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10] 란다 나노그래픽 프린팅 프레스 케이스 스터디

_기업탐방_/해외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2. 11. 14. 15:26

본문

최근 란다 나노그래픽 프린팅 프레스(Landa Nanographic Printing Press)를 도입, 운영하고 있는 네덜란드의 시미안(Simian B.V)과 멕시코의 그루퍼 곤디(Grupo Gondi) 두 업체가 그들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시미안의 CEO인 바우터 한(Wouter Haan)씨와 그루포 곤디의 하이 그래픽 매니저인 프란시스코 페레즈 고메즈(Francisco Perez Gomez)씨는 각각 란다 S10P(Landa S10P)와 란다 S10(Landa S10)의 사용자 입장에서 란다의 운영 및 사업적인 측면에서의 영향력에 대한 그들의 경험을 논했다.

 

네덜란드 인쇄업체 시미안(Simian B.V) - 란다(Landa) S10P 도입, 운용 중

시미안 CEO 바우터 한

시미안은 어떤 회사인가?

시미안은 네덜란드 웨스터브록에 위치한 인쇄 생산 시설과 이와 연계된 3개의 온라인 상점을 독창적으로 조합해서 인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자동화된 생산 설비 덕분에 마케팅과 판매, 생산과 배송에 이르는 B2B와 B2C 비즈니스 공정을 완벽하게 컨트롤하고 있다.

란다의 도입이 고객 서비스 제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나?

고객들은 배송 속도에 점점 더 민감해 지고 있다. ‘다음 날’은 그들이 인쇄물을 배송 받기까지 기꺼이 기다릴 수 있는 날이다. 란다 S10P는 신속한 작업 전환을 위한 툴 셋을 제공, 이러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생산 속도가 빠를수록, 그리고 당연 제공하는 인쇄물의 품질이 높을수록 사업에 더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란다 S10P를 통해 신제품을 제공하고 고객에게 마케팅과 브랜드를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소개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개인 맞춤형 인쇄물과 포스터에 대한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란다 S10P의 B1(41인치) 포맷 인쇄 크기로 고객이 원하는 수량이 무엇이든 간에 한 번에 다양한 포스터 디자인을 인쇄할 수 있다. 란다 S10P에서 제작할 수 있는 인쇄 옵션과 애플리케이션은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창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란다 S10P

란다 S10P의 설치 공정에 대한 견해는?

여느 신규 인쇄기와 마찬가지로, 설치 후 처음 몇 달 동안은 다소 힘들었다. 운영자들이 기계 사용에 익숙해져야 했고, 인쇄기를 작업 라인에 수용하기 위해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해야 했으며, 인쇄기 자체가 새로운 사업 환경에 통합되어야 했다. 이 모든 것을 뒤로 하고, 현재는 란다 S10P 인쇄기가 우리 회사에 가져온 확대된 사업 기회를 누리고 있다.

가장 좋아하는 란다 인쇄기의 기능이 있다면?

도입 이후 지금까지 우리가 가장 선호하는 란다의 기능은 고품질 개인 맞춤 대형 포스터의 소량 주문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다. 우리가 보유한 인쇄기 가운데 란다만이 이러한 작업을 할 수 있는 유일한 인쇄기이다. 라미네이트나 바니싱을 위한 인라인 코터와의 결합 또한 한 장비에서의 생산 효율성을 최적화 할 수 있기에 이를 높이 평가한다.

 

멕시코 인쇄업체 그루퍼 곤디(Grupo Gondi) - 란다(Landa) S10 도입, 운용 중

그루포 곤디는 어떤 회사인가?

그루포 곤디는 재활용 용지 및 마분지용 패키징 인쇄물을 생산하는 선두 기업이다. 1954년 설립되어 66년 이상 제공해 온 유연하면서도 역동적인 솔루션은 그루포 곤디가 성공적인 성장을 해 올 수 있었던 중심축이 되었다.

제지 제조 및 컨버팅 분야의 전문 지식과 결합된 최첨단 기술에의 투자와 구현, 그리고 전 세계 학문적 및 기술적으로 훈련된 젊은이들의 유입으로 얻어진 혁신적인 열정을 토대로 스마트박스(Smart Boxes) 및 섹시박스(Sexy Boxes) 등의 제품군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범주의 박스는 그루포 곤디의 환경 친화적인 재활용 용지로 생산되어 190개 이상의 국가를 대상으로 수출, 제공되고 있으며, 고객 및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프로세스 및 사양을 충족시키고 있다.

1년 반 이상 란다 S10을 사용해 인쇄물을 제작해 왔다. 지금까지의 경험은 어떠했나?

우리는 란다 S10의 기능을 기존의 오프셋 시스템과 비교해 매우 소량의 시장 수요에 활용하는 방법을 배웠으며 이를 비즈니스에 적용했다. 일반적으로 당사의 섹시박스 제조에 적용, 동일한 시트에 다양한 예술 작품이 인쇄된 판촉 제품을 생산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란다 S10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

란다 S10을 사용해 짧은 리드 타임으로 고객에게 프로젝트를 제공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코팅 및 크래프트와 같은 그루포 곤디의 재생 용지에 고품질 임프레션 인쇄를 보장 할 수 있게 되었다.

란다 S10

란다 S10이 공급망과 운영 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

란다 S10의 7색(C,M,Y,K,O,G,B) 인쇄는 별색 작업의 관리 및 운영에 있어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왔다. 또한 란다 S10의 공급품 및 소모품은 당사의 다른 인쇄 시스템에 비해 훨씬 적게 사용되고 있다.

란다가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간 후 경험한 주요 이점은 무엇인가?

중기적으로 란다의 디지털 인쇄 기능과 장점에 대해 확실히 파악했다고 확신한다. 란다 S10은 표준화된 7색 인쇄의 일관된 인쇄 품질을 제공하며, 그루포 곤디의 다른 여러 인쇄 공장에서 이러한 표준에 준해서 글로벌 인쇄물을 공급하고 컬러매니지먼트를 벤치마크 하는데 있어 기준이 되고 있다.

또 다른 이점은 란다의 전체 작업에 있어 프리프레스를 관리하는 디자이너와 인쇄 공정을 담당하는 오퍼레이터 단 두 사람만 필요하다는 것이다.

란다의 기능 가운데 가장 좋아하는 것이 있다면?

재활용된 크래프트 피인쇄체에 고해상도 디지털 예술 작품과 사진 인쇄로 판매 가능한 박스를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쇄된 용지는 인쇄 표면을 보호하기 위해 란다에서 인라인으로 무광택 바니시 처리가 된다. 최종 결과물은 다른 인쇄기보다 우수한 인쇄 품질을 구현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