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1] 코리아프린테크, 하이델베르그 신제품 스피드마스터 CX 104 국내 첫 도입

_기업탐방_/국내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2. 12. 14. 09:00

본문

㈜코리아프린테크(대표이사 김봉환)는 지난해 10월, 일산공장에 하이델베르그가 2021년 여름 출시한 신제품, 스피드마스터 CX 104 국내 1호기를 도입하고 종합인쇄회사로의 도약을 시작했다.

1999년 기획사로 출발, 디자인/출판 인쇄 전문회사로 지속 성장하고 있는 코리아프린테크 김봉환 대표는 뼈가 있는 기획, 더 나은 디자인 표현 전략, 합리적인 가격과 약속을 지키는 제작 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회사를 지향하며 고객과의 윈윈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회사의 출발점이자 기반인 탄탄한 기획력에 많은 고객들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코리아프린테크의 탁월한 기획력은 주 고객층인 관공서와 국회 등 정부 관련 홍보물 시장에서 오랫동안 선전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 외에도 코리아프린테크에서는 각종 상업 인쇄물과 함께 이투스, 씨메스 등 유수의 학습지 출판사들의 출판물을 주로 하고 있으며 매년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있다.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은 기존의 B to B사업에 B to C를 추가하며 인쇄 플랫폼 사업으로 비즈니스를 넓혀가고 있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독자적인 개발팀을 두고 웹투프린트 플랫폼, 에이프린트(www.aprint1.com)를 개발해 2020년 오픈, 운영을 시작했다. 매출은 출발했을 때와 비교해 1년만에 10배 이상 성장했을 정도로 빠르게 커가고 있다. 코리아프린테크에서는 에이프린트 플랫폼과 함께 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병행해서 충성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기반을 넓힐 수 있는 새로운 영업 채널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있다. 또한 2020년 코로나 위기에서도 인쇄 사업의 가능성을 믿고 과감히 직접 개발팀을 만들어 온라인 플랫폼을 진출하고자 했던 결정이 앞으로 코리아프린테크의 사업 발전에 특별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고 조직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처음 인쇄 사업을 시작했을 때부터 하이델베르그 인쇄기를 사용하고 있던 코리아프린테크는 이번에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5도 인쇄기를 최신 제품 스피드마스터 CX 104, 5도 인쇄기로 교체 도입했다. 코리아프린테크의 인쇄물 제작을 총괄하는 임종휘 팀장은 “저희는 오랫동안 이어왔던 하이델베르그와의 안정적인 파트너십이 회사 발전에 중요했다는 점, 그리고 회사의 지속 성장을 위해서는 생산 설비를 최신 기술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는 필요성에 신제품 스피드마스터 CX 104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고 하면서, “하이델베르그 스피드마스터 CX 104-5 인쇄기가 기존의 CD 102-4와 함께 코리아프린테크 인쇄물의 품질과 생산량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전 인쇄물이 매엽 인쇄로 넘어오는 속도가 빨라지면서 매엽 인쇄 시장이 계속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디지털 인쇄 시장도 발전하고 있지만, 디지털 인쇄 시장과 매엽 인쇄 시장은 인쇄물의 성격이 다르다. 저희는 코리아프린테크가 상업 매엽 인쇄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으며, 미래에는 훨씬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인쇄 서비스 회사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설명했다.

하이델베르그 Speedmaster CX 104-5

Prinect Press Center XL 3 컨트롤 스테이션과 높은 생산성으로 인쇄할 수 있도록 최상의 지원을 제공

코리아프린테크가 도입한 Speedmaster CX 104는 뛰어난 접근성과 함께 새롭고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며 완전히 새로운 작동 방법 (Heidelberg UX)과 함께 다양한 어시스턴스 시스템을 제공한다. 인쇄기 작업자는 Prinect Press Center XL 3 컨트롤 스테이션과 인쇄기 자체에서 높은 생산성으로 인쇄할 수 있도록 최상의 지원을 받는다. 작업 준비 시간을 항상 짧게 유지하기 위해 특허 받은 인텔리스타트(Intellistart) 3 시스템은 인쇄 작업에 필요한 작업 준비 과정을 자동으로 결정한다. 여기에는 지속적으로 인쇄기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대기 작업들과 비교하는 과정이 포함된다. Intellistart 3는 준비 프로세스를 시작하고 자동으로 수행한다. 인텔리가이드(Intelliguide)와 인쇄 및 코팅 유닛의 인텔리라인(Intelliline) 컬러 LED 표시 장치는 작업자에게 언제든 인쇄기 작동 상태를 알려주고 수동 개입이 필요한 경우를 표시한다. 새로 개발된 인텔리런(Intellirun) 소프트웨어는 작업자를 준비 프로세스를 넘어 다음에 계획된 작업들의 미리보기로 안내한다. 이를 통해 작업자는 상황에 따라 중요한 정보를 받고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여 불필요한 가동 중단을 방지할 수 있다. 워시 어시스턴트(Wash Assistant) 및 컬러 어시스턴트 프로(Color Assistant Pro)와 같은 인공 지능을 기반으로 한 여러 지원 시스템도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사용자가 기계를 쉽고 직관적이고 안정적이며 정확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준비 시간을 최소화하고 손지를 감소시키며 에너지 사용을 줄어들게 해서, 인쇄기 성능을 향상시킨다.

|장비문의 - 한국하이델베르그㈜|

전화 02)793-1881 │ 팩스 02)793-611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