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3] 미국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 월간인쇄계와 제휴, 국내 플렉소 인쇄 시장을 위한 교육 및 인증 프로그램 전격 실시

_인쇄업계관련_/세미나&컨퍼런스

by 월간인쇄계 2022. 12. 29. 09:00

본문

미국의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Flexographic Technical Association)가 월간 인쇄계와 손잡고 국내 플렉소 인쇄 시장을 위한 교육 및 인증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지난 2월 9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된 플렉소 인쇄를 위한 컬러 매니지먼트 교육으로 월간 인쇄계는 미국의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의 한국 대표부로 그 활동을 전격 시작했으며, 앞으로 한국에서의 미국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의 모든 교육과 출판, 그리고 인증 프로그램을 전담한다. 

 

월간 인쇄계가 미국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의 한국 대표부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해 12월 1일 미국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와 협약을 맺은 월간 인쇄계는 플렉소 기술 협회 한국 대표부를 맡게 되었으며, 그 첫 인증 교육으로 지난 2월 9일부터 11일까지 ‘플렉소 인쇄를 위한 컬러 매니지먼트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서울시 중구 을지유니크팩토리에서 사흘 간 열린 이번 교육은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 교육 이사인 조 투치또(Joe Tuccitto)씨와 미국 플렉소 인쇄계의 구루인 스마일리 컬러 앤 어소시에이츠의 스티브 스마일리(Steve Smiley)씨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국내 플렉소 인쇄 산업 종사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플렉소 인쇄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컬러 품질 관리를 보다 일관되고 정확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지식과 방법을 배웠다.

(좌측부터)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FTA) 조 투치또 교육 이사, 스마일리 컬러 앤 어소시에이츠 스티브 스마일리

월간 인쇄계의 안석현 대표는 “한국 대표부로서 미국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와의 협업이 앞으로 국내 플렉소 인쇄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될 수 있길 기대합니다”라며, “다양한 교육과 유익한 기술 정보, 그리고 국제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플렉소 인쇄 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의 조 투치또 이사는 “월간 인쇄계를 통해 미국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가 갖고 있는 품질 및 공정 관리를 위한 교육 및 국제 인증 프로그램을 한국 시장에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가 한국의 플렉소 인쇄 산업 발전을 위해 월간 인쇄계와 함께 여러가지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길 고대합니다”라고 언급하며, “플렉소 인쇄를 위한 컬러 매니지먼트 기본, 플렉소 인쇄 이미지 재현 사양 및 허용 오차(FIRST), 플렉소 101 인트로, 플렉소 101 잉크, 그리고 트러블 슈팅 교육을 중심으로 우리가 갖고 있는 플렉소 인쇄를 위한 오랜 노하우를 한국 플렉소 인쇄인들과 공유하고, 이를 통해 한국 플렉소 인쇄 산업이 성공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1958년 설립된 미국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는 플렉소 인쇄 및 인라인 컨버팅 산업을 위해 선도적인 교육과 포럼, 출판 및 인증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는 협회이다. 현재 약 1,400여 개 이상의 업체들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인쇄사와 기자재 공급사, 인쇄 무역사, 소비재 회사, 디자인 회사, 브랜드 오너, 컨설팅 회사 및 교육 기관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만 여 명 이상의 개인 회원들이 협회원으로 활동하며 플렉소 인쇄 산업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및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있다.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 가운데 FIRST는 디자이너와 인쇄 및 프리프레스 작업자 등의 플렉소 인쇄 전문 종사자들이 일관되고 반복 가능한 결과를 만들어 나가는 데 필요한 사양과 허용 오차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5년 동안 만 여명 이상이 이 프로그램을 이수, 교육 인증을 취득했다. 이 프로그램은 인쇄 및 프리프레스의 품질 및 생산 관리자와 감독자들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지침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기자재 공급업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플렉소 장비 및 소모품에 대한 사양과 허용 오차를 제공한다. 한편, 플렉소 101 인트로와 플렉소 101 잉크 교육 프로그램은 각각 플렉소 인쇄에 대한 기본 지식과 플렉소 잉크의 사용 및 관리에 있어 최적화 할 수 있는 주요 포인트를 중심으로 한 교육이다. 이 밖에도 플렉소 인쇄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트러블 슈팅에 대한 교육도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다.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FTA 포럼, FTA 파운데이션 기술위원회인 플렉소 퀄리티 컨소시움을 중심으로 한 깊이 있는 연구와 다채로운 이벤트, 플렉소 인쇄 업계의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킹의 장이 되는 인포플렉스, 플렉소 인쇄 산업에 종사하는 여성들을 위한 위먼오브플렉소, 그리고 회원 및 회원사들을 위한 플렉소 잡지 출판에 이르기까지 미국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는 65년 이상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미국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와 월간 인쇄계는 국내 플렉소 산업 종사자들을 위해 미국과 유럽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들을 앞으로 국내에서도 하나씩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미국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는 월간 인쇄계를 통해 국제 기업 회원 및 개인 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회원사 및 회원은 미국의 플렉소 인쇄 기술 협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회원 가입 및 혜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월간 인쇄계를 통해 얻을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