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12] 하이델베르그, 스웨덴 패키징 인쇄사 가프스 카르통에 신제품 스피드마스터 CX 104, 1,000번째 유닛을 판매

_기업탐방_/해외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2. 12. 12. 09:00

본문

하이델베르그(Heidelberger Druckmaschinen AG)가 최근 스웨덴 베르나모 (Värnamo)에 본사를 둔 패키징 인쇄사 가프스 카르통(Gafs Kartong)에 지난 여름에 출시된 신제품 스피드마스터(Speedmaster) CX 104의 1,000번째 인쇄 유닛을 판매했다. 이를 통해 하이델베르그는 세계 경제가 회복됨에 따라 고객의 최신 기술 및 솔루션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고 있음을 확인하고 있다. 1947년에 설립, 22명의 직원이 4백만 유로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패키징 인쇄 전문기업 가프스 카르통에는 12월 Push to Stop이 가능한 기계 사양에 새로 개발된 코팅 유닛이 장착된 Speedmaster CX 104-6+L이 하이델베르그 CtP 모델인 수프라세터(Suprasetter) 106 과 함께 설치될 예정이다.

“우리의 새로운 범용 인쇄기인 Speedmaster CX 104가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음이 증명되고 있다”고 이야기한 하이델베르그 제품 관리 책임자 스테판 하센잘은 “올 여름 글로벌 시장 출시 전에도 이미 500개 유닛 이상의 오더를 받았었는데, 단 3개월 만에 주문이 두 배 증가했다”라고 덧붙였다.

스웨덴에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을 위해 주로 패키지를 인쇄하는 가프스 카르통은 다년간 모든 인쇄 재료 및 소프트웨어 공급을 포함하는 서브스트립션 스마트(Subscription Smart) 계약을 하이델베르그 사와 체결했다. 그에 따라 가프스 카통은 패키징 인쇄의 모든 주요 기능을 다루는 워크플로우와 프리넥 프로덕션 매니저 (Prinect Production Manager)도 사용할 예정이다. 그 중에는 빠르고 쉽게 임포지션을 하고 모든 일반적 패키지 마크를 포함시키는 CAD 기반 솔루션도 있다. 결정적으로 프리넥 워크플로우는 생산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제공해서 안정적인 생산과 일관된 고품질의 반복 작업을 보장할 것이며 생산 데이터 피드백을 받는 Prinect으로 전체적 작업 성과를 알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설치되는 하이델베르그 인쇄기는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스피드마스터 CD 102를 대체할 것이다.

가프스 카르통의 Annelill Annvi 대표는 “스피드마스터 CX 104는 워크플로우에 통합되고 작업 준비 시간과 품질 관리를 크게 개선시켜 회사 전체에게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하게 되었다”고 투자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가프스 카르통의 또 다른 소유주인 Lasse Svärd는 “하이델베르그의 새로운 스피드마스터 CX 104는 우리의 요구 사항을 완벽하게 충족하며 하이델베르그 최첨단 오프셋 기술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와 함께 우수한 가격 대비 성능에 매료되었다. 특히 푸시 투 스톱 기능이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상업 및 패키지 인쇄 분야에서 하이델베르그의 입지를 더욱 강화시킬 새로운 범용 인쇄기 스피드마스터 CX104를 통해 하이델베르그는 확장되는 패키징 인쇄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하고, 다양한 구성과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인쇄 시스템의 유연성을 높이려는 상업 인쇄 시장의 요구에 대응한다. 장비를 구성할 때 시스템 수준을 push to stop 기능 수준까지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으며 최대 15개의 인쇄/코팅 유닛까지 맞춤형 구성을 할 수 있다.

스피드마스터 CX 104는 거의 모든 상업 및 패키징 인쇄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하이델베르그의 새로운 범용 인쇄기이다

독특한 작동 방법과 새로운 코팅 유닛, 잉킹/습수 유닛 혁신을 이룬 하이델베르그 스피드마스터 CX104

스피드마스터 CX104는 뛰어난 접근성과 새로운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자랑하며, 사용자들은 Prinect Press Center XL 3과 다양한 표준 지원 시스템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작동 방법(Heidelberg UX)을 경험하게 된다. 스피드마스터 CX 104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XL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코팅 유닛으로, 작동이 단순해지고 작업 준비 속도가 빨라졌으며 코팅 품질도 개선되었다.

접근성이 최적화되도록 핵심 장치가 배치되어 있는 스피드마스터 CX104의 롤러 무게는 30% 줄어들어, 스크린 롤러를 교체하는 작업이 인체 공학적이고 훨씬 더 빨라졌다. 1인 작업을 기준으로 최대 75%의 시간이 절약된다는 것은 인쇄 현장 조건에서 파일럿 고객에 의해 이미 확인되었다.

새로운 스피드마스터 CX104의 잉킹/습수 유닛은 최적의 품질과 생산성에 맞춰져 있다. 또한 잉크 미스트 추출기능, 자동 잉크 에지테이너 및 기존 잉크와 UV 잉크를 결합한 혼합 작업에 사용하는 추가된 세척액 공급과 같은 선택적 기능들을 통해 고객은 특히 UV 인쇄에서 잉킹/습수 장치의 성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