쇄물을 생산할 수 있다.

Intelligence Quality Optimizer IQ-501

아큐리오프레스 C6100에서부터 권장 옵션으로 선보인 IQ-501은 아큐리오프레스 C14000부터는 기본으로 장착되어 컬러와 양면인쇄의 안정성을 대폭 높였다.

지능형 자동 품질 조정 옵션 IQ-501은 처음 선보인 이후 대다수의 고객사에서 장착해서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고객 반응이 매우 좋다.

한 번의 클릭으로 컬러와 레지스트 맞춤을 1분 이내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고 일관된 컬러 품질을 유지할 수 있어, 고객들로부터 여타 장비를 사용해 봤지만 생산성과 효율성의 극대화 측면에서 최고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아큐리오프레스 C14000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다기능 4방 재단기로 다양한 인쇄물 제작 가능

새로 개발된 4방 재단기는 4방 재단 뿐만 아니라 누름선, 천공 기능을 제공하여 여백 없는 인쇄(풀불리드), 배너, 명함, 카드, 브로슈어, 책표지 등의 다양한 인쇄물을 인라인으로 제작할 수 있다. 이렇게 후가공까지 인라인으로 원스톱 처리함으로써 외주처리로 인한 비용과 시간 절감되어 수익의 증대에 기여할 수 있다.

고객의 다양한 요청에 아큐리오프레스 C14000으로 대응해 나갈 것 - 국내 1호기 배효상프린트스퀘어

아큐리오프레스 C14000은 국내 출시와 동시에 대전지역 대형 디지털 인쇄 전문 업체인 배효상프린트스퀘어에 국내 1호기가 설치되었다.

10여 년이 넘게 코니카미놀타 인쇄기만을 사용해 왔다는 배효상프린트스퀘어 배효상 대표는 “코니카미놀타는 장비의 뛰어난 내구성과 인쇄 품질과 함께 전국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브랜드라는 강한 신뢰를 바탕으로 또 하나의 코니카미놀타 장비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빠른 인쇄 속도로 대량 작업의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도 좋지만 무엇보다 기존 장비보다 대폭 향상된 품질이 마음에 들었고 도입하기 전에 엠보스 용지 등 다양한 용지 테스트를 진행해서 향상된 품질에 대하여 알고 있었지만 직접 인쇄 작업을 처리하다 보니 코니카미놀타의 아큐리오프레스 C14000의 품질에 대한 확신이 들었다”며 “용지 선택에 제한사항이 줄어들어 고객의 다양한 요청에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인쇄기를 보유하게 되어 만족한다”고 하면서 “차별화된 고품질 인쇄로 코로나19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큐리오프레스 C14000 장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코니카미놀타 프로프린트 솔루션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장비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비지니스솔루션

비지니스솔루션

proprint.konicaminolta.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