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12] 화유안 패키징, 세계 최초 금속 인쇄 부문 G7 마스터 인증 취득

_기업탐방_/비즈니스포커스

by 월간인쇄계 2022. 12. 12. 09:00

본문

중국의 화유안 패키징(Huayuan Packaging Co., Ltd-화원포장)이 전 세계 금속 캔 인쇄사 가운데 세계 최초로 ‘G7마스터’ 인증을 취득 했다. 금속 인쇄 분야의 선두 기업인 화유안 홀딩스(Huayuan Holdings)는 1998년 종합 포장 솔루션 제공업체로 설립되었으며, 솔루션 기획과 포장 디자인 및 제품 제조를 핵심 사업으로 통합 운영을 하고 있다. 현재 이 기업은 중국 전역에 5개의 오프셋 인쇄 공장과 10개의 금속 캔 제조 공장, 2개의 금속 커버 공장, 그리고 8개의 플라스틱 포장 생산 공장 등 20개 이상의 생산 시설을 가동하고 있다. 

 

화유안 패키징, G7마스터 인증 취득

지난 2020년 화유안 홀딩스의 투자로 중국 광저우 칭유안에 설립된 화유안 패키징은 혁신적인 금속 캔 제조 기술과 공정 관리 기술을 중심으로 컬러매니지먼트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 끝에 아이디얼라이언스(Idealliance-International Digital Enterprise Alliance)의 G7마스터 인증을 취득했다. 화유안 패키징은 인쇄물의 품질 관리를 위해 CGS ORIS(씨지에스 오리스)와 지역 파트너인 선전 슈어웰 테크놀로지(Shenzhen Surewell Technology)와 협력하여 전체적인 컬러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지난 8월 7색 금속 인쇄기와 금속 포장용 디지털 잉크젯 교정 시스템에서 확장된 컬러 가뭇 인쇄(Expanded Color Garmut, 이하 ECG)를 성공적으로 구현했다.

CGS ORIS와 슈어웰 테크놀로지의 협업

화유안 패키징은 CGS ORIS 컬러매니지먼트 솔루션 및 슈어웰 테크놀로지의 전문 기술 서비스팀의 지원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었다. 여기에는 엡손 에코 솔벤트 프린터와 CGS ORIS의 FLEX PACK(플렉스 팩) 포장 교정 시스템이 사용되었으며, 이렇게 제작된 교정은 화유안 패키징의 인쇄기에서 인쇄된 브랜드 컬러의 90% 이상의 색상을 달성했다. 한편, 화유안 패키징의 7색 금속 인쇄기에서 ECG 인쇄 혁신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CGS ORIS의 X GAMUT(엑스가뭇)이 적용되었으며, 이는 소량 다색 인쇄의 인쇄물 생산을 보다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한다. 

G7 캘리브레이션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 수립

화유안 패키징이 G7 인증을 취득하게 된 동기는 고급 글로벌 브랜드 고객사들의 엄격한 품질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 금속 인쇄사가 직면한 국제 인쇄 표준 수립이라는 까다로운 과제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었다. 다색 금속 인쇄 공정은 종이에 인쇄하는 일반적인 오프셋 인쇄 공정과 많은 차이가 있으며, 이로 인해 체계적인 고도의 표준화 및 품질 관리 시스템 구축은 금속 인쇄 분야에서 매우 드문 일이다. 금속 인쇄 공정을 살펴보면, 금속 인쇄가 완료된 후 인라인 UV 바니쉬 공정이 화씨 320도의 높은 경화 공정 이전에 적용된다. 따라서 금속 인쇄 공정에 있어 품질 관리는 까다로운 공정이다. 화유안 패키징은 이러한 까다로운 공정을 위해 보다 체계적이면서도 국제 표준에 준한 품질 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CMYKRGB 금속 인쇄 공정에서 G7 그레이 밸런스 표준을 달성할 수 있었으며, 한 걸음 더 나아가 G7 Targeted 수준의 준수 레벨을 달성했다. 이는 전 세계 금속인쇄산업계에서 전례 없는 성과이며, G7 캘리브레이션을 적용한 컬러 매니지먼트 방식이 모든 CMYK 4색 공정 인쇄 분야뿐만 아니라 다색, 즉 확장된 컬러 가뭇 금속 인쇄 분야에도 적용될 수 있음을 입증해 보인 것이다.

금속인쇄산업의 새로운 이정표 마련

화유안 패키징이 이러한 성과는 중화권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금속 인쇄 산업에서 요구되고 있는 품질관리 공정 방법을 체계적으로 시스템화 했다는데 있어 큰 의의를 갖는다. 화유안 패키징의 마스터 인증은 실증적인 측정 데이터를 제공함으로 다른 금속 인쇄 회사에 대한 벤치마크의 참조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전 세계 금속 인쇄 산업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화유안 홀딩스의 총책임자인 짱 신이(Zhang Xinyi)씨는 “과학과 기술은 주요 생산력의 동력입니다. 이제 금속 인쇄 분야에도 표준화의 개념이 적용되어 확장되고 있습니다. G7 인증과 표준화된 품질관리 시스템의 구축은 화유안 패키징이 금속 인쇄 산업계의 리더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이번 인증을 통해 우리는 금속 인쇄물의 시각적인 컬러 결과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제품 품질의 향상을 입증해 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화유안 패키징은 앞으로 G7 캘리브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품질 관리 공정을 회사 내의 다른 지점으로 점차 확장해 나갈 계획이며, G7 컬러 매니지먼트 기술을 고객사들에게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짱책임자는 “화유안 패키징의 궁극적인 최종 목표는 G7을 기반으로 한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세계 금속 인쇄 산업의 표준이 되는 것”이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