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2] EFI Connect 컨퍼런스,혁신적이면서도 새로운 디지털 인쇄로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전환을 주도할 솔루션 집중 소개

_인쇄업계관련_/세미나&컨퍼런스

by 월간인쇄계 2022. 12. 16. 09:00

본문

EFI(Electronics For Imaging, Inc.)의 고객과 협력업체, 그리고 매체가 함께하는 EFI Connect가 지난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윈 라스베이거스 리조트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이 연례 컨퍼런스에서는 다양한 마켓 어플리케이션에 있어 인쇄 사업에 더 많은 역량과 수익 잠재력을 제공할 수 있는 최첨단 디지털 인쇄 혁신 솔루션들이 소개되었다. EFI Pro 30h프로덕션 프린터가 디스플레이 그래픽 잉크젯 제품으로 새롭게 선보였고, EFI의 30년 역사상 가장 진보된 인쇄 서버인 EFI Fiery FS500 Pro 디지털 프론트 엔드(DFE)의 최초 라이브 시연이 펼쳐졌으며, 잉크젯 라벨 및 패키징 어플리케이션과 EFI Fiery Impress DFE의 데뷔가 있었다.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전환을 주도할 혁신적인 솔루션들이 집중 소개된 것이다. 

 

EFI Connect, 130개 이상의 브레이크아웃 세션 진행 

지난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윈 라스베이거스 리조트에서 개최된 제22회 EFI Connect에서는 새로운 디스플레이 그래픽 잉크젯 제품을 비롯한 라벨 및 패키징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서버 및 소프트웨어 제품들이 새롭게 소개되어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130개 이상의 브레이크아웃 세션은 EFI가 지원하는 모든 산업 부문의 최신 팁과 동향이 공유되는 커다란 장이 되었으며, EFI의 산업용 골판지와 패키징, 섬유, 건축 자재 및 데코레이션 솔루션을 활용해 아날로그로부터 디지털로 변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아이디어와 기회를 제공했다. 

▲ 디지털 혁신가이자 UPS CMO 케빈 워렌(왼쪽)과 EFI CEO 제프 제이콥슨

디스플레이 그래픽 사업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 소개

이번 EFI Connect에서는 디스플레이 그래픽 사업을 위한 혁신적인 프리프레스 제품과 더불어 인쇄 작업의 준비와 레이아웃, 그리고 자동화 된 생산을 위한 EFI Fiery Prep-it 소프트웨어가 소개되었다. 이러한 솔루션들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인건비에 대한 해결과 생산성 향상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인쇄사들이 보다 비용 효과적인 생산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Fiery Prep-it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 와이드 포맷 인쇄를 위한 복잡한 모양의 오브젝트를 네스트 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최대 90%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경쟁 제품과 비교해 미디어 사용량을 10% 이상 절감할 수 있어 미디어 공급의 제약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렇게 창출된 미디어 절감 비용으로 4개월 이내에 투자 비용을 회수할 수 있고, 인쇄사가 더욱 경쟁력을 높이고 경쟁 우위를 지켜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지원이 가능하다.

캘리포니아 얼바인에 본사를 둔 슈퍼 컬러 디지털의 기술 전문가인 호세인 라수울리안씨는 이 소프트웨어의 조기 사용자로, 네스트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50% 줄였다고 밝혔다. 라수울리안씨는 “Fiery Prep-it은 매우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솔루션입니다”면서 “불규칙한 모양의 작업을 매우 빠르게 네스트 할 수 있으며 미디어를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Fiery Prep-it의 통합 기능을 사용해 인쇄 및 커팅 공정을 완전히 자동화함으로 오류 없이 대량 작업을 정확하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라고 소프트웨어의 효율성에 만족스러움을 밝혔다. 

EFI Pro 30h, 다재다능함으로 수익 잠재력 향상

▲ EFI Pro 30h

EFI Connect를 통해 새롭게 소개된 3.2m 너비의 EFI Pro 30h UV LED 프린터는 시간당 최대 230평방미터를 인쇄, 빠른 속도와 높은 효율성이라는 조합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이 프린터는 프로덕션 디스플레이 그래픽 부문에서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 있는 기업에 이상적이라 할 수 있는 플랫베드/롤투롤 하이브리드 슈퍼와이드 포맷 솔루션이다.

더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과 기능 및 다양성, 그리고 수익 잠재력을 제공하는 이 프린터는 대형 보드 또는 여러 개의 소형 보드를 지속적으로 인쇄해 생산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또한, Pro 30h는 단단한 피인쇄체에서 연포장용 피인쇄체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으며, 듀얼 롤에 인쇄할 수 있어 높은 처리량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여러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갖고 있다.

초고속 생산성의 확보 

컨퍼런스 참석자들은 EFI의 고급 초고속 잉크젯 프린터를 기반으로 강화된 사이너지 제작 기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고품질 디스플레이 그래픽에 있어 더 빠르고, 더 나은, 최첨단 가능성을 논한 컨퍼런스 세션은 이러한 솔루션들이 어떻게 디지털 인쇄 생산을 새롭고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가를 보여주었다.

이러한 강력한 트리오 프린터는 다음과 같다. 

  • EFI VUTEk XT

미디어 핸들링이 자동으로 가능한 3.2m 너비의 하이브리드 솔루션으로 시간당 375개 이상의 보드를 인쇄 할 수 있는 강력한 생산 속도를 갖고 있다. XT 모델을 위해 개발된 새롭고 독창적인 CP5G 시스템은 4색 CMYK 잉크 세트만으로도 거의 리소그래피 품질에 버금가는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완벽한 잉크 순환과 우수한 도트 배치, 5피코 리터의 드롭 및 그레이 스케일 이미징을 제공한다.

  • EFI VUTEk Q5r 

시간당 672평방피트에 달하는 처리 속도를 갖고 있어 동급에서 가장 빠른 롤투롤 프린터인 EFI VUTEk Q5r는 5.2m 너비의 UV LED 잉크젯 프로덕션 프린터이다. 새로운 인라인 비주얼 검사 시스템을 포함하여 인라인 슬리팅, 트리밍 및 기타의 가치 향상된 옵션을 갖고 있으며, 인쇄에서 후가공까지 완벽한 그래픽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다.

  • EFI Nozomi 18000+ 

EFI Nozomi 18000+ LED 싱글 패스 프린터는 획기적인 1.8m 너비의 디스플레이 그래픽용 사이너지 솔루션이다. 최대 6가지 컬러와 흰색 잉크가 제공되며, 합성 및 종이 기반의 피인쇄체를 시간당 최대 1,000장 또는 보드로 인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가장 생산적인 셔틀 기반/멀티패스 디스플레이 그래픽 프린터보다 3~4배 빠른 속도를 보유하고 있다. 

Fiery의 혁신으로 더 빠른 인쇄와 더 빠른 프린터 개발

인쇄 전문가들은 이번 분기에 출시 예정인 FS500 Pro 플랫폼을 EFI Connect를 통해 만나볼 수 있었다. 이 플랫폼은 세계 유수의 수 많은 디지털 프린터 제조사의 새로운 오피스 및 매엽 생산 시스템에 도입, 적용될 예정이다. 

상업용 매엽 디지털 인쇄를 위한 이 고급의 신규 DFE 플랫폼은 이전 EFI Fiery DFE보다 최대 50% 빠르게 그래픽 집약적인 작업을 RIP 처리 할 수 있다. 그리고, DFE를 위한 Fiery JobExpert 기능은 작업 준비를 간소화하고 정확한 컬러 및 이미징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할 수 있어 생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Fiery FS500 Pro는 짧은 실행, 더 빠른 처리 시간, 손쉬운 작동, 보안 표준 증가 및 비용 절감 등과 같은 인쇄사가 직면한 주요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광범위한 혁신적 신규 기능 들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 EFI Fiery

EFI는 또한 Connect를 통해 확장 가능하고 유연한 기성 서버 및 컬러 매니지먼트 솔루션인 Fiery Impress DFE를 전 세계에 출시했으며, 이 솔루션을 통해 선도적인 EFI DFE의 기술적 확장을 선보였다. 

Fiery Impress DFE 장비 제조업체가 뛰어난 생산성과 이미지 품질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쇄 바를 사용하여 가변 및 개인화된 인쇄물을 추가하고자 하는 단일 제조 라인 뿐만 아니라 단위 부피가 적은 특수 잉크젯 장비 공급업체는 이 혁신적인 신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제품을 확장할 수 있다. Fiery Impress DFE는 다양한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엔트리 레벨, 미드 레인지 또는 대용량 잉크젯 장비를 구동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엔트리 레벨 CMYK 디지털 프레스를 위한 저장 위치로 TIFF를 출력하거나, 대량의 연속 공급 7색 디지털 프레스로 가변 데이터 콘텐츠의 신속한 인쇄 출력용 RIP 을 생성할 수 있다. 업계 최고의 작업 관리 운영자 인터페이스인 Fiery Command WorkStation은 Fiery Impress DFE의 표준이다. 한편, 프리프레스, 컬러 매니지먼트, 워크플로우 자동화 및 EFI IQ 클라우드 분석을 포함한 다양한 통합 소프트웨어 옵션도 사용할 수 있다.

기술과 교육, 그리고 훌륭한 초청 연사 강연

이번 EFI Connect는 이 행사의 22년 역사상 가장 역동적인 발표자 구성을 가졌다. 컨퍼런스의 심층적인 교육 의제는 고객에게 입지를 강화하고 새로운 시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더 넓은 범위의 지식을 제공했다.

EFI의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인 켄 하누렉(Ken Hanulec)씨는 “지난 몇 년 동안 매우 어려운 시기를 보내온 업계가 다시 기반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FI 고객과 협력 업체들은 미래의 성공을 위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전략과 주요 기술 개발에 대해 배우기 위해 EFI Connect를 참여하고 있습니다.”라고 언급하며, “무엇보다도, 올해의 컨퍼런스는 인쇄 기업이 업계의 아날로그-디지털 전환에 있어 증대하고 있는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사용 가능한 커뮤니티와의 협업 및 혁신을 반영했습니다.”며 올 컨퍼런스에 대한 의미를 부여했다.  

Idealliance G7 트레이닝 실시

컨퍼런스 기간 중에는 Idealliance G7 엑스퍼트 프로페셔널 교육이 실시되었으며, 인쇄, 패키징, 사업 관리, 마케팅과 관련해 최고 경영진의 프레젠테이션과 브레이크아웃 세션이 진행 되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는 UPS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케빈 워렌씨와 명예의 전당 투수인 MLB 올타임 세이브 리더 마리아노 리베라씨가 초청되어 특별 기조 연설을 했다. 그리고, 컨퍼런스 룸에 마련된 전시 공간에서는 EFI 및 eProductivity 소프트웨어 제품과 함께, 에버딘 페이브릭, 칼폴리대학, 클램슨대학, 듀프로, 에스코, 플렛프로펫 인쇄 및 그래픽 장학재단, 프린팅 유나이티드 얼라이언스(PRINTING United Alliance), 리코, 그리고 준드 등이 협력사로 전시에 참여, 저마다의 다양한 솔루션들을 선보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